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놀면서 배운다, 넥슨 지역아동센터 60여 곳에 '브릭' 기부


▲ '브릭' 놀이 세트 기부 현장 (사진제공: 넥슨)

넥슨과 넥슨재단은 25일 전국 60여 개 지역아동센터에 '브릭(Brick) 놀이 세트'를 기부한다고 밝혔다.

브릭 기부는 넥슨 컴퍼니가 작년부터 국내외 어린이들에게 창의적인 놀이문화를 전파하고자 진행해온 사회공헌사업으로, 이번에는 전국 60여 개 넥슨 작은책방 및 지역아동센터에 총 60만 개 브릭을 기부할 계획이다.

이번에 넥슨재단이 제공하는 브릭 놀이 세트는 브릭 1만 개와 전용 놀이매트, 브릭 놀이용 아이디어 카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20명 이상이 동시에 이용 가능하며, 완성된 모양이나 형태가 정해져 있지 않아 자유롭게 조립해볼 수 있다.






▲ 이번에 기부된 '브릭 놀이 세트' (사진제공: 넥슨)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은 "정해진 틀 없이 자유롭게 브릭을 조립해보면서 상상력을 펼쳐볼 수 있는 점이 브릭 놀이 세트의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어린이들에게도 브릭과 브릭 놀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어린이들의 창의성 증진을 돕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넥슨 컴퍼니는 지난 2월 사회공헌 사업을 주도할 넥슨재단 설립과 브릭을 기반으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기 위한 별도 재단 '소호임팩트'를 설립한 바 있다. 넥슨재단은 소호임팩트와 협력해 국내외 어린이를 대상으로 브릭 기부, 브릭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