시티 오브 히어로의 확장팩인 ‘시티 오브 히어로: 빌런 업데이트(이하 빌런 업데이트)’가 국내 유저들에게 공개될 날이 이제 코앞으로 다가왔다. 하지만 빌런 업데이트에 대해 우리가 알고 있는 내용은 기껏해야 ‘영웅대신 악당이 나오고 PvP가 강조된다’ 등의 상투적인 것들뿐이었다.
이에 게임메카에서는 현지화 작업의 막바지에 있는 빌런 업데이트를 직접 체험해보고 그 영상을 담아왔다. 곧이어 적용될 빌런 업데이트에 대한 정확한 내용을 궁금해 하는 유저가 있다면 이번 동영상을 통해 그 궁금증을 약간이나마 충족시키도록 하자.
참고로 첫 페이지에 나오는 동영상은 튜토리얼 부분과 아지트 건설을 묶은 것이며 두 번째 동영상은 엔씨소프트 GM팀의 협조를 통해 아레나와 PvP지역을 체험한 것이다.
▲빌런을 골라 보아요! |
빌런과 히어로는 성격만 다른 쌍둥이?
캐릭터 생성과 미션 등의 플레이 방식은 기존의 시티 오브 히어로와 상당히 유사하다. 기껏해야 시티 오브 히어로가 단순히 정해진 의뢰인에게 미션을 의뢰받은데 비해 빌런은 스스로 의뢰인을 선택하는 것 정도가 다를 뿐이다. 때문에 이미 시티 오브 히어로를 즐겨본 유저라면 아무런 문제없이 적응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시작하는 장소가 교도소라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 |
심시티를 가지고 놉시다!
이미 프리뷰를 통해 밝힌 것처럼 아지트는 슈퍼그룹의 안식처가 되는 곳으로서 리더가 손수 편집툴을 이용해 만들 수 있다. 그런데 필자가 직접 아지트를 만들어 본 결과 이 편집툴의 기능이 예상외로 매우 다양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특히 아지트를 꾸미는 장식품의 수가 엄청나게 많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남자라면 어릴 적 누구나 꿈꾸던 ‘비밀기지’를 만들 수도 있다.
▲물론 취향이 엄청나게 독특한 사람이라면 원하는 모습을 만들 수 없을지도 모른다 |
▲방을 이루는 장식물의 수도 엄청나게 많다! |
게다가 아지트를 만들 때는 중요한 골목에 함정을 설치한다던가, 아지트 내부의 전력을 공급하는 에너지실을 숨겨두는 등 이후 벌어질 슈퍼그룹 간의 전투에도 신경을 써야하기 때문에 하나의 아지트를 짓는데도 엄청난 정성이 들어간다.
▲캐릭터 생성부터 아지트 만들기까지, 뭔가 ‘꾸미기에 특화된 게임’이라는 느낌이다 |
본론은 PvP다
그럼 이제 빌런 업데이트 최고의 관심사! PvP에 대해 알아보자. 우선 알아둘 것은 국내서버 역시 빌런과 히어로의 무차별 대결은 불가능하다는 사실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싸우느냐? 바로 독립적으로 준비된 아레나와 PvP 가능지역을 이용하면 된다.
시티 오브 히어로부터 존재하던 아레나와 새로 추가된 PvP지역에서는 진영별로 최고 64:64의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물론 유저가 원한다면 같은 진영끼리 대결을 벌이는 것도 가능하다.
▲간단히 말하자면 WOW의 전장 개념이다 |
하지만 아레나는 물론이고 PvP지역 역시 ‘일정한 룰을 정하고’하는 싸움이기 때문에 진영 간의 뒤치기나 미션 훼방 놓기 등의 게릴라전을 꿈꾸던 유저라면 다소 아쉬움이 남을 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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