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54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넵튠이 5일, 공시를 통해 2024년 연결 매출 1,217억원, 영업이익 97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2016년 상장 이후 연간 기준 최대 영업이익이다.
전년 대비 매출은 22% 상승했으며 영업이익은 351.1% 올랐다. 이 중 게임 사업 매출은 개발 자회사 트리플라의 모바일 게임 ‘고양이 오피스’가 3분기에 이어 연속적인 매출 호조를 보이며 은 27.5% 성장했다. 스팀에서 이터널 리턴을 서비스하는 자회사 님블뉴런은 최초로 연간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다.
애드테크 사업에서는 UA(User Acquisition) 마케팅 사업을 하는 ‘리메이크’ 사업 유닛의 전년 대비 연간 광고거래액이 35.8%로 증가했다. 기업용 채팅 솔루션 ‘클랫(KLAT)’ 매출도 전년 대비 58.7% 상승했으며, 이와 함께 EBS, 롯데이노베이트 등 대형 파트너사와 계약을 체결했다.
넵튠의 2024년 4분기 연결 매출은 320억원, 영업이익 약 30억 4,000만원이다. 4분기 연결 기준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8% 올랐고 애드테크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12.6% 상승했다.
넵튠은 2025년 초 모바일게임 개발사 '팬텀' 인수를 발표했다. 1분기 내에 트리플라의 신작과 퍼블리싱 게임 등을 포함해 총 3종의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터널 리턴 시즌 7도 3월에 시작된다. 최근에는 보상형 광고 오퍼월(Offerwall) 서비스 ‘포인트펍(Pointpub)’을 출시하며 애드테크 사업에 힘을 실었다.
넵튠 강율빈 대표는 “지난해에는 게임 사업의 구조/효율성 및 영업이익 개선에 주력했으며, 애드테크 사업의 신규 영역인 리메이크, 포인트펍의 확장 준비에 집중했다"며, "다만 메타버스와 버추얼 휴먼 등 신사업을 위해 기존에 진행했던 연결 외 피투자법인의 평가손실이 반영되며 당기순이익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쳤다.”고 전했다. 여기에 “이러한 비경상적 영업외손실은 올해부터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추가로 기존 누적 결손으로 방법이 많지 않지만 올해를 기점으로 주주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안 또한 점진적으로 강구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좋은 기사로 인사드리겠습니다niro201@gamemeca.com
게임일정
2025년
02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