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유물영상] 탄생도 못한 '고스트' 정체, 빌 로퍼에게 직접 듣자

/ 1
2002년에 첫 공개된 '스타크래프트 고스트'는 많은 기대를 받았지만 세상의 빛을 보지 못한 비운의 작품입니다. 다사다난했던 개발 과정 끝에 2006년에 개발을 중단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게임을 기다리던 팬들에게 충격을 줬다. 지금까지도 게임을 실제로 보고 싶다는 이야기가 종종 나오고 있습니다.

시작은 좋았으나 완성까지 가지 못한 '스타크래프트 고스트'에 대한 제작진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면 어떨까요? 17년 전 도쿄게임쇼에 '스타크래프트 고스트'가 출전했는데요, 주요 개발진으로 참석한 빌 로퍼와의 인터뷰를 통해 게임 개발 과정에 대해 직접 들을 수 있었습니다. 빌 로퍼가 꿈꿨던 '스타크래프트 고스트'는 어떤 게임이었을까요?

▲ 2002년 도쿄게임쇼에서 빌 로퍼의 '스타크래프트 고스트' 인터뷰 영상 (영상촬영 및 제작: 게임메카)

17년 전 빌 로퍼의 '스타크래프트 고스트' 인터뷰 이미지 (사진촬영: 게임메카)
▲ 17년 전 빌 로퍼의 '스타크래프트 고스트' 인터뷰 이미지 (사진촬영: 게임메카)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TP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스타크래프트: 고스트'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설정을 기반으로 개발되는 TPS 게임이다. 게임은 맵에 놓인 중립거점 5개를 모두 점령한 뒤 상대편의 본진을 부수면 이기는 간단명료한 규칙...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