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길티기어 주인공, 솔 배드가이가 카운터사이드에 왔다

/ 2
▲ 카운터사이드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29일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카운터사이드에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신규 유닛 솔 배드가이를 추가했다.

솔 배드가이는 배덕의 화염이라는 별명을 지닌 길티기어 시리즈 주인공이다. 카운터사이드에 참전한 솔 배드가이는 SSR 등급 디펜더 클래스로 피해 감소, 디버프 면역을 지녔고, 적을 도발해 진영을 붕괴시키는 데 특화되었다.

신규 유닛 솔 배드가이는 콜라보 특별 카운터 패스: 솔 배드가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게임 접속, 플레이 등 미션을 완료해 패스 레벨을 올리면 솔 배드가이, 채용 계약서, 특수적성핵, 융합핵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 PvP 경험 개선을 위한 건틀렛 1차 개편을 진행한다. 전략전, 랭크전 등 모든 건틀렛 포인트를 통합해 이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만 플레이해 포인트를 모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시즌 커리지 시즌을 10월 3일까지 운영하며, 기존 건틀렛 장비 구매 기회 확장과 신규 시즌 장비를 선보인다. 시즌은 3개월 단위로 운영되며, 시즌마다 신규 시즌 룰과 장비를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건틀렛 참여 부담을 줄이기 위해 달성 점수에 따라 전략전, 랭크전, 리그전에 순차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건틀렛 포인트 충전양을 일일 최대 900점으로 확장했으며, 전략전 티켓 또한 2시간마다 1장씩 충전되어 하루 최대 12장을 사용할 수 있다.

7월에 진행될 2차 개편에서는 서버 최상위권 이용자를 대상으로, 유닛 밴픽이 가능한 리그전 모드를 추가한다.

이용자 편의 개선도 진행했다. 능력치 정보를 상세히 제공하여 게임 이해를 돕고, 이용자가 매일 직접 플레이했던 모의작전에 스킵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고난도 콘텐츠 '그림자 전당'에 중첩 작전 기능이 추가되어 반복 진행 부담을 낮췄다.

자세한 내용은 카운터사이드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