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이제 우주로, 팩토리오 첫 DLC 10월 21일 출시

/ 1
팩토리오: 우주 시대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팩토리오 공식 홈페이지)
▲ 팩토리오: 우주 시대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팩토리오 공식 홈페이지)

한번 중독되면 멈출 수 없다는 공장제작 게임 팩토리오에 첫 번째 DLC가 출시된다.

우브 소프트웨어는 지난 5일, 팩토리오의 첫 번째 DLC 팩토리오: 우주 시대(Factorio: Space Age)를 출시한다고 밝히고 스팀 페이지를 공개했다. 이번 DLC는 팩토리오 2.0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되는 첫 번째 유료 DLC다. 제작진에 따르면 당초 지난 2020년 팩토리오 1.0에서 출시할 예정이었으나, 일정이 촉박해 별도 DLC로 만들어진 콘텐츠다.

DLC의 배경은 플레이어가 우주에 진출한 시점으로, 신규 행성을 공략하고 기술을 연구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신규 행성들은 각각의 도전과제를 가지고 있으며, 플레이어는 행성 별로 배당된 신규 자원과 기술을 활용해 숨겨진 행성을 찾을 수 있도록 나아가야 한다.

플레이어는 행성 ‘나우비스’에서 첫 번째 우주 생활을 시작하게 되며, 해당 행성에서는 철, 구리 등 여러 자원이 제공된다. 정착 시에는 행성 물류의 핵심인 ‘우주 플랫폼’ 건설을 시작으로 공장 확장을 위해 힘써야 한다. 플랫폼을 파괴하기 위해 다가오는 소행성을 격추할 수 있는 방공망을 구축하고, 격추한 소행성을 채집해 분쇄 후 재가공할 수 있는 루트를 짜야 하는 등 다양한 방식의 접근을 요구한다.



팩토리오: 우주 시대 스크린샷 (사진출처: 팩토리오 공식 홈페이지)
▲ 팩토리오: 우주 시대 스크린샷 (사진출처: 팩토리오 공식 홈페이지)

DLC에서 출시되는 신규 행성은 화산과 화산재로 가득한 불카누스, 추운 날씨와 황무지가 특징인 풀고라, 옅은 안개에 가려진 습한 늪지대 글레바 등이 있다. 각 행성은 텅스텐, 전기, 농식물 등 환경에 걸맞는 자원을 가지고 있어, 플레이어는 이 자원들을 적극 활용해 생산량을 더욱 높여야 한다. 아울러 아직 공개되지 않은 불가사의한 다섯 번째 행성이 출시될 것으로 알려지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외에도 신규 DLC에는 공장 운송 루트를 세로로 넓힐 수 있는 ‘고가레일’과 각 품목, 기계, 장비에 5가지 등급이 적용되는 ‘품질’ 업데이트 등이 포함됐다.

팩토리오: 우주 시대는 오는 10월 21일 출시되며, 2.0 무료 업데이트와 함께 등장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팩토리오 2016년 2월 26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시뮬레이션
제작사
게임소개
팩토리오는 자동화된 공장을 건설하고, 이를 유지 및 관리하는 게임이다. 처음에는 스스로 나무를 찾아 벌목하고, 광석을 채굴하며 투입기와 운송벨트를 만들어야 한다. 기술이 발전하면 태양광 발전소. 석유 정제, 건설...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