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사실적이고 영화 같은 게임 위해, 펄어비스 아트센터 설립한다

/ 1
펄어비스 아트센터 (사진제공: 펄어비스)
▲ 펄어비스 아트센터 (사진제공: 펄어비스)

펄어비스는 12일, 게임 기술과 디자인 연구에 특화된 ‘펄어비스 아트센터(가칭)' 설립 계획을 밝혔다.

펄어비스 아트센터는 경기도 안양시 평촌 부근 연면적 약 1,500여평(대지면적 500평) 5층 건물로 지어지며, 내년 상반기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국내 게임업계 아트센터 중 최대 규모며, 사업비 300억원이 투자됐다.

아트센터에 들어설 신규 모션 캡처 스튜디오는 300평 규모로, 모션 캡처 카메라 150대, 9m 이상의 층고 및 철골 트러스(직선부재를 삼각형으로 조립한 일종의 빔) 지붕을 얹어 기둥이 없는 대공간으로 지어진다. 높은 층고와 넓은 공간을 확보해 와이어 액션부터 부피가 큰 물건이나 동물 등 공간 제약 없는 모션 캡처 촬영이 가능하다.

김재권 펄어비스 아트부문 총괄실장은 “아트센터는 더 사실적이고 영화 같은 게임을 만들기 위한 고민에서 기획됐다”며 “검은사막 IP는 물론 붉은사막, 도깨비, 플랜 8 등 신작의 완성도와 퀄리티를 높이기 위한 펄어비스의 기술 전진기지로 한 걸음 더 나아가겠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펄어비스는 2022년 상반기 준공 목표로 경기도 과천 지식정보타운에 신사옥도 짓고 있다. 지하 5층 지상 15층 규모 신사옥을 통해 게임 개발 고도화 및 업무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