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스캔디스플레이가 21:9 비율의 울트라와이드 34인치 QHD 게이밍 모니터 신작 CU34G2XP를 출시했다. 강력한 스펙으로 구현한 뛰어난 화질과 컬러로 게이밍은 물론 영상 시청 및 전문 그래픽 작업까지 가능한 다재 다능한 제품이다.
몰입감을 극대화할 21:9 비율 울트라와이드 34인치 커브드 보더리스 대형 화면에 프리싱크 프리미엄 및 G-Sync 호환 공식인증, 초고속 주사율180Hz와 1ms(GTG) 응답속도, HDR 400 및 Delta E<2의 뛰어난 색감과 균일성, 게임모드, 게임컬러, 조준선, 로우인풋렉, 섀도우컨트롤, 프레임카운터, MBR 등 다양한 게이밍 서포트 기능을 제공하여 게임을 즐기면서 동시에 승률도 올릴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USB허브 내장, PIP/PBP 지원은 물론 게이밍 감각의 다기능 스탠드가 장착되어 게이머 환경에 따라 높이, 각도 등을 자유자재로 셋팅할 수 있다.
180Hz 주사율과 1ms 응답속도, 지싱크 호환 및 프리싱크 공식 인증, 다양한 게이밍 서포트
초고속 주사율 180Hz와 IPS 패널 수준의 1ms의 빠른 응답속도를 지원해 게임의 역동적인 화면이나 빠른 움직임도 선명하면서도 날카롭게 보여준다. G-Sync 호환 공식 인증 및 프리싱크 프리미엄 공식 인증을 받아 어떤 주사율에서도 화면 끊김이나 테어링 현상 없이 게임을 컨트롤 할 수 있다. RTS, FPS 등 6가지 게임모드를 탑재했으며, 블랙 이퀄라이저 기능을 이용하면 너무 어둡거나 밝은 부분의 명암비를 조정하여 디테일하게 보여주고 게임컬러기능은 게임의 특성 및 플레이어의 선호도에 따라 화면의 색상을 최적화한다. 또한 프레임 지연속도를 최소화하는 인풋렉 제어와 조준선 표시 기능도 갖춰 승률을 높여준다.
21:9 울트라와이드 화면에 HDR400으로 구현한 깊이 있고 생동감 넘치는 화면
21:9 울트라와이드 비율의 보더리스 화면은 1500R 최적 곡률로 게임 몰입도를 높여주며 전체적인 게임 장면을 파노라마로 볼 수 있어 피파 등 21:9 비율을 지원하는 게임에 최적화 되어 있으며, 높은 밀도의 울트라 WQHD(3440x1440) 해상도는 게임장면과 캐릭터를 더욱 섬세한 디테일로 전달한다. 4000:1의 높은 명암비와 HDR 400을 지원하여 밝거나 어두운 장면에 숨어 있는 디테일까지 볼 수 있고, 10비트의 풍부한 색감을 Delta E<2로 균일하고 정확하게 표현하여 생동감 넘치는 게이밍을 즐길 수 있다.
DP와 HDMI, USB 허브 포함한 최강구성 입력단자와 다기능 스탠드 기본 장착
DP 단자 2개와 HDMI 단자 2개, 급속충전 기능이 포함된 USB 3.2 Gen1 단자 4개를 갖추고 있어 PC, 게임 콘솔, 모니터를 추가 연결 할 수 있는 여러 개의 연결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또한 오디오 아웃단자가 있어 외장 스피커나 이어폰/헤드폰으로도 사운드를 출력할 수 있다. 높낮이 조절, 스위블, 틸트를 지원하는 멀티 스탠드를 기본 장착하여 모니터를 원하는 대로 제어할 수 있어 어떤 자세에서도 몰입감이 있는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공간 활용이 필요한 경우 표준 베사홀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알파스캔 AOC AM400 같은 모니터암을 장착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편리한 소프트웨어와 시력보호를 위한 플리커프리와 로우블루라이트
AOC의 독자적인 게이밍 모니터 전용 소프트웨어인 G-Menu를 지원해 OSD 버튼대신 마우스를 이용해 게이밍 기능을 포함한 각종 디스플레이 설정을 간편하게 할 수 있고, ‘Screen+’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총 17가지의 화면 분할 옵션을 사용할 수 있어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다. 플리커프리 기술과 블루라이트 감소 기능 및 눈부심 방지 논글래어 패널을 적용하여 장시간 모니터 화면에 노출되는 게이머들의 눈의 피로감을 줄여주는 장점이 있다.
알파스캔 측은 “CU34G2XP는 점점 더 많은 고객들이 찾으시는 21:9 울트라와이드 비율의 34인치 모니터로 더욱 깊은 몰입감을 위해 커브드 형태를 원하는 고객님들이 있어 출시하게 되었다며, 게임과 영상을 실감나게 즐길 수 있고 옆으로 넓어진 화면 사이즈 덕분에 유튜버등 영상 편집용으로도 좋다”며 “믿을 수 있는 알파스캔 AOC의 강력한 스펙과 뛰어난 화질은 물론 일반 중소 모니터에서는 볼 수 없는 OSD 메뉴 설정 및 화면분할을 마우스 원클릭으로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로 편의성까지 갖춘 프리미엄 제품”이라고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