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NBA 스타 크리스 보쉬, Gen.G 자문위원으로 영입

/ 1

▲ 서울 다이너스티 '플레타' 김병선과 면담 중인 크리스 보쉬 (사진제공: Gen.G e스포츠)

Gen.G e스포츠는 10월 11일, 전 NBA 챔피언 크리스 보쉬를 선수 매니지먼트 자문위원으로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크리스 보쉬는 '마이애미 히트'에서 르브론 제임스, 드웨인 웨이드와 함께 ‘마이애미 빅3’로 활약했으며, NBA 타이틀 2번, 올스타 출전 11회 및 올림픽 금메달을 보유하고 있다. 팀과 선수 멘토로서 리더십, 팀워크, 훌륭한 팀을 만드는 법, 스포츠 인기 선수가 겪는 압박감에 대처하는 법 등 다방면에 걸친 조언을 할 예정이다.

보쉬는 "열성적인 게이머로서의 나의 가치관과 관심사가 Gen.G의 모든 것과 잘 맞아떨어진다"라며, "코칭과 멘토링은 나의 장기적 계획 중 하나였다. 우리는 팀워크를 기반으로 승리와 진실함이 깃든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Gen.G와 e스포츠 산업 전반의 미래가 매우 밝기에 함께 하게 될 일들이 기대된다. 나는 우승 팀을 만들어가기 위한 Gen.G의 접근 방식에 감탄하고 있다. Gen.G는 심리학자 및 체력 단련 트레이너를 고용한 최초의 e스포츠 기업 중 하나로서 선수의 건강과 삶의 질을 최우선으로 두고 있다. Gen.G는 모든 면에서 일류다"라고 밝혔다. 

Gen.G e스포츠는 현재 게임팀 5팀을 보유하고 있다. '오버워치 리그'에서 뛰는 '서울 다이너스티', 롤드컵 2018 한국 대표로 출전 중인 'Gen.G LoL', 블리즈컨 2018 '2017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챔피언에 등극한 바 있는 'Gen.G Hots', '배틀그라운드' 글로블 e스포츠 대회 'PUBG 글로벌 인비테이셔널 2018' 3인칭 시점 우승을 차지한 'Gen.G 골드(현 Gen.G PUBG)', 올해 초에 창단된 '클래시 로알' 중국 팀 'Gen.G 클래시 로얄'이 있다.

Gen.G e스포츠 아놀드 허  CGO(최고성장책임자)는 "크리스의 존재는 모든 선수에게 깊은 영향을 미칠 것이고, 이는 나아가 기업 전반에까지 반영될 것이다"라고 전하며, "그는 우승 경험이 있는 선수로서, 기존 코치진도 할 수 없는 방식으로 선수에게 다가가는 특별한 능력을 갖추고 있다. Gen.G 가족에 새 멤버로 합류한 것을 매우 환영한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