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명작 게임이라면, 그 캐릭터까지 수집하고 싶어지는 것이 인지상정! 게임메카는 게이머들 사이에서 화제인 신상 및 인기 피규어를 소개하는 '피규어메카'를 연재합니다. 게임 피규어가 있는 곳엔 어디든 달려가는 남자, Hawe가 전해드리는 피규어의 세계로 떠나볼까요?
이번에 다뤄볼 주제는 미소녀물입니다. "뭐야, 또냐!" 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미소녀물 공급 과잉의 시대인데요, 대부분 미소녀물은 게임 원작이 아닌 이상 만화나 애니메이션 등에 뿌리를 두고 있죠. 그리고 여기, 특이하게 피규어 시리즈가 원작인 작품이 있습니다. 2013년 1/12 액션돌 시리즈를 기반으로 연극이 만들어졌고, 이후 2019년 부시로드가 본격적으로 개입해 여러 미디어 믹스로 전개돼 모바일게임으로까지 발매된 작품. 바로 '어설트 릴리' 입니다. 지난 5월 27일에는 '어설트 릴리: 라스트 블릿 W'란 이름으로 글로벌판에 한국어가 추가되기도 했습니다.
어설트 릴리는 ‘휴즈’라는 괴수가 나타나 인류를 멸망시키려 하고, 이에 맞서기 위해 인류 중 마기가 가장 풍부한 10대 소녀들이 무기를 들고 싸운다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10년이 넘는 역사 속에서 매력적인 캐릭터도 많이 등장한데다, 피규어 시리즈가 원작인 만큼 피규어도 굉장히 많습니다. 이걸 다 소개하려면 10화쯤 기획 연재를 해야 하니, 대신 이번엔 게임에 맞춰 '어설트 릴리: 라스트 블릿 W' 출시 기준 초창기 캐릭터를 기준으로 다뤄보겠습니다.
AZONE 어설트 릴리 시리즈 001 시라이 유유 1/12 완성품 돌
▲ 어설트 릴리 시리즈 최초 캐릭터이자 시리즈의 시작점이라고 볼 수 있는 시라이 유유의 1/12 액션돌 피규어. 이 피규어를 시작으로 어설트 릴리 시리즈가 만들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쿨계열 미소녀의 전형적인 비주얼을 보여준다(사진출처: AMIAMI)
AZONE 어설트 릴리 시리즈 020 시라이 유유 1/12 버전 2.5 풀아머 착용 완성품 돌
▲ 풀 아머 착용버전 시라이 유유 피규어. 초창기의 쿨함보다는 표정이 풍부해지고 화려함을 더 부각하는 조형이다(사진출처: AMIAMI)
FURYU 어설트 릴리 BOUQUET 시라이 유유 1/7 완성품 피규어
▲ 어설트 릴리 애니메이션 BOUQUET 버전 피규어 AZONE의 액션 돌 시리즈가 아닌, FURYU의 1/7 피규어 버전으로 나온 제품. 더욱 깔끔해진 인체 비례는 물론이고 쿨한 전체 분위기와 살짝 대조되는 온화한 얼굴 조형이 매력적으로 다가온다(사진출처: AMIAMI)
▲ 어설트 릴리 미니 애니메이션인 어설트 릴리 후르츠 버전 시라이 유유. 어설트 릴리 후르츠 자체가 본편과는 달리 밝고 귀여운 작품이기에, 유유도 맹하고 순수한 표정을 보여준다. 표정을 빼놓고 보면 여전히 쿨한 분위기가 남아있다(사진출처: AMIAMI)
AZONE 어설트 릴리 시리즈 002 히토츠야나기 리리 1/12 완성품 돌
▲ 시라이 유유에게 목숨을 구원받고 열렬히 따르는 후배이자 본 작품의 주인공인 히토츠야나기 리리. 제목인 어설트 릴리를 가리키는 인물이기도 하다. 특유의 친화력으로 친한 사람도 많고 노력도 게을리 하지 않는 성장형 주인공. 초창기 피규어에서는 밝은 모습보단 약간 가녀린 인상이다(사진출처: AMIAMI)
AZONE 어설트 릴리 시리즈 021 히토츠야나기 리리 1/12 버전 2.5 풀아머 착용 완성품 돌
▲ 풀 아머 착용버전의 히토츠야나기 리리 피규어. 초창기와 다르게 굉장히 밝고 순수한 표정이 특징이지만, 그와 다르게 끼고 있는 무기 '궁니르'는 금속제의 건조함을 보여주는지라 상반된 갭이 느껴진다(사진출처: AMIAMI)
AZONE 1/6 스케일 돌 퓨어니모 캐릭터 시리즈 144 어설트 릴리 라스트 블릿 히토츠야나기 리리 완성품 돌
▲ 게임판인 라스트 블릿 버전 히토츠야나기 리리. 1/6 스케일에 더해 약간은 바비인형에 더 가까울 정도의 이질적인 조형이지만, 그녀의 귀여운 매력만큼은 확실히 유지되고 있다(사진출처: AMIAM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