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기획기사

게이밍 DNA를 품은 노트북 "MSI" [2018 하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 1

2018년 하반기에 출시된 게이밍 노트북은 인텔 8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엔비디아 지포스 GTX1000 시리즈 그래픽과 M.2 타입의 SSD, 빠른 속도의 DDR4 메모리 등 최신 부품으로 무장하면서 성능은 물론 전력 면에서도 지난해 출시된 제품들과 비교해 훨씬 향상된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몇 년 전부터 RGB LED를 장착한 튜닝PC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게이밍 노트북에도 화려한 LED를 적용한 사례가 느는가 하면 세련된 디자인과 슬림함, 가벼움까지 갖춘 제품도 속속 등장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내로라하는 노트북 제조사들 또한 앞다투어 게이밍 노트북 시장에 도전하는 형국이다.


게이밍 노트북의 발전에 있어 MSI가 지대한 공헌을 했다는 사실을 부정하는 이는 없을 것이다. 게이밍 하드웨어 시장의 대표 주자라 할 수 있는 MSI는 독자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성능과 안정성을 동시에 갖춘 게이밍 노트북으로 많은 대중의 사랑을 받아왔다.


게이머라면 누구나 좋아할 법한 감각적인 디자인에 화려한 RGB LED를 추가했고, 발열을 빠르게 해소해 주는 쿨링 솔루션과 풍성한 사운드, 확실한 서비스까지 게이밍 노트북의 요건을 빠짐없이 갖췄다는 평이다. 이에 지난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다나와 히트브랜드 게이밍 노트북 부문에 선정됐다.



디자인과 성능을 고루 갖춘 'MSI GP63 Leopard 8RE'



스포츠카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 아이덴디티가 적용된 15.6인치의 'MSI GP63 Leopard 8RE'는 인텔 8세대 코어 i7 8750H 프로세서를 탑재해 뛰어난 컴퓨팅 성능을 자랑한다. 인텔 8세대 코어 i7 8750H 프로세서는 6개의 코어와 12개의 쓰레드를 기반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멀티 쓰레드를 기반으로 하는 프로그램에서 특히 높은 성능을 보여준다.


아울러 듀얼 쿨링팬과 히트파이프 7개의 조합으로 쿨링 성능이 강화된 '쿨러부스트 5' 시스템을 탑재해 쿨링 효율을 높였다. 또 기존 내장 스피커보다 5배 더 커진 챔버와 독자 설계된 전용 오디오 모듈로 이뤄진 자이언트 스피커를 탑재해 높은 출력과 풍성한 공간감을 선사한다.


게이밍 노트북답게 엔비디아 지포스 GTX1060 6GB 그래픽을 탑재해 높은 그래픽 성능을 보여주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특징이다. 이 정도의 사양이라면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고사양 게임을 풀HD의 해상도에서 무리 없이 구동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M.2 타입의 128GB SSD를 넣어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강력해진 성능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된 드래곤 센터 2.0 애플리케이션을 적용했다. 전보다 더욱 세련되고 직관적인 UI로 바뀐 드래곤 센터 2.0은 클릭 한 번으로 게임에서 최상의 성능을 낼 수 있도록 시스템을 최적화하고 LED 효과와 음향 효과를 제어하는 '게이밍 모드'를 제공한다.


1,600만 컬러로 LED가 점등되는 ‘MSI 미스틱 라이트’ 기능을 노트북 최초로 적용해 화려함을 극대화했다. 스틸시리즈 엔진3 프로그램을 통해 제품 상단의 LED 발광 효과와 컬러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부담 없이 만나는 게이밍 노트북 'MSI GP63 Leopard 8RD'


15.6인치 크기의 'MSI GP63 Leopard 8RD'는 6개의 코어와 12개의 쓰레드를 기반으로 하는 인텔 8세대 코어 i7 8750H 프로세서를 사용한 제품으로 멀티 쓰레드 기반의 게임이나 전문 프로그램 구동 시 뛰어난 효율을 보여준다. 여기에 그래픽으로 엔비디아 지포스 GTX1050Ti를 탑재해 게임에서 높은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스토리지로 1TB의 큰 용량을 자랑하는 HDD를 탑재했고, 8GB 용량의 DDR4 메모리를 넣어 부족함 없는 속도를 보여준다. 발열 해소도 뛰어나다. 듀얼 쿨링팬과 히트파이프 7개의 조합으로 쿨링 성능이 강화된 '쿨러부스트 5' 시스템을 탑재해 쿨링 효율을 높였기 때문이다.


기존 내장 스피커보다 5배 더 커진 챔버와 독자 설계된 전용 오디오 모듈로 이뤄진 자이언트 스피커를 탑재해 높은 출력과 풍성한 공간감을 선사한다. 1,600만 컬러로 LED가 점등되는 ‘MSI 미스틱 라이트’ 기능을 노트북 최초로 적용해 화려함을 극대화했다. 스틸시리즈 엔진3 프로그램을 통해 제품 상단의 LED 발광 효과와 컬러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강력해진 성능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된 드래곤 센터 2.0 애플리케이션도 사용했다. 전보다 더욱 세련되고 직관적인 UI로 바뀐 드래곤 센터 2.0은 클릭 한 번으로 게임에서 최상의 성능을 낼 수 있도록 시스템을 최적화하고 LED 효과와 음향 효과를 제어하는 '게이밍 모드'를 제공한다.



가격과 성능의 조화 'MSI GF시리즈 GF63 8RC-i7 (SSD 128GB)'


'MSI GF시리즈 GF63 8RC-i7 (SSD 128GB)'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뛰어난 가격 대비 성능을 자랑한다. 6코어 12스레드 기반의 인텔 코어 i7-8750H 프로세서를 사용해 멀티태스킹을 기반으로 하는 프로그램에서 뛰어난 효율을 보여주고, 그래픽으로 엔비디아 지포스 GTX1050를 넣어 어지간한 게임을 무리 없이 구동할 수 있다.


뛰어난 디자인에 얇고 가벼운 외관도 특징이다. 스타일리시한 브러시드 메탈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살렸고, 1.77kg의 가벼운 무게와 21.7mm의 두께로 높은 휴대성을 자랑한다. 여기에 고효율 리튬폴리머 배터리를 내장해 완충 시 최대 7.5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풀HD 해상도가 적용된 15.6인치 디스플레이는 IPS 패널을 적용했다. 광시야각 특성이 우수해 어느 각도에서도 색상 왜곡 없는 선명하고 또렷한 영상을 만들어 낸다. 특히 동급 제품 중 가장 얇은 4.9mm 울트라 씬 베젤을 적용해 동일한 15.6인치 노트북보다 더 작다.


MSI 노트북만의 특징 중 하나인 나히믹 사운드를 적용해 3D 서라운드 오디오 품질을 높였고, 붉은빛의 LED를 품은 키보드는 어두운 곳에서도 정확한 타이핑이 가능하며, 최적의 타건 감을 제공한다. 또한 MSI만의 쿨러부스트 기술을 적용해 40dB 이하의 낮은 소음을 유지하면서 탁월한 냉각 효과를 보여준다. 타입C 포트를 포함한 4개의 USB 포트와 HDMI 등 다양한 단자를 지원해 별도의 허브 없이도 주변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