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원피스: 드래곤드림] 스테이지 5,6 공략 1부

/ 1

(1) (2)

스테이지가 시작되면 제목인 '아라바스타'가 표시된다. 그리고는 갑자기 나타난 거대 바다 고양이가 나타난다. 약간의 소란 끝에 '아라바스타'에 도착하게 루피 일행들.

부제목! [비비의 고뇌! 뒤틀린 모래의 왕국!]. 부제목이 사라지면서 스테이지가 시작된다.

스테이지에 들어가 마을을 찾아가보면 원작에서 비비와 안면이 있던 토토 할아버지와 코자와 이야기 해보지만 모두들 비비를 기억하지 못하고 있다. 왕국으로 들어와 페루와 이야기 해봐도 모두 비비를 기억하지 못하고 있다. 페루까지 대화를 마쳤다면 모아진 기억단서들로 기억을 각성시키고 진행하자.

왕인 아버지를 보러 비비는 궁궐로 찾아가지만 그곳에서 본 것은 절대로 잊을 수 없었던 숙적인 크로크다일이었다. 배틀의 캐릭터에는 루피가 선택되어 있으며 변경이 불가능 하다. 배틀이 시작되었지만 루피가 크로크다일을 지금 이길 수는 없게 되어 있다. 한 마디로 이야기 하자면 꼭 지게 되어 있다는 것. 게다가 크로크다일의 능력인 모래모래 열매 덕분에 공격을 해도 모두 회피되기 때문에 우선 몇 번 공격으로 데미지를 받아준 후 피해 다니다 보면 클리어 할 수 있다.

본색을 드러낸 크로크다일에 맞서 타카와 페루가 달려들어 공격하지만 모두 나가 떨어져 버린다. 이제 이가람도 돌아와 일행들과 대화를 나눈다. 비비와 이가람, 그리고 타카와 페루는 대화를 나누다가 비비를 다시 기억하게 된다.

지도를 돌면서 모든 사람들과 이야기를 계속 나누자. 그러면 새로운 길이 생기게 되고 여러 컬렉션을 얻을 수 있다. 모든 이야기가 끝났다면 아마 피라미드 형태의 지역에서 전투가 시작될 것이다.

미스 더블 핑거와의 전투인데 이 녀석은 조금 성가신 것은 있어도 그렇게 어려운 상대는 아니다. 필자의 경우는 그냥 나미를 골라 표창을 던지는 기술로 멀리서 공격해 클리어 했다.

미스 더블 핑거와 전투를 마치고 나면 우선 새로 얻은 기억단서들을 가지고 기억 각성을 해놓자. 이쯤 되었다면 50%의 컬렉션을 모았을 것이다. 기억 각성을 중간중간 해나가는 이유는 기억 각성을 하면 기술이 늘어날 수 있고 그 기술을 다음 전투에서 써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다시 앞서 미스 더블 핑거와 전투했던 곳을 살펴보면 포네그리프가 있다. 이것을 얻고 기억각성을 하면 스토리가 이어진다. 로빈의 기억이 돌아왔는데, 단지 100년 전의 공백의 역사를 적어 놓은 리오 포네그리프를 보고 싶었고 그것을 찾아 바로크 워크스에 들어왔다는 이야기였다.

그리고 다시 궁궐로 돌아가면 많은 플레이어들이 어렵다고 이야기한 미스터 1과의 전투가 시작된다. 싹둑싹둑 열매를 먹은 미스터 1은 온몸을 칼날로 만들 수 있어서 부딪히면 데미지가 상당하고 8방향으로 충격파를 쏘아대다 보니 어렵다. 우선 체력이 제일 많은 조로나 콤보기술이 좋은 상디를 추천한다.

공격 패턴이 다양하고 데미지가 상당히 높으므로 회피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게다가 미스터 1은 몸이 칼날처럼 단단해서 인지 데미지도 조금 밖에 받지 않는다. 보통 공격의 70에서 80 퍼센트 정도의 공격 데미지만 입는다. 공격 기술 중에 발을 칼날로 바꾸고 미끄러지듯 공격하는 것은 잘못하면 2-3번 공격 당하므로 주의하자. 우선 요리조리 피하고 상대가 이전 행동을 마무리 지으려는 찰나에 공격하면 된다.

충격파를 쏘아대기 시작하면 꼼수를 사용해 조금 쉽게 클리어 할 수 있다. 상디나 조로의 기술 중에 대각선 공격이 가능한 기술을 사용하도록 하자. 위 스크린샷의 두 번째와 세 번째 위치에 있으면 충격파의 기를 모으는 단계 중 1단계 충격파를 쏘게 되지만 공격 당하지 않는다. 이것을 노려 같은 위치에 계속 있으면서 1단계 충격파를 미스터 1이 쓰자마자 해당 기술을 사용하면 공격할 수 있다.

미스터 1을 클리어 하면 물병을 줍는데 이것은 크로크다일의 약점이라는 것을 원작을 읽은 플레이어라면 기억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일행은 그 사실을 모르니 기억각성을 시켜 사실을 떠올리자. 위 스크린샷을 보고 어떤 모양인지 잘 파악해서 기억을 각성시키자. 기억을 각성시켜 나가다 보면 로빈이 자신이 크로크다일의 약점을 알고 있었으며 그것이 물이라는 것을 일행에게 알려준다.

이제 크로크다일과의 전투가 시작된다. 필자의 경우는 상디를 추천한다. 상디는 여성 적만 아니라면 콤보기술도 좋고 강력하므로 추천하는 캐릭터이다. 조금 다른 이야기이지만 상디의 경우 비록 적이더라도 상대가 여성이라면 공격이 먹혀 들어가지 않는다. 괜히 잘못 선택하면 다시 캐릭터를 바꿔야 하므로 캐릭터를 선택할 때에는 해당 배틀이 어떤 적인지 확인하도록 하자. 혹 상디를 선택했는데 여성적이라면 간단하다. 스타트 키를 누르고 아래 메뉴를 선택하면 다시 캐릭터를 고르는 화면으로 돌아오므로 상디를 뺀 나머지 일행 중에 맘에 드는 캐릭터를 사용하도록 하자.

크로크다일과 전투가 시작하면 화면 군데군데 놓여져 있는 모래 뭉치를 부셔 보자. 그러면 물이 솟아나는데 이 물을 몸에 묻히고 크로크다일을 공격하면 크로크다일의 모래모래 열매가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게 되어 공격이 가능하다. 난이도는 미스터 1보다 쉬운 듯하니 그리 어렵지 않게 클리어 할 수 있다.

크로크다일과 전투 전에도 등장했던 수수께끼의 소년은 어떻게 자신이 만든 이 세계에서 크로크다일을 쓰러트릴 만큼 강해졌다는 것을 믿을 수 없다고 말한다. 꿈도 기억도 없는 이 곳에서 이렇게까지 할 수 있는 일행들을 믿지 못하겠다는 의미였다. 몇 마디 대화를 마치고 수수께끼의 소년은 사라진다. 소년이 사라지고 비비를 몰라봤던 왕까지 비비를 기억할 수 있게 되었다. 왕은 스스로의 기억을 찾으려면 이스트 블루에 가보라고 말해준다. 모은 기억단서를 가지고 기억을 각성시키자.

토토 할아버지와 코자 역시 이제는 비비를 기억한다. 모든 지역을 돌면서 모든 인물들과 대화를 마친 후 토토 할아버지와 대화를 하면 비비가 다시금 일행과 헤어진다. 비비와 헤어지고 진행하면 루피의 형인 에이스가 나온다. 스스로의 기억을 찾기 위해 이스트 블루에 간다고 말한다.

우선 위에 돌아다니는 거대 게를 만나고 기억단서로 기억을 각성시켜 놓자. 그리고 아래에 생긴 알비다 선에서 잠깐 대화를 나누면 OX퀴즈 선이 나온다. OX 퀴즈를 풀어야 한다. 이번에는 10개의 문제이며 답은 X O O X X X X X X X 이니 잘 풀어보길 바란다. 방식은 앞서 나왔던 OX퀴즈 선과 동일하므로 그대로 하자. 정답은 스테이지 가장 마지막에 공개한다.

1. 봉쿠레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타코 라이스(문어 밥)이다.

2. 모그 타운의 주점에서 파는 칠리파이를 맛있다고 한 것은 검은 수염이었다.

3. 아론이 쳐들어 왔을 때 벨메일씨가 노지코와 나미를 위해 요리하고 있었던 것은 귤 소스였다.

4. 바나나악어는 바나나를 매달았다.

5. 우솝 해적 단의 단원은 양파, 당근, 감자였다.

6. 카르가라의 딸의 이름은 “라키”이다.

7. 비비는 모래 바위 단의 부리더였다.

8. 테라코타는 아르바나 궁전의 요리장(궁전 최고 요리사)이다.

9. 카야의 목표는 간호사가 되는 것이다.

10. 노지코와 나미를 기른 사람은 벨마크다.

(1) (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게임소개
루피와 그의 동료들이 기억을 잃음으로서 자신들의 신념과 꿈을 잊어버리게 된다. 이제 다시 과거를 찾기 위해 지금까지 모험들을 되돌아보는 거대한 여행을 다시 시작하게 되는데, 기존의 오리지널 스토리와 연동되는 만큼...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