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손 인터랙티브가 개발하고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드래고니카’가 오늘(7일)부터 파이널 테스트를 시작한다. ‘드래고니카’는 북미와 유럽 등 전 세계 13개 지역에서 먼저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국내에는 팬카페를 통해서 소식을 전달해왔다. 준비 기간이 길었던 만큼 어떤 콘텐츠로 유저들에게 만족감을 줄지, 그리고 어떻게 시장을 개척해 나갈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자.
라이징 콤보 액션이 재미있는 이유
‘드래고니카’의 가장 큰 특징은 라이징 콤보 액션이다. 이는 적을 공중으로 띄워 올려 스킬을 구사하는 시스템으로, 정면의 적만 공격하던 초기 단계의 액션RPG보다 더 화려하고 시원한 쾌감을 선사한다는 장점이 있다. 머리 위로 적을 올려 치고 녹다운되어 떨어지는 적을 내리찍을 수 있는 기술은 아케이드 격투게임에서 고급 기술로 치부되지만, ‘드래고니카’에서는 2레벨만 되도 누구나 사용 가능하다. 이는 진입장벽을 최대한 낮추고 더 많은 유저들에게 액션의 쾌감을 선보이기 위함으로 풀이된다.
캐주얼 게임인 만큼 라이징 콤보 액션을 사용하는데 있어 키보드 조작에도 부담이 없도록 했다. 복잡하게 여러 버튼을 누르는 것이 아닌 두 개의 키보드 자판을 ‘타닥’ 박자에 맞게 누르는 것만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비주얼 화려하고 전투 시 쓸만한 스킬들도 저레벨부터 라이징 콤보와 연계시킬 수 있어 시작부터 강렬하게 전투를 이어나갈 수 있을 것이다.
▲ 띄워치고, 몰아치고, 내려찍는 '드래고니카'의 라이징 콤보 액션
끝없이 준비되어 있는 전투 콘텐츠
‘드래고니카’는 필드맵과 미션맵, 배틀스퀘어 PVP 등에 다양한 콘텐츠를 공급하고, 재미요소가 끊이지 않도록 했다. 실제로 이번 테스트에서는 30레벨까지 공개하는 콘텐츠 내에 13개의 필드와 52개의 미션맵, 2개의 대형 던전 외 2개의 히든맵까지 감춰져 있는 등 압도적인 콘텐츠 분량을 보여준다. 유저들은 오픈 된 필드에서의 사냥이나 나만의 전투지에서 많은 경험치와 아이템을 얻는 미션맵 전투, 자신의 강함을 시험하기 위한 배틀스퀘어 PvP 플레이 등을 원하는 대로 플레이할 수 있다.
또, 모든 미션맵에는 개성이 강한 보스 몬스터들이 포진하고 있다. 화면 절반가량을 차지하는 거대한 보스 몬스터의 일갈 공격을 점프로 살짝 피한 후 그 상태에서 공중스킬로 공격하는 등의 창의적인 플레이는 파티원 외에 다른 유저들의 도움을 기대할 수 없는 미션맵에서 커다란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 미션맵 보스 '라발론'과의 대치 장면
배틀스퀘어 PvP는 유저와 유저가 ‘서로를 죽이면 끝나는’ 삭막한 게임 모드와는 차이가 있다. 배틀스퀘어를 위해 진입한 스페셜 모드에서 ‘용기의 증표’를 보유한 몬스터를 잡아 깃발을 획득하거나 획득한 깃발을 오랜 시간 동안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 상당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다른 유저가 획득한 ‘용기의 증표’를 빼앗기 위한 추격이나, 추격자로부터 지키기 위한 움직임은 컨트롤과 판단력을 요구해 스릴만점의 콘텐츠로써 만족을 줄 예정이다.
▲ 필드맵/미션맵/히든맵/배틀스퀘어로 이어지는 콘텐츠
콤보 잘 쓰면 경험치를 올려 드리죠!
동일한 시간을 플레이 하면서도 남들보다 빨리 캐릭터를 키우고 싶은 사람들이 선택할 수 있는 방법에는 프리미엄 PC방에 간다거나, 경험치 이벤트 기간을 노린다거나 하는 방법들이 있다. ‘드래고니카’에는 이런 방법 외에도 ‘콤보’와 ‘포션’이 준비돼 있다. 콤보의 횟수가 높아질수록 일반 공격에서 얻을 수 있는 경험치의 1.5배까지 얻을 수 있도록 ‘콤보우대’ 시스템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또 미션맵을 클리어 했을 때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인 ‘경험치 포션’은 획득 경험치 증가 버프가 아닌 ‘먹는 즉시 경험치가 얻어지는’ 효과가 있어, 빠르게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싶은 유저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북’ 시스템은 ‘드래고니카’가 내세우는 또 하나의 특징이다. ‘북 시스템’은 월드의 모든 필드, 몬스터, 각종 시스템들을 한 눈에 찾아볼 수 있는 게임 내 가이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내가 경험한 맵, 몬스터 정보는 물론 나의 PvP 승률, 콤보 횟수, 보스 숙련도 등 모든 플레이 히스토리를 ‘업적’이라는 게이지 바 형태로 제공된다. 게이지 바가 다 채워지면 항목 별로 ‘훈장’이 활성화 되는데 이 훈장을 인벤토리에 장착할 경우 고유의 스탯 효과가 나타나 부가적인 재미요소가 될 것이다.
▲ 콤보 사용으로 추가 경험치를 획득하는 장면
▲ 북(Book) 시스템의 인터페이스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