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점심의 제왕. 게임메카배 넷플 대회(넷플로 배워보자. C&C 타이베리안 선!)

/ 1

나른해 지기 쉬운 초여름, 게임메카의 콜드피어와 바람길손 두 기자는 쓸데없는(?) 뜨거운 열기를 내뿜고 있었다. 그 이유는 바로 '자기 마음데로 찾아오는 게임메카배 넷플 대전' 때문이다. 승리자에겐 상대편의 식권을 쟁취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그렇다고 두 기자를 식권때문에 싸우는 째째한 사람으로 보지 말아주기 바란다. 승자에게 있어서 식권보다 더 큰 즐거움은 상대편에게 (썩스한)비웃음을 선사해 줄 수 있다는 것!

이번 주 두 기자의 눈에 띈 것은 바로 명작 RTS 'C&C 타이베리아 선'이다. 한 때 워크래프트와 스타크래프트를 앞세운 블리자드의 유일한 라이벌이라 할 수 있었던 고(고) 웨스트우드, 그들의 역작이라 할 수 있는 C&C는 실제 배우들이 나오는 FMV와 강력한 슈퍼 웨폰, 카리스마 넘치는 캐릭터들로 많은 인기를 끌었다.

이번 E3 2006에서 웨스트우드를 인수한 EA가 레드얼럿 시리즈가 아닌 C&C 오리지날 시나리오를 부활시킨다고 밝혀 C&C 팬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번에 개발될 'C&C3 : 타이베리움 워'는 배틀넷 방식의 멀티 플레이를 지원한다. 때문에 멀티 플레이가 활성화 되지 못했던 C&C의 '2%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것으로 보인다. 중요한 것은 C&C3가 기존 C&C 오리지날 시리즈에 등장했던 대부분의 유닛들과 시스템을 그대로 사용할 것이라고 밝힌 점이다.

이번 넷플 대전을 통해 앞으로 등장할 C&C3의 멀티 플레이를 조금 엿보도록 해보자.

▲ (좌) 콜드피어기자와 (우)바람길손기자의 넷플 대전! 개봉박두!

?

▲ 이것이 그 명성이 자자한 C&C만의 FMV!

▲ 콜드피어기자는 NOD진영으로, 바람길손기자는 GDI진영을 선택했다. NOD진영은 '스텔스 탱크'를 비롯한 게릴라 위주의 유닛들이 주를 이루고 GDI는 강력한 화력과 방어력을 자랑하는 '타이탄'같은 유닛들이 다수 포진되어 있다.

Q, 각 진영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콜드피어 : 빡빡이 케인장군의 포스에 반했지요.
바람길손 : 후후~ MK2 & 타이탄!

▲ NOD의 로딩화면

▲ 콜드피어 기자는 맵의 북쪽에, 바람길손기자는 남쪽에 자리잡았다.

(C&C 시리즈는 자신의 건물 근처에만 다른 건물을 지을 수 있다. 자신의 건물에서 일정거리 떨어지게 되면 건물을 지을 수 없다는 메세지가 나온다.)

▲ C&C의 전 유닛중에 가장 사정거리가 긴 '아티렐리'를 주력으로 선택한 콜드피어기자.

(아티렐리는 스타크래프트로 치자면 시즈 탱크같은 유닛이라고 할 수 있다.)

▲ NOD의 스텔스 탱크를 의식한 듯 바람길손기자는 디텍트 유닛을 먼저 생산했다.

(스텔스 탱크는 보통때는 적의 시야에 보이지 않는 유닛으로 공격시에만 모습을 나타내기 때문에 적 기지 정찰용으로 자주 쓰인다.)

▲ 공격 준비를 서두르는 콜드피어기자. 조합 효율이 좋은 '사이보그'와 아티렐리를 주력으로 생산했다.

(보통의 보병은 적의 탱크에 의해 밟혀 파괴될 수 있지만 사이보그는 이런 약점이 없다.)

▲ 공격을 위해 적 진영을 정찰하던 중 콜드피 어기자는 보고야 만것이다. 그의 허탈해 하는 표정이 모든것을 말해주고 있다.

▲ 그렇다 그는 GDI진영의 지존! MK2를 보고야 만것이다. 자동 수리기능! 최강의 방어력! 레일건을 장착한 최강의 유닛 M K 2(/덜덜)!

콜드피어 : 아...어...(바이오 하자드 좀비화)
바람길손 : 인생 뭐 있나요? 한 방이지. ㅋㅋ

▲ 본인은 여유를 부리는 표정인듯 하지만 다른 이들에겐 '도발'로 보인다. 님하 매너염~

▲ 남자가 칼을 꺼냈으면 수박이라도 자르라고 했다. 콜드피어기자 이에 굴하지 않고 공격을 감행한다. 그러나 MK2의 강력한 화력앞에 그의 유닛들은 '아콘앞에 저글링'이었던 것이다(화면에는 보이지만 않지만 뒤쪽엔 다수의 아티렐리가 있었다).

▲ 첫 공격에서 참패한 콜드피어기자는 방어를 위해 아군의 유닛과 건물을 스텔스 상태(투명 상태)로 만들어주는 '스텔스 제너레이터'를 건설한다.

(스텔스 제너레이터는 스타크래프트의 아비터처럼  아군의 유닛을 투명 상태로 만들어준다. 여기에는 건물도 포함되며 적을 공격하게되면 공격한 유닛은 모습이 나타나게 된다.)

▲ '조금만 더 시간을 끌자'라는 생각으로 멀티 미사일(NOD의 슈퍼 웨폰으로 광범위한 지역에 피해를 준다)을 바람길손기자 진영으로 발사하는 콜드피어기자.

 

그러나...

 

▲ 전용기를 타고 그분이 납시었도다~

(MK2는 이동 속도가 매우 느리기 때문에 수송기를 이용해 이동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 정신없는 콜드피어기자

▲ 콜드피어기자의 본진은 상당히 깨끗하게(?) 변한다. 급해진 그는 급기야 건물을 팔아 보병을 생산하기 시작했다.

(C&C 시리즈는 건물을 팔아 돈을 얻을 수 있다.)

▲ 지렁이도 밟으면 꿈틀한다고 했던가. 본진의 주요 건물들을(특히 자원채취 건물과 유닛을 집중적으로) 파괴당한 콜드피어기자. MK2가 체력회복을 위해 귀환하려는 순간을 놓치지 않았다.

▲ MK2의 전용기가 비행을 시작하려는 순간, 근처에 SAM(공중 유닛 요격용 방어 건물)을 설치해 MK2와 전용기를 동시에 격추시킨다!

▲ MK2의 사망소식에 바람길손기자 허망함을 감추지 못하고....

콜드피어 : 그렇지~ 인생은 한방이지~
바람길손 : 아...어...(바이오 하자드 좀비화)

▲ 신이난 콜드피어기자, 적 진영에 멀티 미사일을 발사해 재기를 꿈꾼다.

▲ '아이온 캐논'으로 응수하는 바람길손기자.

(GDI의 슈퍼 웨폰인 아이온 캐논은 인공위성에서 레이저 빔을 발사해 좁은 지역에 강력한 데미지를 주는 무기이다.)

▲ 이번엔 꾸준히 유닛을 모으는 바람길손기자. 다수의 타이탄과 울버린이 보인다.

▲ 재기에 성공한 콜드피어기자. 땅굴차(지하로 땅굴을 파 이동하는 수송차)와 엔지니어, 최강의 보병유닛 사이버 코만도로 무언가 일을 꾸미는 듯하다.

(사이버 코만도는 NOD의 최강 보명 유닛으로 건물과 유닛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줄 수 있다.)

▲ 콜드피어기자의 본진으로 북상하고 있는 바람길손 기자의 유닛들.

▲ 이에 콜드피어기자 멀티 미사일로 다리를 폭파시켜 바람길손 기자의 북상을 지연시킨다.

(다리 폭파는 C&C 시리즈의 매력적인 부분 중 하나로 전술적인 부분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엔지니어를 통해 다시 다리를 복구시킬 수 도 있다)

▲ 현재 병력으로는 방어가 무리라고 판단한 콜드피어기자, 특공을 단행하기 위해 사이버 코만도와 엔지니어를 태운 땅굴차를 바람길손기자의 진영으로 향하게 하고..

(NOD의 일명'땅굴차'는 지하로 이동하기 때문에 지형에 관계없이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다)

▲ 콜드피어기자의 전략은 엔지니어로 적의 건물을 탈취하고 그 근처에 오벨리스크(최강의 방어 건물)을 새워 적의 기지를 초토화 시키는 것! 이 작전은 보기좋게 성공한다.

(엔지니어는 적의 건물을 탈취해 아군의 건물로 만들 수 있다. 또 고레벨 유닛을 뽑을 수 있는 적의 '테크 센터'을 점령해 새로운 유닛의 생산도 가능하게 해준다)

▲ 그러나 타이탄과 MK2에 의해 콜드피어기자의 본진은 정리(?)당한다.

▲ 콜드피어기자는 숨겨두었던 보병을 동원해 바람길손기자의 주요 건물을 모두 파괴하는데 성공한다.

▲ 몇 개의 건물을 제외하곤 바람길손 기자의 건물을 모두 파괴한 콜드피어 기자. 승리가 눈앞이다!

▲ 그러나 그 분(MK2)에 의해 콜드피어 기자의 승리는 좌절되고..

▲ 콜드피어기자 GG를 날리고 승리는 바람길손 기자에게 돌아간다.

▲ 예상대로의 표정(?)을 지어주는 바람길손기자.

▲ 무언가 쓰기시작하는 콜드피어기자

게임메카배 넷플 대전은 계속 된다~ 쭈~욱~.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