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게임 118종 한 자리에, 부산 인디 게임쇼 세부 일정 공개

/ 1

▲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18 포스터 (사진제공: 행사 조직위)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이하 BIC 조직위)는 오는 9월 13일부터 16일까지 부산 영화의전당에서 진행되는 인디 게임쇼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이하 BIC 페스티벌) 세부 일정을 공개했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BIC 페스티벌은 국내외 인디게임 전시와 함께 개발자와 관람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올해 스폰서는 '검은사막' 제작사 펄어비스를 비롯해, 아마존웹서비스 등이 맡는다.

우선 국내외 인디게임 118종을 만나볼 수 있으며, 플랫폼은 PC, 모바일, VR, 콘솔 등 다양하다. 글로벌 참여 국가는 작년 21개국에서 올해 26개국으로 늘어났으며 행사 일정도 3일에서 4일로 확대했다.

행사 첫 날에는 컨퍼런스가 열린다. 디피니션 식스 크리스 해커 대표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게임엔진 연구개발 프로그래머인 몰리 로켓 케이시 뮤레토리 대표, 게임 컨설턴트 및 프리랜서 작가 겸 디자이너 닉 셔트너 등이 진행하는 세션 9개가 진행된다.

크리에이터(개인 방송 제작자)와 관람객들이 함께 게임을 즐기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디어팜 '식혼도', 팀호레이 '던그리드'로 크리에이터 테스터훈, 머독이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행사장 내 푸드트럭도 운영된다.

이와 더불어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에서는 9월 10일부터 9월 12일까지 2박 3일 동안 국내외 인디게임 개발자들과 함께 하는 '메이플잼'이 열린다. '메이플잼'은 장르에 구애 받지 않고 게임을 만들어보는 행사로 이를 통해 개발된 게임은 'BIC 페스티벌 2018' 전시존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BIC 서태건 조직위원장은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 인디게임을 사랑하고 아끼는 많은 분들이 참여해 서로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도록 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BIC 페스티벌이 다시 한번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국제 인디 게임 축제임을 입증할 수 있도록 모든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