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기획기사

디자인과 기능성을 동시에 갖춘 주변기기 "로지텍" [2018 하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 1

PC 주변기기가 진화하고 있다. 비단 어제오늘의 일은 아니지만, 최근 출시되는 키보드와 마우스는 뛰어난 성능은 물론 디자인과 편의성을 갖춘 제품까지 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많은 부분이 개선된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최근 들어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키보드 및 마우스 콤보 제품이 속속 출시되는 것을 볼 수 있다. 물론 이러한 제품들이 고가의 게이밍 주변 장치에 비해 사양은 떨어질 수 있으나, 충분히 안정적이고 내구성도 뛰어나며 일상생활이나 업무 등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까지 제공해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로지텍은 언제나 그랬듯 올 하반기에도 PC 주변기기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며 선두주자로써의 입지를 확실히 다졌다. 용도에 맞는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며 대중의 요구에 부응했을 뿐만 아니라 상황에 맞는 기능키와 세련된 디자인, 이동성을 두루 갖춘 제품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았다. 이에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히트브랜드 일반/사무용 키보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성능에 편의성을 더하다 '로지텍 MK850 블루투스 멀티 무선 콤보'



'로지텍 MK850 블루투스 멀티 무선 콤보'는 가장 편리한 사용감과 기능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무선 키보드/마우스 콤보다. 블루투스 또는 제공되는 유니파잉 USB 수신기 등을 활용해 원하는 방식으로 자유로이 기기와 연결이 가능하다.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아도 동글을 구매할 필요 없이 유니파잉 수신기만 연결하면 무선 기기를 다룰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사용감이 뛰어난 것은 기본, 풀사이즈 레이아웃의 키보드는 크고 오목한 키들로 만들어져 조용하고 오타가 적은 입력이 가능하다. 쿠션 처리된 손목 받침대와 아치형 디자인은 장시간 사용해도 손목이 피로하지 않도록 설계했다. 마우스도 그립감을 중시했다. 손에 착 감기는 느낌을 주는 고무 그립을 적용했고 초고속 스크롤 휠 기능으로 작업 편의성을 높였다.


다양한 편의 기능도 특징이다. 운영체제 제약 없이 키보드와 마우스 모두 최대 3대까지 동시 연결 가능하고 버튼만 누르면 즉시 전환이 이뤄진다. 로지텍 듀오 링크는 기능키와 마우스 버튼 조합으로 필요한 기능을 즉시 활성화해 작업 시 도움을 준다.



오래 사용해도 편안한 키보드 '로지텍 MK545 무선 콤보'


'로지텍 MK545 무선 콤보'는 정확성, 편의성을 모두 갖춘 고급 무선 키보드/마우스 세트로 풀 사이즈의 레이아웃으로 만들어졌다. 손목 받침대와 기울기 조절 받침대가 있어 장시간 사용에도 손목이 편안하며, 정확하고 조용한 타이핑이 특징이다.



또한 MK545의 키보드는 액체 유입 방지 기능으로 물이나 커피를 쏟아도 키 표면의 색이 바래지지 않도록 방지해준다. 필수 단축키를 이용하면 미디어, 계산기, 배터리 기능에 바로 접근할 수 있어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준다.


양손에 꼭 맞게 입체적으로 디자인됐고, 부드럽고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레이저급 트레킹으로 어디에서나 정밀한 조작이 가능하다. 무선 제품답게 기본기에도 충실하다. 키보드는 3년, 마우스는 1년간 배터리 교체 없이 사용할 수 있고, 최대 10m까지 끊김이나 지연 없는 무선 연결을 지원한다.



편의성에 긴 배터리 수명까지 갖춘 '로지텍 MK330R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로지텍 MK330R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는 편안하고 조용한 타이핑이 가능한 키보드와 편안한 그립감의 마우스로 구성된 세트 제품으로 긴 배터리 수명까지 갖췄다. 풀 사이즈의 표준 레이아웃 키보드는 로우 프로파일의 소음이 거의 없는 키로 구성돼 가볍게 눌러도 쉽게 입력된다.


또한 장시간 타이핑에도 손이 피로하지 않다. 여기에 기울기 조절 받침대를 사용해 타이핑에 최적화된 각도 선택도 가능하다.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11개의 단축키에 담았고, 버튼 하나로 음악을 플레이하고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


마우스 역시 편안함과 정밀함을 모두 갖췄다. 대칭형 디자인은 양손 모두에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하고, 1,000DPI 고급 옵티컬 센서로 대부분 표면에서 부드럽고 정확한 트래킹을 할 수 있다. USB 무선 수신기는 마우스 내부에 보관할 수 있어 분실 걱정 없이 쓸 수 있다.


배터리 수명도 길다. 키보드의 경우 AAA 배터리 2개로 최대 24개월을 쓸 수 있고, 마우스는 AA 배터리 1개로 12개월 동안 배터리 교체 없이 쓸 수 있다. 또 별도의 온오프 스위치가 있어 전력을 줄일 수 있다. 또한 고급 2.4GHz 무선 연결 기술로 지연이나 중단, 끊김 없이 자유로운 사용이 가능하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