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블루아카 일본 3주년 행사, 14만 명이 지켜봤다

/ 1
▲ 블루 아카이브 일본 서비스 3주년 기념 행사 현장 (사진제공: 넥슨게임즈)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도쿄 마쿠하리 멧세 국제 전시장에서 블루 아카이브 일본 서비스 3주년 기념 오프라인 행사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블루 아카이브 일본 서비스를 맡고 있는 요스타가 주최했다. 현장에는 약 2만 명이 방문했고, 행사 기간 중 방영한 생방송은 최고 시청자 수 14만 명 이상을 기록했다.

3주년 행사장은 블루 아카이브 세계관과 캐릭터를 활용해 꾸며졌고, 생방송, DJ 스테이지, 퀴즈대회 등이 열렸다. 우선 게임에 등장한 모든 학생(캐릭터) 등신대를 비치했으며, 게임 내 비주얼을 담은 대형 태피스트리도 설치했다.

이어서 블루 아카이브 핵심 콘텐츠인 총력전에 등장한 보스들을 대형 풍선으로 제작했고, 특히 거대 로봇인 카이텐저는 또 다른 총력전 보스인 페로로지라와 나란히 배치해 ‘최종편’의 명장면을 연상시켰다.

▲ 청량한 느낌을 살린 태피스트리 (사진제공: 넥슨게임즈)

▲ 총력전 보스를 거대 풍선으로 만들었다 (사진제공: 넥슨게임즈)

또, 게임 내 동아리인 게임개발부의 부실(동아리방), 래빗 소대가 머무는 코우사기 공원, 에덴 조약편에 등장하는 잔해 더미 등 게임 속 여러 공간을 행사장에 재현했고, 인형탈 캐릭터와 코스플레이어도 참여했다.

아울러 블루 아카이브 향후 업데이트, 마케팅, 컬레버레이션 계획 등을 발표하는 생방송과 3년간 전개된 메인 스토리에 대한 회고 및 다양한 수치로 블루 아카이브를 돌아보는 토크쇼 등이 열렸다. 

▲ 게임개발부 부실을 옮겨왔다 (사진제공: 넥슨게임즈)

▲ 프라나와 아로나 인형탈 (사진제공: 넥슨게임즈)

우선 작년에 이어 올해 2월 개최되는 삿포로 눈 축제에 참가해 캐릭터들의 설상(눈 조각상)을 전시한다. 또 일본 대표 편의점 브랜드인 로손, 애니매이션 및 게임 관련 상품 판매점 애니메이트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며, OST, 3주년 기념 굿즈 등 게임 상품 발매 계획도 발표했다.

아울러 블루 아카이브 더 애니메이션(The Animation)이 오는 4월에 TV도쿄 계열·BS11 외를 통해 일본에 방영된다. 이번 애니메이션에서는 블루 아카이브 첫 번째 메인 스토리인 대책위원회 편을 다루며, 아비도스 대책위원회 소속 시로코, 호시노, 세리카, 노노미, 아야네 등이 등장하는 티저 프로모션 영상도 공개했다.

▲ 블루 아카이브 더 애니메이션 프로모션 영상 (영상출처: 블루 아카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

게임 업데이트 소식으로는 빛으로 나아가는 그녀들의 소야곡 이벤트 스토리 추가, 드레스 복장 히나와 아코, 만마전의 의장 마코토 등 게헨나 학원 소속 캐릭터 다수에 대한 출시 계획이 전해졌다. 이 밖에 유저 레벨 상한 상향, 신규 임무 지역 오픈, 100회 무료 모집, 보상 3배 캠페인 등이 적용된다.

게임 속 OST로 구성한 DJ 스테이지, VR 및 3D 콘텐츠를 활용한 즐길거리도 있었다. VR 체험 공간은 밀레니엄 사이언스 스쿨 학생회 멤버 유우카, 노아, 코유키가 등장하는 영상 콘텐츠를 입체 음향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행사장 곳곳에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블루 아카이브 3D 캐릭터가 행사장을 안내하는 콘텐츠도 마련했다.

넥슨게임즈 김용하 총괄 PD는 "일본 서비스 3주년 행사를 선생님들과 함께 진행할 수 있어 기쁘고 감사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풍성한 인게임 업데이트와 TV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다채로운 미디어믹스로 선생님들께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