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모바일

새로 만드는 크래프톤 ‘눈물을 마시는 새' 티저 사이트 오픈

/ 1
▲ '눈물을 마시는 새' IP를 기반으로한 신규 게임 프로젝트 '언어나운스드 프로젝트'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크래프톤)

크래프톤이 이영도 작가의 판타지 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를 기반으로 한 신작 티저 사이트를 오픈하고, 콘셉트 아트 등을 공개했다.

현재 해당 게임은 ‘언어나운스드 프로젝트’로 명명됐으며, 과거 개발이 진행되다 초기화된 후 새로 제작 중인 '눈물을 마시는 새' 기반 게임이다. 5일 오픈된 티저 사이트에서는 게임 제작 의도와 방향을 공개하고, 원작의 스토리와 캐릭터의 비주얼 아트워크를 통해 세계관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지난 2년간의 비주얼 기술개발을 통해 시각화된 이미지들도 첫 공개됐다. 주요 등장인물인 나가/도깨비/레콘/인간 종족과 구출대, 두억시니를 포함하여, 소설을 통해 이용자가 상상해왔던 캐릭터들의 구체화된 이미지를 만나볼 수 있다. 크래프톤은 ‘눈물을 마시는 새’를 글로벌 프랜차이즈 IP로 성장시키기 위한 첫 단계로 원작의 시각화에 힘써왔다. 비주얼 기술개발에는 스타워즈, 어벤저스 등 다양한 블록버스터 영화의 초기 캐릭터 시각화에 참여한 콘셉트 아티스트 이안 맥케이그가 참여 중이다.

신규 개발 인력 채용도 함께 진행한다. 다양한 창작의 경험에 관심이 있고, 게임 개발 및 전반적인 비즈니스 성장을 주도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들을 상시 모집할 계획이다. 채용 관련 세부사항은 티저 사이트의 인력 모집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눈물을 마시는 새’는 한국 판타지 소설계의 거장 이영도 작가가 집필하여 20년 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소설이다. 한국형 판타지 소설답게 동아시아 신화에 기반한 고유의 설정과 인물들이 등장하는 것이 특징으로, 4개의 선민 종족인 인간, 레콘, 도깨비, 나가가 한 사건을 통해 얽히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눈물을 마시는 새’ 원작 스토리 및 비주얼 아트워크, 이에 기반한 신규 게임 프로젝트 ‘언어나운스드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티저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언어나운스드 프로젝트'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크래프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