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모니터의 국내 공식 유통사인 알파스캔 Displays(대표 류영렬)가 최신 Neo Blade AH-IPS패널로 구현한 초슬림 내로우 베젤 디자인과 하드웨어 방식 블루라이트 차단을 포함한 강력한 시력보호 기능이 돋보이는 24인치 모니터 ‘243 IPS 시력보호 피벗 높낮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알파스캔의 24형 베스트셀러인 2477과 같이 Neo Blade IPS 패널을 적용한 제품이다.
색상 왜곡 없는 안티블루라이트 ‘SoftBlue’ 기술과 플리커프리, 리더모드로 눈이 편안한 모니터
신제품에는 필립스의 독자적인 안티블루라이트 기술인 SoftBlue가 적용되었다. 다수의 연구에 따르면 모니터의 블루라이트에 장기간 노출 시 눈의 여러 부분을 손상시키거나 시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243 IPS 시력보호는 필립스만의 SoftBlue기술로 유해한 블루라이트를 90%이상 감소시켜준다. 소프트웨어로 블루라이트의 강도를 줄이는 일반적인 안티블루라이트 모니터의 경우 흰색이 약간 노란빛을 띄는 등 색 왜곡과 밝기 저하가 있을 수 있는데, 243 IPS 시력보호는 독자적인 하드웨어 기술을 적용한 진정한 안티블루라이트 모니터라 할 수 있으며 세계적인 공신력의 검사, 검증, 인증기관인 TUV로부터 그 성능을 인정받았다.
하드웨어 블루라이트 차단 기술은 물론 소프트웨어 방식의 로우 블루 모드 옵션도 탑재하여 사용자의 선호도에 따라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깜박임이 없는 플리커프리(flicker free) 기술이 적용되어 장시간 사용 후에도 눈의 피로가 덜해 눈 건강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텍스트가 많은 문서, e-book 등을 눈의 피로를 최소화하면서 편안하게 읽을 수 있도록 필립스 기술의 EasyRead(리더모드)를 제공하는 것 또한 장점이다.
울트라 내로우 베젤로 몰입감을 높여주는 최강 디자인
신제품 243 IPS는 AH-IPS Neo Blade 패널을 채용하여 베젤 2mm와 이너베젤 3.5mm를 합한 불과 5.5mm의 베젤로 화면 테두리가 거의 없는 것처럼 보여 시원하고 막힘 없는 대형 화면을 즐길 수 있다. 이너 베젤(inner bezel)이란 모니터의 전원을 켰을 때 화면 테두리(베젤) 안쪽으로 검게 보이는 구간이다. 이에 따라 243 IPS는 전원을 끄면 눈에 보이는 베젤폭이 2mm이며, 전원을 켜면 마치 비디오월(Video Wall)이 연상되는 모니터로 듀얼, 트리플의 다중 디스플레이 구성 시 경계부가 최소화 되어 시각적인 불편함이나 눈의 피로를 최소화 시켜준다.
다기능 멀티 스탠드로 편리함을 더한 인체 공학 디자인
프로페셔널한 감성의 블랙 텍스처로 마감된 이번 신제품은 슬림한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구현했다. 또한 인체공학적 편안함과 케이블 정리 기능을 제공하는 필립스의 SmartErgoBase를 적용했다. 이로 인해 높낮이 조절, 피봇, 스위블, 틸트 기능 이용시 어떠한 작업 환경에서도 오랜 작업 시간으로 인한 신체적 긴장을 완화할 수 있으며, 모니터와 연결된 각종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어 전문가다운 작업 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해준다.
뛰어난 색재현율, 응답속도, 에너지효율의 최신 AH-IPS패널 적용
이 제품에 적용된 최신 AH-IPS 패널은 정확하고 선명한 색상표현과 훌륭한 화질을 제공하며, 상하좌우 178도의 넓은 시야각을 제공하여 일반적인 용도는 물론 그래픽 디자인, 웹 개발, 포토샵 등 전문적인 작업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또한 5ms의 빠른 응답 속도와 2천만 대 1의 동적명암비 또한 동영상 감상과 게임시 화질의 선명도를 높여준다. 특히, 최신 AH-IPS 패널은 다른 광시야각 패널에 비해 색재현율, 응답속도, 에너지 효율 측면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 2W 2채널 스테레오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으며, Audio out 단자가 있어 외장 스피커를 연결하거나 이어폰/헤드폰으로도 사운드를 출력할 수 있다.
마우스로 OSD조정을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다양한 화면모드 제공
243 IPS는 다양한 컨텐츠에 맞춰 가장 적합한 화면을 선택할 수 있는 SmartImage 기능을 제공한다. 기본적으로 EasyRead, 문서, 사진, 영화, 게임, 절전, 로우블루 모드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SmartControl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밝기, 명암비 등 모니터의 각종 설정을 OSD버튼이 아닌 마우스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필립스 모니터 제품기획팀 임원은 “이번 24인치 신제품은 TUV의 공식 인증을 득한 강력한 시력보호 기능, 초극강의 내로우 베젤 디자인, 피벗/높낮이 다기능 스탠드가 적용 되었으며, 스피커 내장으로 공간절약이 가능하여 사무 환경에 최적화된 모니터로 일반고객은 물론 기업 고객들에게도 환영 받을 제품”이라며, “필립스 모니터는 알파스캔이 서비스를 진행해드리기 때문에 알파스캔 모니터와 동일한 고객행복 서비스 정책과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 관련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