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비디오

절대 히어로 개조 계획, 라스트 보스를 이기기 위한 인간 개조 프로젝트!

/ 1

 

지극히 평범한 일반인이 기묘한 벨트를 얻어 한 순간에 지구를 지키는 히어로가 되었다. 아니 그런데 바로 지구의 운명을 둘러싼 최종 결전을 준비해야 한다고? 이렇게 황당하고 어이없는 스토리로 시작하는 ‘절대 히어로 개조 계획’은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시리즈를 개발한 니혼이치 소프트웨어가 그 동안의 노하우를 총동원하여 완성시킨 던전 RPG로 오는 3월 11일에 PSP로 발매될 예정이다. 순식간에 히어로가 되어 무시무시한 악당들과 싸워야만 하는 운명의 주인공. 과연 그는 어떻게 이 상황을 헤쳐나갈 것인가? 그 흥미진진한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보자.

 


최종 결전! 라스트 보스와의 전투

뺑소니를 당한 한 남자로부터 ‘절대 승리 마케렌노쟈’의 변신 벨트를 받아버려 지구를 지키게 된 평범한 소년. 하지만, 그의 앞을 가로막은 것은 눈으로는 광선, 입으로는 작열하는 불길을 내뿜으며 수많은 히어로를 매장시켜온 그야말로 악당 중의 악당, ‘타나카 데스다크’다. 이제 막 변신한 햇병아리 히어로가 ‘데스다크’와 싸우는 것은 기름통을 들고 불구덩이 속에 뛰어드는 것과 마찬가지. 결국 주인공은 패배를 하면서 게임의 스토리가 시작된다.

 


▲뺑소니 사고를 당한 한 남자로 부터 벨트를 받은 주인공, 갑자기 라스트 보스와의 결투라고?

 


▲패배한 주인공, 하지만 이제부터 승리를 위해 특훈 시작이다!


 

여기서는 한 가지 흥미로운 것이 있는데 바로 인터페이스다. 게임 시작과 함께 ‘데스다크’와 전투를 진행하면 전투 화면 인터페이스가 디자인부터 시작해 기능적인 부분까지 매우 구시대적으로 표현돼 있다. 그만큼 허약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 이후 스토리를 진행하고 강력해진 주인공이 마지막에 ‘데스다크’와 전투를 진행하면, 강해졌다는 것을 보여주기라도 하듯 최신식의 깔끔하고 멋드러진 인터페이스가 제공된다. 일종의 이벤트인 것이다.

 


▲첫 대결에서는 촌스러웠던 화면(좌),
훈련을 거듭하고 강해진 주인공은 멋진 화면으로 변화한다(우)

 


▲지나가던 일반인 주인공, 다른사람의 부탁을 거절하지 못하는 호인

 


▲ 본명 이치몬지 피로히코, '절대 승리 마케렌노쟈'로 수많은 악과 싸워왔다.
하지만, 자동차 사고에는 약했나 보다

 


▲ 본 게임의 히로인 '에트랑제', 주인공을 척척 단련시켜 준다
단, 뭔가 착각하고 이상한 것을 가르치기도 한다

 


▲ 최종 보스인 악마 장군 타나카 데스다크

 


승리를 위한 히어로 개조 프로젝트, 비밀특훈이 시작된다.

전투에 패배하고 비밀기지에 들어선 주인공은 수수께끼의 히로인과 영혼이 되어 자신과 함께하는 선대 히어로의 조언을 얻으며 자신을 단련하게 된다. 비밀기지에서만 들어갈 수 있는 히어로 특훈소(던전)을 탐험하며 함정을 피해 수 많은 몬스터와 싸움을 하며 경험치와 각종 아이템을 습득하게 된다. 특훈소는 들어갈 때 마다 랜덤으로 새로운 맵이 생성되며 용암지대, 바다, 사막 등 같은 다양한 필드와 몬스터로 구성된다.

 


▲ 선대 히어로와 히로인의 조연을 받으며 비밀기지에서 특훈을 받는다

 



▲히어로 특훈소에서는 다양한 맵과 몬스터들이 기다리고 있다

 


자신만의 히어로를 만든다 파츠 교환 모드

비밀기지의 히어로 특훈소를 통해 얻은 여러 종류의 장비는 주인공의 외형을 변경하고, 다양한 특수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장비는 머리, 오른손, 왼손, 다리, 옵션까지 5종류의 파츠로 구성되며, 부위별로 능력과 외형 모두 개성적이다. 또한, 파트 교환으로 장비를 교체하면 다양한 특수기술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며, 두 가지 특수 기술을 동시에 사용하는 합체 기술까지 사용할 수 있다.

 



▲ 파츠별로 다양한 아이템을 장비할 수 있다

 



▲착용한 장비에 따라 다양한 스킬도 사용 가능

 

 

적군의 성향과 특징에 따라 약점을 포착하고 그에 맞는 장비를 선택해 싸우는 재미, 물/용암/함정 등 특수 지형에 대등하는 이동 장비를 교환하는 재미는 던전을 공략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될 것이다. 게다가 착용하는 장비에 따라 테마음악도 달라지기 때문에 나만의 히어로를 만드는데 큰 재미를 졸 수 있을 것이다.


▲ 지형에 맞는 장비를 사용해 던전을 공략하자

 



▲ 파츠 교환 모드를 사용하 자신만의 히어로를 만들어 보자

 

 

절대 히어로를 위한 인체 개조 프로젝트

라스트 보스를 이기기 위해서는 단련뿐만 아니라 ‘인체 개조’도 필요하다. 일종의 스도쿠 형태로 구성된 ‘인간 개조 모드’는 모든 칸이 처음에는 비어 있는데, 여기에 장비를 끼워 넣음으로써 하나씩 채워갈 수 있다. 끼워진 장비는 성능에 따라 그에 맞는 능력치로 환산되는 방식이며, 주인공의 능력에 따라 보너스를 줘 더 강력한 영웅으로 진화시킬 수 있다. 장비의 성능이 좋을수록 더 높은 보너스를 받을 수 있으며, 어떤 보너스를 더 많이 사용했는지에 따라 다양한 칭호까지 받을 수 있다.

 


▲ 빈 공간에 장비를 끼워 능력치에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 어떻게 개조 했는가에 따라 강력한 파워를 보여주기도 한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장비를 끼운 패널에는 다양한 개조 장치까지 설치할 수 있어 전투불능의 페널티를 줄여주거나, 아이템 최대 소유 개수 증가, 부활 등 특수효과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개조장치는 다양한 모양과 면적의 패널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계획이 없다면 괜히 쓸 때 없는 빈 공간만 만들어내니 주의해야 한다. 이 단계에서는 나만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식으로 구성해야 하기 때문에 일종의 퍼즐 센스도 필요하다.

 



▲테트리스를 하는 기분으로??개조장치를 설치하는 센스!

 


죽는 것도 하나의 전략? 트라우마 시스템

개에게 물렸던 기억이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보다 개를 무서워한다. 이와 비슷한 맥락으로 주인공이 특훈소 던전에서 쓰러지면 치명타가 무엇인지에 따라 바로 그것이 트라우마가 되어버린다. 예를 들어 특정 몬스터에게 죽어 트라우마가 생겼다면 앞으로 그 몬스터에게는 더 큰 피해를 받는다. 함정에 트라우마가 생겼다면 앞으로 그 함정에 걸릴 확률도 증가한다. 다행히 트라우마는 중복되지 않고 새로운 트라우마가 생기면 이전의 것은 해소되면서 ‘극복’했다는 의미에서 좋은 일이 있다고 하니 전략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을 것이다.

 




▲어떤 원인으로 쓰러졌는가에 따라 다양한 트라우마가 생긴다

 



히어로라면 역시 비밀기지! 자신만의 거점을 만들자!

‘절대 히어로 개조 계획’에서는 히어로 비밀기지에 전투의 전리품을 보관하는 ‘마이 홈’, 장비의 수리와 강화시설 ‘대장간’, 파츠를 소환하여 장착이 가능한 ‘우주 경찰서’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진 시설을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다. 또한, 비밀기지의 다양한 시설이 가진 기능은 특훈소 던전에서 한정적으로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자신의 전투 스타일에 맞게 비밀기지를 개조하여 특훈을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이 홈을 설치하면 던전에서 아내의 애정(?)이 듬X 담긴 도시락 배달을 이용할 수 있다

 



▲ 우주경살서에서는 미리 세팅한 아이템을 던전에소 소환, 변신할 수 있다

 

 

싸움에서 패배한 몬스터는 동료가 되기도 한다. 이들을 비밀기지로 데려와 시설의 거주자로 설정하는 것도 게임을 즐기는 요소가 된다. 동료가 된 각각의 몬스터에게 새댁, 간호사, 웨이트리스, 형사 등 다양한 역할을 부여하여 자신만의 비밀기지를 만들 수가 있다.



▲동료가된 몬스터를 원하는 장소에 배치해 자신만의 비밀기지를 만들어 보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장르
SRPG
제작사
게임소개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시리즈를 개발한 니혼이치 소프트웨어가 그 동안의 노하우를 총동원하여 완성시킨 던전 RPG, 순식간에 히어로가 되어 무시무시한 악당들과 싸워야만 하는 운명의 주인공. 과연 그는 어떻게 이 상...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