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오버워치 리그' 그랜드 파이널, 뉴욕 NBA 팀 홈에서 열린다

/ 1

▲ '오버워치 리그' 그랜드 파이널이 열리는 뉴욕 브루클린 바클레이스 센터 (사진제공: 블리자드)

블리자드는 오는 7월 28일과 29일(한국 기준), 뉴욕 브루클린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오버워치 리그' 첫 시즌 그랜드 파이널을 개최한다.

'오버워치 리그' 정규 시즌은 오는 6월 18일에 마무리되며, 상위 6개팀이 겨루는 포스트 시즌은 7월 12일 캘리포니아 버뱅크에 위치한 블리자드 아레나 로스앤젤레스에서 시작된다.

플레이오프를 거쳐 그랜드 파이널에 진출할 두 팀은 뉴욕에 위치한 NBA 브루클린 네츠 홈 경기장에서 우승을 가운데 둔 맞대결을 펼친다. 5전 3선승제 경기를 두 번 먼저 이기는 팀이 승리하며 우승 상금은 140만 달러(한화 약 15억 1천만원)다.

그랜드 파이널 첫 경기는 7월 28일 오전 9시부터, 두 번째 경기는 29일 새벽 5시부터 진행된다. 앞선 두 경기에서 승부를 결정짓지 못하면 바로 세 번째 경기가 진행된다. 

'오버워치 리그' 네이트 낸저 커미셔너는 "오버워치 리그 그랜드 파이널은 팬과 시청자 모두에게 장대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이번 그랜드 파이널이 e스포츠 역사에 한 획을 그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뉴욕과 같은 세계적인 도시에 위치한 최고 수준의 행사장인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진행되는 그랜드 파이널은 리그 최강의 두 팀 뿐만 아니라 이 믿을 수 없는 여정을 함께 해준 팬들과 파트너사, 플레이어 모두를 기념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브루클린 스포츠 앤 엔터테인먼트 브렛 요르마크 CEO는 "글로벌 e스포츠 리그의 중요한 종착지로 빠르게 성장하는 과정에서 오버워치 리그 첫 시즌 그랜드 파이널을 개최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오버워치 리그는 올 한 해 스포츠 산업에서 주목받는 리그로 성장했으며, 오는 7월 전세계 열성적인 팬들이 그랜드 파이널 현장의 열기를 느끼고자 이곳을 찾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오버워치 리그' 그랜드 파이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오버워치 2016. 05. 24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FP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오버워치'는 미래 시대를 배경으로 삼은 FPS 게임이다. 6 VS 6, 12명이 치고 박는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오버워치'는 블리자드 특유의 무거운 이미지가 아닌 '가벼움'을 전면에 내세웠다. 공격과 수비, ...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