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넷마블 신작 '아이언쓰론', 한콘진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


▲ '2018년 2차 이달의 우수게임'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18년 2차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작을 발표했다.

선정된 게임은 ▲일반게임(프론티어) 부문 포플랫 '아이언쓰론' ▲인디게임 부문 블루스카이게임즈 '루티에 미니게임 월드' ▲착한게임 부문 와이즈캣 '에브리데이 골프VR', 파더메이드 '동물의 정원'까지 총 3개 부문 4개 작품이다. 

이번 심사를 위해 네이버 '이달의 우수게임' 공식 포스트를 통해 선정작을 뽑는 유저 투표가 진행됐으며, 총 득표수는 2,794표다.

일반게임(프론티어) 부문에 선정된 포플랫 '아이언쓰론'은 MMO 전략게임으로 전세계 플레이어와 실시간 전투가 가능하고, 개인전과 연합 대전모드, 배틀로얄 모드, 팀 데스매치 등 다양한 모드를 지원한다.

인디게임 부문에 선정된 블루스카이게임즈 '루티에 미니게임 월드'는 '루티에'와 함께 하는 미니게임 5종을 제공한다. 각 게임 개인 및 월드랭킹을 지원하며 일정 기간마다 신규 미니게임이 추가된다. 지난 5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추천 아케이드 게임으로 소개된 바 있다.

착한게임 부문에 선정된 파더메이드 '동물의 정원'은 동화풍 배경과  동물이 어우러진 게임이다. '오랜 시간 정든 아이들이 졸업할 때 선생님은 어떤 마음일까'라는 생각에서 출발했으며, 글로벌 인디게임 축제 '부산 인디커넥트 페스티벌'과 '일본 비트서밋 2018' 등에 참가한 바 있다.

와이즈캣 '에브리데이 골프VR'은 세계 명소를 배경으로 한 72개 홀에서 싱글플레이와 실시간 온라인 PvP(유저 간 대결) 모드를 즐길 수 있다. 스윙 분석 시스템을 통해 스윙 자세를 바로 잡을 수 있으며 공 발사 각도와 속도 및 헤드업 여부도 플레이에 반영된다.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여와 함께 '2018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후보 자격이 자동으로 주어진다. 이밖에도 한콘진이 주관하는 ▲게임 전시회 및 투자유치 설명회(IR) 참가 ▲게임 홍보영상 제작 지원 ▲이달의 우수게임 홈페이지와 포털, 게임 전문 매체 및 커뮤니티 등을 통한 홍보 기회가 제공된다. 

한편 오는 27일에는 올해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작에 대한 시상식과 토크콘서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총 8개 작품 개발자가 게임 개발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고 의견을 교류할 계획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