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90년대 JRPG 감성 담은 브라운더스트 2, 6월 정식 출시

/ 1
브라운더스트 2 쇼케이스 영상 갈무리 (사진제공: 네오위즈)
▲ 브라운더스트 2 쇼케이스 영상 갈무리 (사진제공: 네오위즈)

네오위즈가 브라운더스트 2 출시를 앞두고 공식 쇼케이스를 통해 게임의 주요 사항 및 출시 예정일자를 발표했다.

네오위즈는 10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브라운더스트 2의 쇼케이스를 실시했다. 이번 쇼케이스 영상에는 게임 내 주인공의 음성을 맡은 김영선 성우가 스페셜 MC로 출연했으며, 이준희 브라운더스트 2 총괄PD가 함께 출연해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쇼케이스는 크게 세 파트로 구성돼 브라운더스트 2의 정보를 전달했다. 우선 첫 번째로는 브라운더스트 2의 캐릭터와 세계관에 대한 이야기를 중점적으로 전달했다. 90년대 JRPG의 감성을 중점적으로 살린 본작에서는 전작에서 등장하지 않은 새로운 인물들을 만날 수 있으며, 신과 같은 초월적 존재 없이 인간들이 살아 움직이는 이야기를 중점적으로 그렸다.

▲ 브라운더스트 2 온라인 쇼케이스 (영상출처: 브라운더스트 2 공식 유튜브 채널)

본작의 주적은 흑마법사의 집단이 키워낸 ‘사도’들로, 이들은 입체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어 본인들끼리도 대립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도 있다. 함께 6마성을 비롯, 전작의 인물들이 11년 전 모습으로 각자의 이야기와 함께 등장한다. 플레이어가 게임 내에서 만나볼 수 있는 플레이어블 캐릭터는 모두 여관이나 주점에서 고용이 가능하며, 캐릭터 별 코스튬을 뽑기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코스튬으로는 캐릭터의 다양한 스킬을 만나볼 수 있으나, 코스튬이 없더라도 게임을 진행하는 일에 있어서는 큰 문제가 없을 예정이다.

게임의 스토리 전개 방식은 ‘팩 시스템’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정통 판타지 세계에서 펼쳐지는 서사를 ‘스토리팩’ 카테고리에서 다룬다면, 서로 다른 옴니버스식 스토리는 ‘캐릭터팩’에 담아 오랫동안 서비스 할 때 만나게 되는 지루한 세계를 탈피할 수 있게끔 했다. 플레이어는 캐릭터팩을 통해 포스트 아포칼립스, 학원 판타지, 호러, 무협 등의 다양한 장르를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이런 다양한 세계를 그리게 되는 만큼 OST 또한 상당히 많은 수가 수록될 예정이며, 오픈 시점 스펙으로 60곡 이상의 음악을 만나볼 수 있다.

팩 시스템을 통해 메인스토리의 정통 판타지물 외에도 다양한 장르의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사진출처: 브라운더스트2 쇼케이스 영상 갈무리)
▲ 팩 시스템을 통해 메인스토리의 정통 판타지물 외에도 다양한 장르의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사진출처: 브라운더스트2 쇼케이스 영상 갈무리)

다음으로 전개된 것은 전투 시스템이다. 쇼케이스에서 공개된 전투 시스템은 테스트 빌드에서 상당수 개선된 면을 확인할 수 있었다. 테스트 당시 3x3으로 구성됐던 전투 구역은 3x4, 12칸으로 확장되었으며 공격턴과 방어턴이 구분돼 있던 이전 시스템과 달리 공격과 방어를 한 턴에 진행하게 했다. 또 넉백(밀어내기), 폭탄 설치 등 다양한 요소를 추가해 전략적 스킬 연계를 추구하고, 체인 피해 시스템을 넣어 대미지를 더욱 폭발적으로 넣을 수 있게 됐다. 일부 스킬에는 컷신도 포함돼 있어 보는 맛도 더했다.

캐릭터가 돌아다니는 필드에도 상당한 변화가 생겼다. 캐릭터가 돌아다닐 수 있는 여러 콘셉트의 필드에서는 다양한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캐릭터마다 별도의 필드 스킬인 ‘재능스킬’을 가지고 있어 상호작용에도 재미를 더했다. 플레이어는 캐릭터의 재능스킬을 활용해 장비 제작이나 요리, 재료 탐색, 함정 탐지 등 다양한 상호작용을 만나볼 수 있다. 이 PD는 더욱 원활한 조작감을 위해 가로/세로모드를 모두 지원한다 밝혔으며, 완벽한 대응을 위해 별도의 디자인 레이아웃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한층 개선된 전투 시스템 (사진출처: 브라운더스트2 쇼케이스 영상 갈무리)
▲ 한층 개선된 전투 시스템 (사진출처: 브라운더스트2 쇼케이스 영상 갈무리)

가로/세로 레이아웃을 따로 적용해 보는 맛을 키웠다 (사진출처: 브라운더스트2 쇼케이스 영상 갈무리)
▲ 가로/세로 레이아웃을 따로 적용해 보는 맛을 키웠다 (사진출처: 브라운더스트2 쇼케이스 영상 갈무리)

출시를 앞둔 브라운더스트 2는 현재 막바지 작업에 돌입했으며, 런칭까지 크게 세 단계로 나누어 준비할 예정이다. 우선 쇼케이스와 함께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하며, 권역별로 서로 다른 다양한 방식의 사전등록을 실시한다. 이어 오는 17일부터 최종 비공개 테스트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해 6월 8일부터 출시 전 테스트에 돌입할 전망이다. 글로벌 정식 출시는 테스트가 끝난 6월 중 이루어지며, 빠른 시일 내로 큰 화면에서도 브라운더스트 2를 만나볼 수 있도록 콘솔 모드도 출시할 전망이다.

브라운더스트 2 이준희 총괄PD는 쇼케이스를 마치며 “전 세계의 유저들이 보내준 많은 응원과 격려, 질책들 모두 마음에 새겼고 놓친 부분 없이 잘 개선해서 보여드릴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여러분들에게 선물과도 같은 게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쇼케이스 공개일에 맞춰 사전예약도 시작했다 (사진제공: 네오위즈)
▲ 쇼케이스 공개일에 맞춰 사전예약도 시작했다 (사진제공: 네오위즈)

출시 이후 빠른시일 내로 콘솔모드 또한 추가할 예정이라 전했다 (사진출처: 브라운더스트2 쇼케이스 영상 갈무리)
▲ 출시 이후 빠른시일 내로 콘솔모드 또한 추가할 예정이라 전했다 (사진출처: 브라운더스트2 쇼케이스 영상 갈무리)

6월 중 출시 예정인 브라운더스트 2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브라운더스트 2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