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전체

리니지 최초의 레벨 50 캐릭터 구문룡 그는 누구인가?

/ 1

[인터뷰] 리니지 최초의 레벨 50 캐릭터 구문룡 그는 누구인가?


지난 11월 28일은 리니지가 서비스되기 시작한 이래 아주 뜻깊은 사건이 일어난 날이었다. 리니지 최고의 렙, 수많은 캐릭터들이 49에서 넘지 못하고 주저앉고 만 렙 50을 이룬 영웅(?)이 태어난 날이기 때문이다.

리니지의 창조자(엔씨소프트)는 이 영웅을 기리고자 하루동안 가드리아 땅에 신의 축복(초록물약
파티)을 내렸고 이 신의 축복을 받기 위해 전세계에 흩어져 있던 수많은 생명체는 가드리아 땅으로 몰려들었다(덕분에 접속이 무척 힘들었다). 이에 항시 리니지 세계를 주시하고 있던 게임메카에서 가만히 있을 수 있겠는가? 그 영웅에 대해 알고싶어하는 수많은 생명체를 대신해 영웅을 만나게 되니...

리니지 최초의 레벨 50의 주인공은 피자가게 주인!
리니지 궁극의 레벨은 50. 리니지가 서비스되기 시작한 지 2년이 지나도록 이 레벨에 도달한 사람은 없었다. 48, 49에 도달한 사람은 꽤 있었지만 대부분의 게이머들이 여기서 포기하기 일쑤였다. 그만큼 50이란 도달할 수 없는 '불가능한 레벨'로 인식되어 왔다.
그런데 11월 28일자로 드디어 레벨 50에 도달한
캐릭터가 등장했다. 가드리아 서버의 구문룡이라는 기사캐릭터가 바로 그 당사자였다.

더군다나 오픈한지 8개월밖에 되지 않은 가드리아 서버에서 가장 오래된 데포라쥬 등을 제치고 그 주인공이 나왔다는 점에서 더욱 놀라움을 던져주고 있는 것이다. 구문룡이라는 캐릭터의 주인은 2명의 아들을 둔 34세의 피자가게 주인 정명훈씨. 정명훈씨는 아내와 함께 가게를 운영하면서도 한쪽에 PC를 마련, 하루에 12시간씩 리니지를 해온 매니아. 처음부터 레벨 50을 목표로 정해놓고 자신이 속한 혈의 군주로부터 도움을 받기도 하면서 노력한 결과 이번의 기록을 세우게 됐다.

프로필 이름: 구문룡
나이: 8개월
성별: 남
직업: 기사
활동무대: 가드리아 서버
소속혈맹: 팔도베스트

[인터뷰] 리니지 최초의 레벨 50 캐릭터 구문룡 그는 누구인가?



[질문] 캐릭터가 태어난 것은 언제입니까?
[답변] 가드리아 서버가 생김과 동시에 태어났죠. 그때가 3월이었습니다.

[질문] 주로 게임하는 시간대는 언제입니까?
[답변] 오전 11시부터 밤 11시까지 약 12시간 정도입니다. 가게를 열면서 게임에 접속하죠.

[질문] 렙 49에서 50까지 올리는데 얼마나 걸렸습니까?
[답변] 4개월 걸렸습니다.

[질문] 게임을 하면서 가장 큰 도움을 준 사람은 누구였습니까?
[답변]현재 켄성의 주인이자 제 혈맹인 팔도베스트의 군주이신 가드리아 공주님입니다. 또 혈원분들도 많은 도움을 주셨고요. 그분들의 도움이 없었다면 렙 50은 이루지 못했을 겁니다.

[질문] 도중에 렙업을 포기하고 싶었을 때가 있었나요? 그땐 어떻게 극복했습니까?
[답변] 여러번 있었죠. 특히 어처구니 없이 렉으로 죽었을 때 가장 힘들었고요, 경비버그(경비가 마을안에서 칼질하면서 노는 것을 외부에서의 PK로 인식, 캐릭터를 죽이는 버그)로 죽었을 때도 하늘이 노래졌죠. 하지만 한번 렙 50을 이루겠다고 제입으로 말했기 때문에 오기로 극복했습니다.

[질문] 구문룡의 능력치는 어떻게 됩니까?
[답변] 힘(STR)이 18/01이고 콘(CON)이 15입니다. 현재 만피는 511입니다.

[질문] 기사 캐릭터의 경우 추천하고 싶은 능력치는?
[답변] 필드전이나 렙업에 주력한다면 힘캐릭이 좋고 결투와 같이 개인능력을 과시하고 싶다면 콘캐릭이 좋습니다.

[질문] 현재 가지고 다니는 아이템은?
[답변] 지금은 아이템이 하나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더 이상 싸울 일도, 사냥할 일도 없기 때문입니다. 필드로도 나가지 않고 마을 안에서만 생활하고 있습니다.

[질문] 그동안 자신의 아이템중 가장 소중하게 생각했던 것은?
[답변] 당연히 검이죠.

[질문] 좀더 손쉬운 레벨업 요령이 있나요?
[답변] 렙업에는 왕도가 없습니다. 그냥 열심히 하는 거죠. 채팅도 줄이고...

[질문] 렙업할 일이 없으니 앞으론 어떻게 생활할 건가요?
[답변] 현재 보조기사를 한명 키우고 있습니다. 다 키운 다음에는 채팅하거나 유저들과 대화하면서 제가 알고 있는것도 이야기해주면서 생활하고 싶습니다.

[질문] 보조도 역시 기사군요. 특별히 기사를 좋아하는 이유가 있나요?
[답변] 일단 파이팅(힘)이 넘쳐서 좋습니다. 필드에서 앞장서서 싸우면 짜릿함을 느낍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리니지 1998년. 09.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리니지'는 만화 '리니지'를 기반으로 개발한 1세대 온라인 MMORPG다. 핵 앤 슬래쉬 방식을 채택하여 누구나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PVP부터 '공성전' 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유저 대결 콘텐츠...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