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한국인디게임협회, 필리핀 게임개발자협회와 맞손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52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한국인디게임협회·필리핀 게임개발자협회 GDAP MOU 체결 발표 이미지 (사진제공: 한국인디게임협회)

한국인디게임협회(KIGS)와 부회장사를 맡고 있는 프롬더레드는 필리핀 게임개발자협회 GDAP(Game Developers Association of Philippines)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글로벌 게임 산업 발전과 양국 인디게임 개발자들의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더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 및 산업 교류를 할 예정이다.

MOU 체결식은 지난 2월 7일 필리핀 보라카이에서 열린 글로벌 게임개발자 컨퍼런스 GDS(Game Dev Summit)에서 열렸다. 한국인디게임협회 부회장사인 프롬더레드 서상욱 대표와 필리핀 게임 개발자 협회 '제임스(James)' 회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GDS 행사는 올해로 2회차를 맞이한 세계 각국의 게임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필리핀 컨퍼런스 및 서밋 행사다. 

주최측인 'GAME OPS'의 알렉시스(Alexis)는 "필리핀 산업통상부(DTI)와 관광부(DOT)의 지원을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는 이 행사가 세계 4위의 게임시장인 한국의 인디게임협회, 그리고 게임개발자들을 위한 글로벌 서비스 '젬파이(Zempie)'와 MOU를 체결한 것은 아시아 게임 시장 발전에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한국인디게임협회 부협회장사인 프롬더레드는 젬파이 활동을 기반으로 전 세계 게임 컨퍼런스 및 행사에 참여하며, 국내 인디게임 개발자들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협약을 통해 필리핀 인디게임 개발자들과 더 활발하게 협업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거둘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며, 양국 개발자들이 서로의 강점을 살려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국인디게임협회 홍영기 부협회장은 이번 3자 MOU 체결을 통해 한국과 필리핀 간 게임산업 협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되며, 특히 인디게임 개발자들의 국제적 네트워크 확장과 글로벌 시장 진출에 중요한 변곡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