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맥주 애호가 주목, 수제 맥주 양조 시뮬레이터 나온다

/ 1
▲ 맛있는 맥주를 만드는 게임 브루마스터 (사진출처: 스팀)

맥주 애호가들은 집에서 손수 맥주를 빚기도 한다. 이러한 가내 양조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게임이 오는 2022년 발매된다.

오록크 디지털(Auroch Digital)이 개발하고 솔드 아웃이 퍼블리싱을 맡은 게임 ‘브루마스터(Brewmaster)’는 제목 그대로 맥주 양조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가정집에서 소박한 양조장을 만든 뒤, 나만의 레시피를 개척해 독특한 풍미의 맥주를 만들어야 한다. 

▲ 브루마스터 공식 소개 영상 (영상출처: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 채널)

브루마스터는 스토리 중심의 브루마스터 모드, 그리고 자유롭게 맥주를 빚을 수 있는 샌드박스 크리에이티브 모드가 있다. 브루마스터 모드에서는 게임 진행도에 따라 장비들을 해금 또는 구매하고, 이를 이용해 양조 공간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자신이 만든 맥주와 레시피를 대회에 출품하거나 공장식 양조장에 납품할 수 있다. 품질을 인정 받으면 명성과 게임 내 재화인 맥주 토큰을 얻을 수 있다. 

이러한 과정을 거듭하며 맥주 양조 노하우를 갈고 닦다 보면 깊은 풍미를 맛볼 수 있는 완성도 높은 맥주를 만들 수 있다. 아울러 양조 과정은 맥아 으깨기, 효모 발효 등 철저한 현실 고증에 기반한다.

브루마스터는 2022년 PC, 플레이스테이션, Xbox,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 예정이다. 지원 언어는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총 7개이며, 한국어 지원은 미정이다.

▲ 가정집에 나만의 양조장을 만들고 (사진출처: 스팀)


▲ 각종 레시피를 이용해 (사진출처: 스팀)


▲ 세계 제일의 맥주를 만들어보자 (사진출처: 스팀)

▲ 브루마스터 공식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브루마스터 2022년 미정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시뮬레이션
제작사
오록크 디지털
게임소개
‘브루마스터’는 제목 그대로 맥주 양조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가정집에서 소박한 양조장을 만든 뒤, 나만의 레시피를 개척해 독특한 풍미의 맥주를 만들어야 한다. 게임 내 양조 과정 및 맥주가 발효되는 과정 등은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