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위메이드트리-노드브릭, 블록체인 게임서비스 MOU 체결

/ 1
노드브릭과 블록체인 게임서비스 MOU를 체결한 위메이드 (사진제공: 위메이드)
▲ 노드브릭과 블록체인 게임서비스 MOU를 체결한 위메이드 (사진제공: 위메이드)

위메이드트리는 게임 개발사 노드브릭과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를 추진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위메이드트리는 위메이드의 계열회사로 블록체인 기술의 연구 개발을 위해 2018년 1월에 설립됐으며, 블록체인 기술을 게임에 접목한 다양한 사업 및 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위메이드트리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도넛트리’는 TPS(초당 거래량)와 수수료 문제를 해결한 독자적인 프라이빗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향후 유저들이 매일 경험하는 인게임 컨텐츠와 블록체인 시스템을 결합한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노드브릭은 웹젠에서 게임서비스본부장으로 재직하며 '뮤' IP를 활용한 중국 라이센스 사업과 '뮤 오리진' 등 각종 모바일 게임 서비스, 운영을 맡은 신휘준 대표가 설립한 신생 개발사다.

또한, 다수의 게임사와 제휴해 트레인시티 for 크립토, 수집형 액션 RPG, 카드배틀 게임을 개발 중으로 기존 크립토 경제(블록체인/암호화폐 기반) 시스템 위에 게임성을 접목한 새로운 형태의 게임을 올해 여름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양해각서(MOU) 체결로 양사는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게임 콘텐츠 개발, 서비스 등 기술 협력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서 상호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안정적이고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위메이드트리 김석환 대표는 “앞으로 이용자들에게 양질의 게임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략적 제휴와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다”며 “우수한 개발력을 보유한 노드브릭이 제작하는 블록체인 게임에 대한 기대감이 매우 높으며 향후 개발된 게임은 위메이드트리의 ‘도넛트리’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