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챗 GPT 기반 추리게임 '스모킹 건' 체험판 나왔다

/ 1
언 커버 더 스모킹 건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크래프톤)
▲ 언 커버 더 스모킹 건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크래프톤)

크래프톤 산하 스튜디오 렐루게임즈가 AI 게임 ‘언커버 더 스모킹 건(이하 스모킹 건)’ 데모 버전을 28일 스팀에 출시했다.

스모킹 건은 이용자가 탐정이 되어 사건의 단서를 추적해 진실을 밝히고 범인을 찾는 추리 게임이다. 기존 선택지형 추리 게임과 달리 사건 용의자들과 자연어 처리 기반의 채팅을 통해 용의자를 심문하고 증거를 파헤쳐야 한다.

이용자는 데모 버전에서 스탠리 메이슨 회장의 죽음에 얽힌 진실을 알아내야 한다. 치명적인 독극물이 사용된 도구는 무엇이고, 사건으로 누가 이익을 얻었는지 파악해야 한다. 범죄 현장에서 의심스러운 물건들을 조사해 단서를 수집하고, 수사 상황판에 나열해 단서 사이에 숨겨진 연관성을 찾는다. 사건이 끝나면 추리 결론을 제출하고 정확도에 따라 평가 점수를 받는다.

▲ 언커버 더 스모킹 건 출시일 발표 영상 (영상출처: 렐루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

렐루게임즈는 오픈AI가 최근 출시한 대형 언어 모델(LLM) 기반의 대화형 AI 서비스인 GPT-4o를 자체 기술로 게임에 맞춤 적용했다. 이를 통해 게임 속 용의자는 각자 부여된 개성에 부합하는 말투를 사용한다. 또한 용의자들에게 적절한 질문을 했을 경우, 게임 내 시나리오 자체가 변화하도록 설계됐다.

렐루게임즈는 오는 6월 10일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스모킹 건을 출품한다. 이후 이용자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을 더욱 개선해 6월 24일 정식 출시 예정이다. 정식 출시 버전은 데모 버전의 시나리오 외에 4개의 시나리오가 추가로 포함돼 총 5종의 시나리오가 공개된다.

한규선 스모킹 건 총괄 PD는 “텍스트 제공에만 그치던 대화형 AI 기술을 게임에 적용했을 때, 더욱 깊은 상호작용이 가능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증명한 첫 번째 사례로서 의미가 깊다”며 “AI를 게임 제작에 활용해야 한다는 것은 시대적인 흐름이며, 당사는 앞으로도 AI 기술을 통해 더욱 새로운 이용자 경험을 창조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모킹 건의 데모 버전은 스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한국어를 공식 지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스팀 페이지렐루게임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언커버 더 스모킹 건 2024년 6월 24일
플랫폼
PC
장르
시뮬레이션, 어드벤쳐
제작사
게임소개
언커버 더 스모킹 건은 AI 기반 출리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등장인물들과 직접 채팅을 통해 대화를 나누며 범인을 찾아내야 한다.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