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 www.seorincni.co.kr)가 리안리(LIAN LI)의 PC케이스 O11 비전(VISION)에 신규 색상, 크롬(CHROME) 모델을 추가 출시했다.
O11 비전은 앞서 블랙과 화이트 색상을 출시한 바 있다. 이번 신규 색상 모델인 크롬은 3면이 강화유리로 이루어진 O11 비전의 특색을 살려 블랙 모델을 베이스로 거울처럼 외부가 반사되는 미러 피니쉬(Mirror Finish)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외형은 시스템이 가동되면서 케이스 내부의 하드웨어들이 LED를 발광할 때와 시스템이 가동되지 않을 때, 각기 다른 외형을 선사한다. 또한 외부 조명의 밝기에 따라서도 반사의 정도가 달라져 또 다른 느낌을 주기도 한다.
리안리는 자사의 대표 PC케이스인 PC-O11 시리즈의 파생 모델로서 이번 O11 비전을 출시했다. O11 비전은 제품명에 다이내믹(Dynamic)을 뜻하는 D가 붙지 않는 대신, 3면이 강화유리로 되어 있는 구조적 특성에 맞춰 정해진 제품명이다. 상단까지 강화유리로 이뤄진 O11 비전은 완벽한 개방감을 통해 시스템을 이루는 하드웨어에 대한 쇼케이스(Show-Case)의 역할도 겸할 수 있다.
O11 비전은 최대 35kg까지의 하중을 버틸 수 있도록 3면의 강화유리 패널을 고정할 수 있는 구조가 적용되었다. 코너의 필러없이 강화유리 패널이 맞닿는 형태로 제작되어 고정 부위의 노출을 최소화하는 코너 실크 스크린 구조를 적용, 이를 통해 사용자는 유례없는 시스템의 개방감과 내부의 다양한 부품들을 시각적으로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리안리는 O11 비전의 쿨링 성능에도 집중했다. 27mm 높이의 하단 다리(Feet)와 13mm 높이의 하부 프레임을 더해 40mm의 공간이 주어진 O11 비전의 하단은 차가운 외부 공기의 빠른 시스템 유입을 유도하며, 측면 최대 120mm 쿨링팬 3개, 140mm 쿨링팬 2개, 후면 최대 120mm 쿨링팬 2개 장착이 가능한 공간 확보를 통해 흡기 또는 배기 환경을 추가할 수 있다. 이는 분리 장착이 가능한 메인보드 트레이를 통해 시스템의 하이(HIGH) 또는 로우(LOW) 빌드 옵션을 제공하는 것으로 변경이 가능해 사용자가 원하는 하드웨어 구성에 따른 유연함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모든 패널을 별도 도구 없이도 간편하게 분리, 조립할 수 있는 툴리스(Tool-less) 형태로 제작된 점, 라디에이터 및 팬 장착이 가능한 측면 브래킷을 양방향으로 적용, 다양한 쿨링 환경에 대응 할 수 있도록 한 점, 전용 라이저 케이블 킷을 통한 VGA 수직 장착을 지원해 시스템의 심미적 요소를 더욱 배가 시킬 수 있는 점 등 외형과 성능을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적 기능들로 O11 비전을 채웠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