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멈출 수 없는 격파 액션, 디기디기

/ 1

멈출 수 없는 격파 액션, 디기디기

전 우주의 마법의 힘을 모으는 신비의 캐럿타워가 깨졌다! 두더지 전사 ‘디기’가 위기의 행성을 구하러 전설의 모험을 떠난다. 다른 종족의 집요한 방해에도 불구하고 디기는 행성을 구할 수 있을까?

유료 채팅사이트 클럽5678로 유명한 인포렉스에서 새롭게 게임사업에 진출하면서 내민 첫 카드는 캐주얼게임 ‘디기디기(DiGiDiGi)’ 인포렉스는 다 년 간의 인터넷사업을 통한 노하우를 게임 개발과 퍼블리싱 등 게임사업으로 집중시키겠다는 포부다.

그렇다면, ‘디기디기’는 어떤 게임일까? 한 편의 애니메이션 같은 스토리. 아기자기한 매력이 돋보이는 깜찍한 캐릭터, 짜릿한 순간 스피디의 손맛, 블록을 격파하면서 전진하는 통쾌함을 갖춘 ‘디기디기’를 살펴보자.

콘솔게임을 하는 듯한 뛰어난 그래픽

‘디기디기’를 처음 접하는 유저들은 3D 카툰풍의 그래픽과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맵에 시선을 빼앗긴다. 특히, 블록을 격파하면서 나오는 효과와 상대방을 공격하는 효과, 콤보 기술을 이용한 스피드대쉬 등 화려한 효과는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마치 콘솔게임을 즐기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하는 것.

‘디기디기’의 캐릭터는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디자인으로 ‘두더지’를 의인화하여 유저들이 호감이 느껴질 수 있도록 제작했다. 특히, 여성 유저들에게 어필할 만한 귀엽고 깜직한 캐릭터의 여러 움직임과 이모티콘 등 다양한 요소가 복합된 것이 특징이다.

디기디기의 꽃, ‘블록 파괴’를 즐겨라

‘디기디기’의 재미요소 중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바로 블록을 파괴하면서 얻는 통쾌함이다. 또한, 블록을 깨면서 퍼즐적 요소로 상대방을 공격하거나 콤보기술을 통해 빠른 스피드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 요인. 정신 없이 블록을 깨가며 상대 유저와 경쟁 속에 앞서거니 뒤서거니 아이템을 사용하는 등 공격과 수비에서 오는 다양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블록을 살펴보면 색상에서 각기 다른 특성을 느낄 수 있다. 일반 블록(장해블록), 파란블록(대쉬게이지), 빨간 블록(공격아이템), 강한 블록(장해블록) 4가지 속성을 가진 블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저의 전략에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하려면 해당 아이템을 줄 수 있는 블록을 격파해야 한다.

따라서 ‘디기디기’는 상대 플레이어와의 경쟁을 강조했다. ‘디기디기’에서 상대 플레이어의 전진을 저지 할 수 있는 공격은 바로 몸싸움이다.

몸싸움은 ‘그레이트 잼’을 찾으러 가는 도중 상대 플레이어와 근접한 공간에 있을 때 가능한 공격이다. 몸싸움을 하는 방법은 상대 플레이어가 근접했을 때 점프키(shift)로 상대방을 공격하면 발차기를 하여 상대유저의 진행을 견제 할 수 있다.

짜릿한 손맛은 ‘대쉬’로 즐겨라

‘디기디기’에서 손맛을 가장 많이 느낄 수 있는 기술인 대쉬 기술은 순간 스피드로 다른 게이머들을 앞지를 수 있는 기술이다. 파란블록을 격파할 때마다 대쉬 게이지가 상승하고 게이지의 레벨에 따라 여러 가지 대쉬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타이밍에 맞게 대쉬 기술을 잘 이용하면, 순간적으로 빠르게 이동하는 짜릿한 스피드감을 느낄 수 있다.

게이머의 연습대쉬의 종류

대쉬(점프대쉬) : 대쉬 게이지가 1칸 채워졌을 때, 방향키 2회 입력(빠른 속도로 블록 격파와 함께 전진)

대쉬 점프 : 대쉬 게이지가 2칸 채워졌을 때, 방향키2번+ 점프버튼 클릭(빠른 속도로 전진 후 점프 상태로 공중 전진)

하이 대쉬 : 대쉬 게이지가 전부 채워졌을 때, 방향키2번+점프버튼(게이지 조정 후)+점프버튼(게이지 조정) 클릭(대쉬 점프 후 빠른 속도로 블록 격파와 함께 전진)

전략적인 아이템의 활용으로 상대를 방해하라

‘디기디기’는 무조건적인 블록 격파가 전부가 아니다. 전략적인 블록 파괴로 상대방을 방해하면서 게임의 재미를 높일 수 있다. 빨간 블록은 공격 및 방어 아이템을 생성하도록 해준다. ‘유도탄’, ‘썬더볼트’, ‘퍼니트랩’ 등의 아이템은 상대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기능이 있으며 ‘포그’, ‘체인징 블록’ 등의 아이템은 다른 플레이어의 전진을 방해하는 기능이 있다.

자신을 방어 하면서 먼저 ‘그레이트 잼’을 습득하면 승리하고, 보너스로 동굴 안에 있는 캐럿을 습득하면 경험치가 축적된다.

장착 아이템들은 블록을 쉽게 격파하여 전진을 용이하게 해주며 상대 플레이어의 공격에 방어를 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장갑은 블록 격파를, 신발은 걷는 속도를 높여줄뿐 아니라 헬멧은 상대방의 공격에서 방어를 해준다. 또한 캐릭터의 외모를 꾸며주는 역할도 하므로 상대 플레이어에게 자신의 캐릭터를 돋보일 수 있는 작용도 한다.

1) 튜토리얼

본 게임을 들어가기 전에 미션 통하여 유저들에게 키 조작과 게임 방식을 알려 주는 모드다.

미사일을 쏘는 방법이나 이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대쉬 스킬 등을 익히고 또 미션을 수행하므로 써 기본적인 사이버 머니를 보너스로 얻어 아이템을 장착 할 수 있도록 했다.

2) 그레이트 잼 배틀 모드

‘디기디기’는 바닥에 깔려 있는 여러 색깔의 블록들을 깨서 얻은 아이템으로 상대를 공격하거나 자신을 방어하여 ‘그레이트 잼(경험치)’을 먼저 습득하면 이기는 게임이다. 부수적으로 그레이트 잼을 습득하거나 습득하지 않아도 동굴 안의 ‘캐럿(사이버 머니)’을 모아서 다양한 아이템을 살 수 있다.

3) 잼 콜렉션 배틀 모드

별도의 특정 맵에서 정해진 시간 안에 어떤 플레이어가 캐럿(게임머니 이름)을 많이 습득 하냐에 따라서 승패가 결정된다. 팀전일 때는 그 팀의 보석 개수의 합산으로 승패를 결정 한다.

상대 플레이어가 캐럿을 습득하지 못하게 주먹, 발, 아이템 등으로 공격 할 수 있다. 각각 캐릭터에 HP가 주어 지고 미사일, 발, 손 등으로 공격을 당하면 HP가 감소하고 공격받음과 동시에 습득했던 보석이 몸에서 떨어져 나오게 된다.

'디기디기'의 다양한 게임모드를 통해 두더지 전사의 유쾌, 상쾌, 통쾌한 모험에 함께 하자!

[바로가기] 인포렉스, 디기디기 플레이 동영상 최초 공개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제작사
게임소개
콘솔게임을 하는 듯한 뛰어난 그래픽,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연상시키는듯한 독특한 맵등으로 인해 마치 콘솔게임을 하는 듯한 기분을 선사하는 게임이다. 블록파괴를 하며 상대유저와 경쟁속에 승리를 쟁취해야 하는 것이...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