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배틀그라운드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하이엔드 노트북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부쩍 커진 시기였다. 특히 게이밍 노트북의 사양이 이전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이 좋아졌을 뿐만 아니라 배터리 시간도 길어지고, 무게도 훨씬 가벼워져 들고 다니는 사람 또한 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라 노트북 쿨러에 대한 인기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노트북의 발열이 과거에 비해 많이 개선됐다고는 하지만, 고사양 부품으로 구성된 게이밍 노트북의 경우 열로 인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게다가 장시간 구동 시 열 때문에 제품이 손상되거나 내구성에도 악영향을 끼치는 경우도 생길 수 있다. 노트북 쿨러는 이러한 문제를 말끔히 해결해 준다.
노트북 쿨러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쿨러마스터'가 그 주인공이다. 쿨러마스터는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PC 케이스와 파워서플라이를 비롯해 노트북 쿨러와 PC 주변기기 등을 내놓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쿨러마스터의 노트북 쿨러는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스럽지 않게 다가갈 수 있는 제품이다.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과학적 설계, 그리고 뛰어난 쿨링 성능까지 갖춰 오랜 시간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지난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히트브랜드로 선정됐다.
노트북 쿨러의 전설로 불리다 '쿨러마스터 Notepal ErgoStand III'
'쿨러마스터 Notepal ErgoStand III'는 노트북 쿨러에서 전설로 불릴 정도로 유명한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이미 많은 유저들 사이에서 '검증된 제품'으로 통하는 '쿨러마스터 Notepal ErgoStand III'는 지난 몇 년 간 노트북 쿨러 제품 중 판매량 및 인기 순위 1위를 꾸준히 지켜오고 있을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다이아몬드 형상의 메탈 메시 재질을 적용하면서 고급스러움을 살렸고 4개의 측면 선 정리홀과 USB 단자, 미끄럼 방지 고무 받침대 등 다양한 편의 장치를 탑재해 활용성 또한 뛰어나다. 또한 무려 230mm에 달하는 냉각 팬으로 노트북의 발열을 해소는 것은 물론 사용자의 편의에 맞게 풍량을 조절할 수 있어 냉각과 소음을 동시에 잡을 수 있다. 아울러 냉각팬은 켜고 끌 수 있으며, 다이얼을 돌려 팬 속도를 제어할 수 있다.
고급스러움을 살린 메탈 메시 그릴은 분리 청소가 가능하게 만들어졌다. 그렇기 때문에 쿨러마스터 Notepal ErgoStand III는 뛰어난 냉각 성능에 디자인까지 고급스러운데다, 편의성도 높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밖에 17인치 크기의 데스크 노트는 물론이고 작은 노트북, 태블릿 등 가리지 않고 발열 문제를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최고의 쿨링 솔루션이라 할 수 있다.
게이밍 노트북에 딱이네 '쿨러마스터 MASTERNOTEPAL MAKER'
발열이 특히 심한 게이밍 노트북을 오랜 시간 안정적으로 구동하고자 하는 유저라면 '쿨러마스터 MASTERNOTEPAL MAKER'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메쉬 패널이 돋보이는 본 제품은 17인치 크기의 대형 노트북까지 지원해 데스크톱 대용으로 노트북을 사용하고자 하는 유저들도 문제 없이 쓸 수 있다.
튼튼한 메탈 지지대와 플라스틱 바디를 적용해 무게를 줄임으로써 노트북과 함께 들고 다니기에도 적합하고, 알루미늄 바디 특유의 세련된 느낌으로 어떠한 장소에도 잘 어울린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T 두께의 튼튼한 통 알루미늄 패널로 내구성과 냉각 성능을 한꺼번에 잡았다.
또한 자신에게 맞는 시야각을 위한 4단계 높이 조절 기능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원하는 곳에 부착할 수 있는 80mm 크기의 듀얼 쿨링 팬은 장시간 사용으로 달궈진 노트북에 시원한 바람을 불어넣어 줄 뿐만 아니라 낮은 소음으로 정숙한 환경을 구현해 준다.
이밖에 탈부착 및 좌우 조절이 가능한 미끄럼 방지 패드는 안정적인 사용을 보장해 준다. 여기에 부족한 USB 포트를 보충해주는 USB 3.0 및 2.0 포트를 총 4개 제공해 주변기기와 호환성을 높인 것도 빼놓을 수 없는 특징이다.
가격대비 성능의 최고봉 '쿨러마스터 NotePal L1'
저렴한 가격에 만족스러운 제품을 찾는 유저들이라면 '쿨러마스터 NotePal L1'이 해답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매우 슬림하고 가벼운 디자인으로 만들어져 운반이 무척 편리하고, 최상의 시야각과 타이핑을 위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갖췄다.
160mm 크기의 쿨링 팬은 뛰어난 냉각 효과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낮은 소음으로 작동해 사용자들의 환경적인 스트레스도 줄여준다. 아울러 팬 컨트롤러를 사용해 속도를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하다. 노트북 접촉면에 고급 고무를 덧대어 스크래치를 방지하고 본체 아래에 USB 전원 케이블 저장 공간이 있어 휴대가 편리하다.
'쿨러마스터 NotePal L1'은 열 전도율이 높은 금속을 망사형태로 정교하게 가공해 냉각 성능을 높이고, 더 나아가 노트북의 활용성을 더욱 높였다. 여기에 USB 포트의 손상을 막기 위해 USB 확장 포트 디자인으로 만들어졌고, USB 케이블 관리를 위한 홈이 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 관련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