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모바일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라그 IP 신작 3종 국내 출시 확정

/ 1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BI (사진제공: 그라비티)
▲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BI (사진제공: 그라비티)

라그라로크가 20주년을 맞아 트릴로지 타이틀로 찾아온다.

13일,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트릴로지 타이틀 정보를 공개했다. 그라비티가 공개한 라그나로크 트릴로지 타이틀은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 ‘라그나로크 아레나’, ‘라그나로크 X: 넥스트 제너레이션’ 등 총 3종이다.

이번 트릴로지 타이틀 3종은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라그나로크 20주년을 기념해 하반기에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세 타이틀은 각각 판타지 스토리 RPG, SRPG, MMORPG라는 다채로운 장르를 보여주며 라그나로크 IP의 오리지널리티와 장르적 다양화 부분을 한층 강화하고, 그라비티의 전략적 방향성도 강조한다.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 메인 이미지 (사진제공: 그라비티)
▲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 메인 이미지 (사진제공: 그라비티)

우선, 7월 중 국내 사전예약을 앞두고 8월 내 론칭 예정인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는 거대한 라그나로크 세계관과 매력적인 스토리가 돋보이는 판타지 스토리 RPG다. 원작의 그래픽 감성과 세계관을 그대로 계승했으며 오픈 필드 및 던전에서 20여 명의 영웅과 스킬 카드를 활용해 전략적이고 타격감 넘치는 전투를 제공한다. 국내 서비스는 그라비티 자회사인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진행한다.

다음은 올해 하반기 국내 론칭 예정인 ‘라그나로크 아레나’다. 지난 5월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론칭으로 인기를 증명한 라그나로크 아레나는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RPG장르의 매력을 살려 캐릭터 성장 및 전직 등을 기본 요소로, 수집형 RPG의 카드 시스템을 결합했다. 메인 캐릭터의 성장뿐 아니라 몬스터 카드 등급, 상성, 배치 등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해 진영을 구축해야하는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하다. 

라그나로크 아레나 메인 이미지 (사진제공: 그라비티)
▲ 라그나로크 아레나 메인 이미지 (사진제공: 그라비티)

라크나로크 X: 넥스트 제너레이션 메인 이미지 (사진제공: 그라비티)
▲ 라크나로크 X: 넥스트 제너레이션 메인 이미지 (사진제공: 그라비티)

마지막으로 소개되는 3D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X: 넥스트 제너레이션’도 올해 하반기 론칭을 목표로 준비 중인 게임이다. 라그나로크 원작의 내용에 캐주얼한 요소를 강화해, 유저가 게임을 조금 더 가볍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라비티 비즈니스디비전 최성욱 이사는 “라그나로크 20주년을 기념해 국내 유저분들이 본인의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라그나로크 트릴로지 타이틀을 준비했다. 3개의 타이틀 모두 2022년 하반기 내 론칭을 목표로 열심히 준비하고 있는 만큼 많은 기대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그라비티
게임소개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는 그라비티가 대표작 라그나로크 IP를 기반으로 만든 RPG다. 원작 그래픽 감성과 게임성에 덱 빌딩을 접목했고, 고유 능력치 및 기술을 가진 영웅과 몬스터 카드를 수집할 수 있다...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