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4,57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작년 해외 시장 내 한국 게임 이용 실태를 다룬 2024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 보고서를 발간했다.
콘진원은 매년 글로벌 게임 시장 주요 국가와 신흥 국가를 선정해 한국 게임 이용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 올해는 튀르키예, 아랍에미리트(UAE), 태국을 포함한 총 19개국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게임 이용자 9,700명을 대상으로 한국 게임 이용 실태 및 행태를 살펴봤다.
조사 결과, 글로벌 절반 이상에서 한국 게임 이용 시간(이용일 기준 평균)과 지출 비용(월 평균)이 전년 대비 증가했다고 답했다. 전 세계 한국게임 이용 시간은 ▲PC 3시간 37분, ▲모바일 3시간 12분, ▲콘솔 3시간 24분으로 조사됐다.
플랫폼별로 살펴보면 ▲PC게임 이용 시간은 브라질이 4시간 16분으로 가장 높았고, 사우디아라비아(4시간)와 튀르키예(3시간 55분)가 뒤를 이었다. 이어서 ▲모바일게임은 인도가 평균 3시간 51분으로 1위를 기록했고, 브라질(3시간 40분)과 사우디아라비아(3시간 39분)도 상위권에 올랐다. 마지막으로 ▲콘솔게임은 튀르키예가 평균 4시간 5분으로 강세를 보였고, 미국(4시간 4분)과 캐나다(3시간 54분) 순으로 나타났다.
월평균 지출 금액은 PC 48.3달러, 모바일 49.9달러, 콘솔 43.4달러로 나타났다. PC게임에서는 중국이 77.5달러로 높은 소비력을 보였으나, 모바일과 콘솔에서는 UAE가 각각 79.4달러와 69.1달러를 지출한다고 응답했다
이외에도 모바일게임 이용자 중 32.4%는 ▲블루스택(Bluestacks) ▲게임루프(Gameloop) ▲프라임OS(PrimeOS)와 같은 PC 에뮬레이터를 활용해 게임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콘진원은 이번 조사를 기반으로 KOCCA포커스 183호 '신규 게임시장의 기회: 중동의 한국 게임 소비 행태 분석'을 함께 발간했다. 중동 게이머의 자국어인 아랍어에 대한 선호도와 라마단 기간이 게임 이용 및 소비에 미치는 영향 등 중동 지역의 소비 행태를 조명했다.
2024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 보고서는 콘진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초심을 잃지 말자. 하나하나 꼼꼼하게.risell@gamemeca.com
게임일정
2025년
01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인기게임순위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1 발로란트
- 31 메이플스토리
- 41 FC 온라인
- 51 로스트아크
- 6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7 서든어택
- 8 패스 오브 엑자일 2
- 9 메이플스토리 월드
- 101 오버워치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