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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스타일2006 1차 클베체험기(프리스타일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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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4일 프리스타일 2006의 1차 클로즈베타 테스트가 이틀간에 거쳐 진행되었다.

이에 게임메카 기자5명이 직접 이번 클로즈베타테스트에 참여해 5:5풀코트를 체험해 보았다.

이번 프리스타일 2006의 5:5풀코트 모드의 핵심 포인트는 역시 조직력이라고 말할수 있다. 동시 플레이 인원이 많아지다 보니 개인기가 좋은 선수가 많은 팀이라도 손발이 척척 맞지 않으면 약한팀에게도 패하는 경우가 많다. 이점을 고려해보면 이번 5:5풀코트에서의 길드(클럽)결성은 클럽위주로 진행될듯하다.

통합서버에서는 서버를 정하기 앞서 3:3하프코트 모드와 5:5풀코트 모드를 정할수 있다.

만약 5:5를 플레이하던 유저가 3:3방식으로 바꾸려면 다시 재접속해서 3on3모드로 바꿔 게임을 시작해야한다.

5대5 풀코트 모드를 시작해서 방을 개설하면 한가지 눈에띄는 점이 있다. 방장이 팀에 들어오게 될 유저의 포지션을 지정할 수 있는것. 예를 들어 나머지 팀원을 전부 가드로 받고 싶을 경우 희망 팀원을 전부 가드로 설정하면 가드 이외에 다른 포지션은 그방에 들어올수 없다.

자신의 팀원을 원하는대로 받을수 있다

방에 처음 들어서면 기존에 3명이 상대 팀을 쳐다보는 형식이 아닌 마치 하나의 팀을 구성하여 사진을찍을때 팀 전체의 포즈를 취하는 듯한 새로운 맛을 느낄수 있다.

5:5모드로 변했지만 실제 농구처럼 점프볼로 시작하는것이 아니라 기존 방식대로 코트의 정 가운데에서 홈팀 선공으로 시작된다.

기존 3:3 풀코트에서의 최대 단점은 바로 속공에 대한 대책이 없다는 점.

하지만 이번 5:5풀코트 방식에서는 그런점을 많이 개선한듯하다. 슛을 성공하면 약 3초 정도 딜레이를 줘 슛을 성공시킨 공격팀이 자신의 골대로 돌아갈 시간을 준다.

이때 3초동안 자신의 골대로 가기위해서는 ‘스페이스바‘를 눌러 스테미너를 이용해야한다. 최대한 빨리 자신의 골대로 돌아가는것이 이번 5:5모드에서 또하나의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이전 프리스타일에서의 3대3 풀코트 경기에서는 상당히 먼거리에서도 패스가 100% 성공했지만 이번 프리스타일 2006에서는 먼거리로 패스를 할 경우 실패할 확률이 생겼다. 아마도 개발사측에서 나름대로 속공에 대한 대비책을 내놓은 것으로 짐작된다.

또한 상대에게 득점을 허용한 후 자신의 팀이 공격할 때 8초 안에 하프라인을 넘지 못하면 ‘8초 바이얼레이션’도 적용된다.

전반(3분)이 끝나고 하프타임동안 캐릭터들의 전반전 성적이 나오며 약 20초 후 바로 후반으로 이어진다.

 

▲ 8초 바이올레이션 적용!!

 

▲ 성적이 부진한 팀원을 갈궈 줄 시간!!

전후반 6분경기가 끝나면 전반이 끝났을때와 마찬가지로 각 캐릭터간의 성적과 함께 경험치와 포인트가 오른다.

단, 유저들의 관심사중 하나였던 포인트와 경험치의 증가는 3:3 플레이를 할때와 그다지 많은 차이가 나지 않았다.

처음 제이시엔터테인먼트에서에서 5:5풀코트 모드를 구현한다고 했을때 약간 걱정스러운 면이 있었다. 그렇지만 5:5풀코트 모드의 전반적인 느낌은 나름대로 만족할만한 수준이었다. 팀원들과의 팀웍만 잘 맞는다면 기존의 3:3하프코트, 풀코트와는 또 다른 새로운 재미를 만끽할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이제는 5:5의 재미를 느껴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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