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비행게임 에어로너츠 3차 CBT, 초보자들이여 모여라!

/ 1



▲ 에어로너츠 3차 클로즈베타테스트 플레이 영상

제이엔터테인먼트가 2년 만에 내놓은 신작 `에어로너츠`가 오픈을 앞두고 3차 클로즈베타테스트를 8월 1일부터 진행하고 있다. 지난 1, 2차 테스트 때 ‘잘 만든 게임이지만 다소 어렵다’ 라는 평가를 받은 바 있어 이번 3차는 보다 쉽게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둔 듯 하다. 그럼 지금부터 지난 1,2차 테스트 때와는 어떤 점이 달라 졌는지 자세히 살펴보기로 하자.

초보의 초보에 의한 초보를 위한 3차 테스트

▲ 신규 기체 골드피쉬. 초보 훈련생을 위한 초경량 훈련기다

`에어로너츠`는 이번 3차 테스트에서 초보들을 위한 콘텐츠를 집중 추가했다. 우선 초보기체는 상하 고도의 움직임에 약간의 제한을 두어 보다 쉽게 적기를 찾을 수 있게 했으며, 타겟팅 범위가 보다 넓어져 적 비행기를 많이 맞출 수 있게 되었다(물론 그만큼 많이 격추 당하기도 한다 -_-;;)

가장 눈에 뛰는 기체는 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플레시 라이트급 기체 `골드피시`. 2차 테스트때 등장한 ‘레인보우 러너’와 같이 초보 훈련생들을 위해 준비된 초경량 훈련기로, 가벼운 무게를 십분 활용하여 날쌔게 움직이는 기체로 하수 레벨 대전에 스피디함을 더하고 있다.

▲ 신규 아이템 `물음표`와 `콩알탄`을 사용하는 장면

또한 신규아이템 `물음표`와 ‘콩알탄’이 추가되었다. 2차 테스트에서는 단순한 표식으로 아이템 식별이 가능했지만, 이번 3차에서는 물음표 아이템을 도입해 육안으로 특정 아이템을 구별할 수 없게 되었다. 때문에 순위가 낮은 플레이어는 좀 더 강력한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높아졌다.

대전 중 다른 기체보다 실력과 능력치가 다소 떨어지는 기체에게 확률적으로 주어지는 `콩알탄` 아이템. 이 아이템은 지금까지 나온 아이템 중 최고의 파괴력을 자랑하여, 적을 쉽게 제압할 수 있어 밀리는 상황에서 한판 역전을 기대할 수 있게 한다.

`도전 에이스`와 `피치제한`으로 초보도 전투준비 완료!

일정 조건 속에서 NPC를 상대로 개인 플레이가 가능한 ‘도전 에이스’방식 추가도 흥미롭다. 도전 에이스는 플레이어가 적 기체를 요격하는 능력을 훈련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본격적인 도그 파이트 게임 전에 적을 요격하는 감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준다.

▲ 기초 비행 훈련: 고정타겟 -> 아이템 사용 -> 적기 격추

또한 초보자가 처음 게임 플레이를 접할 때 방향 감각을 익히기 전 기체가 뒤집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피치 제한`이라는 시스템을 추가했다. 이 시스템은 일정 각도가 되었을 경우 더 이상 기체가 뒤집혀서 움직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옆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다. 피치 제한 시스템은 현재 플라이급 채널에서 사용하는 기체인 레인보우러너와 골드피쉬에만 적용되어 있다

이밖에 2차 테스트 때 추가된 초보자를 위한 싱글미션이 이번 3차 테스트에서는 더욱 다양해졌다. 이로써 초보자뿐만 아니라 상급 플레이어까지 참여 할 수 있게 등급별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 기체가 뒤집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도입한 피치제한 시스템

▲ 통아저씨를 구해라! 다양해진 싱글미션

트리플 보상 아이템으로 승리는 내 것!!

▲ 상대기체 요격시 노랑 아이템 생성: 요격무기 상승 효과

▲ 복수기체 요격시 빨강 아이템 생성: 기체 HP 회복 효과

▲ 3연속 적 기체 요격시 파랑 아이템 생경: 요격무기 상승 & HP 회복

격추보상도 확연히 달라졌다. 세가지 색깔이 구분된 보상시스템은 각자의 색깔에 따라 보상범위가 정해져 있고, 변경된 보상시스템을 이용하면 한층 더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우선 상대 기체를 요격했을 때 노란색 아이템이 생성된다. 이것은 기체의 요격무기 잔량을 늘려주는 능력이 있다. 복수의 기체를 요격했을 때 생성되는 빨간색 아이템은 기체의 HP를 회복시켜 준다. 마지막으로 파란색 아이템은 연속 3회로 적의 기체를 요격했을 때 나타나는 아이템으로, 요격무기의 잔량과 HP를 모두 상승시켜주는 최고의 보상 아이템이다. 일명, 트리플 보상 아이템!

▲ 최고의 팀플레이를 요구하는 윈터팰리스 맵

얼음으로 둘러쌓은 성곽을 중심으로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맵 `윈터 팰리스`도 눈에 띈다. 윈터 팰리스는 피쉬 채널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맵이며, 거대한 맵인 만큼 최대 인원이 참가하여 보다 재미있고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마도 `에어로너츠` 중 최고의 팀플레이를 요구하는 맵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3차 테스트는 특정 테스터를 모집하지 않고, 4일 동안 누구든지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오픈 테스트로 실시되었다. 이제 정식 오픈을 남겨둔 상황에서 지금까지의 비행 테스트는 우선 합격점을 주고 싶다. 올 하반기 수없이 쏟아져 나오는 게임의 홍수 속에서 제이씨엔터테인먼트가 또 하나의 `프리스타일` 신화를 이루게 될지 기대를 걸어본다.

▲ (결과화면) 자, 초보라고 기죽지말라! 승리를 향해 돌진~!!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비행액션
제작사
조이시티
게임소개
'스카이리쉬 대전 게임'이란 장르명을 내세운 '에어로너츠'는 자신의 비행기를 자유롭게 조종하여 하늘에서 다른 사람과 대전을 펼치는 3D 비행 대전 액션 게임이다. 비행의 쾌감과 슈팅의 짜릿함을 결합한 게임성을 특...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