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나만의 맥주 만들자, 맥주 양조 시뮬 ‘브루마스터’ 스팀 출시

/ 1
▲ 브루마스터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공식 홈페이지)

실제 양조 과정을 기반으로 수제맥주를 만드는 과정을 사실적으로 구현한 양조장 시뮬레이터 신작 ‘브루마스터’가 지난 29일 스팀에 출시됐다.

플레이어는 양조장을 운영하는 주인이 되어 다양한 수제맥주를 만들어볼 수 있다. 맥아, 홉, 효모 등 여러 재료를 조합해 밀맥주, 흑맥주, IPA 등 여러 맥주를 만들어볼 수 있다. 게임 내 양조 과정 및 맥주가 발효되는 과정 등은 현실을 기반으로 구현했으나, 양조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도 맥주 제작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이렇게 만든 맥주는 나만의 라벨과 이름을 붙여 맥주 축제에 출품할 수 있다. 축제에서 입상하며 명성을 쌓으면 지역 양조장에 맥주를 납품할 수 있고, 이를 토대로 양조장 장비를 업그레이드하거나 새로운 레시피를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좀 더 느긋한 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샌드박스 모드도 지원한다.

▲ 브루마스터 런칭 트레일러 (영상출처: 오록크 디지털 공식 유튜브 채널)





▲ 브루마스터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제작진은 스팀 공식 페이지를 통해 ‘양조는 기원전 1만 년 전에 시작됐을 정도로 역사가 길다. 영광스러운 고대 기술을 익히고 실력을 연마해 창의력을 발휘해보자’라고 언급하고 있다.

브루마스터는 스팀 정식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일까지 10% 할인된 1만 6,65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한국어는 공식 지원하지 않으며, 영어, 프랑스어, 중국어 간체/번체 등 8개 언어를 지원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브루마스터 2022년 미정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시뮬레이션
제작사
오록크 디지털
게임소개
‘브루마스터’는 제목 그대로 맥주 양조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가정집에서 소박한 양조장을 만든 뒤, 나만의 레시피를 개척해 독특한 풍미의 맥주를 만들어야 한다. 게임 내 양조 과정 및 맥주가 발효되는 과정 등은 ...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