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승강제 없애고 프렌차이즈로, FC 온라인 리그 바뀐다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66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FC 온라인 슈퍼 챔피언스 리그 BI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축구게임 FC 온라인의 2025년 e스포츠 대회 개편안을 발표했다.

올해부터 FC 온라인 e스포츠 대회가 크게 변화한다. 구단 프랜차이즈 도입, 리그 생태계 구축, 전문성 강화를 통해 안정적으로 지속 가능한 리그로 확장하고, 보는 재미를 넘어 대회에서 창출된 서사와 게임과의 연계를 통해 e스포츠 본연의 재미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우선 기존의 승강제를 폐지하고, 프랜차이즈를 도입해 리그 전문성과 경쟁력을 강화한다. T1, 젠지 kt 롤스터, DRX, BNK 피어엑스, 농심 레드포스, DN 프릭스, 디플러스 기아까지 8개 구단이 프랜차이즈로 참여하며, 각 팀에는 작년 대회에서 활약했던 선수를 비롯해 출중한 실력을 지닌 신예들이 소속된다.

이어서 전체 리그 구조를 개편해, 리그 레벨에 따라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생태계를 구축한다. 국내 최상위 리그인 eK리그 챔피언십을 FC 온라인 슈퍼 챔피언스 리그(FC ONLINE SUPER CHAMPIONS LEAGUE, FSL)로 개편하고, 축구게임 특성에 맞춰 경기 방식이 개인전 중심으로 변경된다. 연간 2회 열리며, 8개팀에서 4명씩 출전해 총 32명이 대결한다.

FSL과 같은 기간에 개최되는 2부 리그도 있다. FC 온라인 퓨처스 리그(FC ONLINE FUTURES LEAGUE, FFL)는 프로지망생, 구단 예비 선수 등 32명이 참여하며, 리그 종료 후 이적시장을 통해 FSL 출전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세미 프로 레벨 오픈 리그를 연간 6회 이상 개최하여 프로 레벨과 연계하고, 대회 지원 플랫폼을 통해 지자체, 공공기관 등에서 개최하는 아마추어 대회도 지원한다.

대회 개편 후 첫 리그인 2025 FC 온라인 슈퍼 챔피언스 리그 스프링은 오는 3월 31일부터 6월 14일까지 잠실 DN 콜로세움에서 열린다. 올해는 총 상금 규모를 예년보다 4배 확대한 10억 원 규모로 운영되며, 상위 2개팀에는 국제대회 FC 프로 마스터즈 출전권을 준다.

자세한 내용은 FC 온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4’는 패키지 게임 ‘피파 18’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요소, ‘피파 17’의 게임 플레이 및 AI 엔진을 기반으로 PC 온라인 환경에 최적화했다. 여기에 선수 개인기, 세트피스, 볼 움직임, 향상된...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