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피에스타 온라인, 레벨업 가이드 1부

/ 1

(1) (2) (3) (4) (5)

피에스타 온라인은 방대한 맵과 다양한 시스템으로 인해 사냥터 선택이 상당히 까다롭다. 또한 지역별로 다양한 레벨의 몬스터가 등장하기 때문에 자신이 아는 곳의 사냥터를 찾아가다가 고레벨의 몬스터를 만나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렇듯 자신의 레벨에 맞는 사냥터를 선택하기가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레벨업 가이드를 제시하겠다. 참고로 레벨별 사냥터는 퀘스트와 연동해 효율적인 퀘스트 및 사냥 몬스터를 제시했다.

솔로잉 플레이어들은 몬스터의 레벨을 확인해 가며 자신과 동레벨이거나 한 레벨쯤 낮은 레벨의 몬스터를 사냥하는 것이 가장 알맞다.

그러나 파티플레이를 할 경우에는 전사의 피와, 메이지의 파워, 클레릭의 회복능력, 아처의 원거리 공격 등의 조합으로 몇 단계 더 높은 레벨의 몬스터를 사냥할 수 있기 때문에 훨씬 더 빠른 레벨업을 할 수 있다(자신의 레벨보다 훨씬 높은 레벨의 몬스터를 잡을 수 있다).

우선, 초반 2레벨까지의 사냥터는 비교적 간단하다. 자신과 동급 레벨의 몬스터와 더불어 퀘스트를 통해 잡아야 하는 몬스터만 사냥해도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다.

몬스터의 이름에 표시되는 색은 동레벨이나 자신의 레벨보다 2 이상 낮을 경우 노랑색, 자신의 레벨보다 5이상 낮을 경우 녹색, 6 이상 낮을 경우에 회색이다. 레벨보다 높은 몬스터의 경우 3레벨보다 높으면 오렌지색, 6 이상 높을 경우 붉은색이다. 오렌지색의 몬스터의 경우 혼자 잡기 위해서는 물약의 힘을 빌어야 하니 주의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레벨에 따른 몬스터 이름의 색상

레벨 +6이상:

 

레벨 +3이상:

 

레벨 -1~+2:

 

레벨 -2이하:

 

레벨 -5이하:

 

레벨 -6이하:

 

★ 레벨 1~15

초반 플레이는 대부분 무난하게 오르는 느낌일 테지만 전사의 경우 약간 힘겹다고 느낄 수도 있다. 극초반의 경우 유용한 스킬이 적다고 여겨지기 때문이다. 클레릭은 힐을 넣어가며 편안하게 사냥하는 듯 보이고, 파워가 강한 법사는 마법 몇 번에 몬스터를 순식간에 해치우고, 요리조리 피해가며 멀리서 몬스터를 쏘는 궁수를 보며 차별감을 느낄지 모른다.

하지만 모두가 똑 같은 생각을 하고 있다. 여러가지 캐릭터를 키워본 사람이라면 잘 알 것이다. 클레릭은 대미지가 적어 한참 때려야 하고,

법사는 여차 하는 순간에 누워버리며 궁수는 이도저도 아니어서 피곤해 하고 있었을 것이다.

어떤 게임을 하던 자신이 편안 캐릭터가 있으므로 자신의 취향과 성격에 맞춰 캐릭터를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전사는 스텟에 따라 공격형과 방어형으로 나눠지니, 어떤 타입인지에 따라 플레이 방식이 바뀌는 것을 잘 고려해야만 한다.

이 때 까지는 물약이나 스크롤의 필요성이 느껴지지 않는다. 편안한 마음으로 퀘스트를 수행하다 보면 어느새 금방 오르게 된다.

가능하면 15레벨 까지는 초록색 이름의 몬스터를 잡는 것이 좋다.

법사의 경우 몇 번 만에 몬스터가 죽는지 확실하게 알 수 있기 때문에 가장 빨리 해치우면서 경험치를 많이 주는 것을 고르면 된다.

대표적인 예로 느림보 슬라임과 날쌘 슬라임이 있다.

▲ 느림보 슬라임과 날쌘 슬라임

파도숲과 모래바다에 가면 많이 있다.

그리고 모래바다 6시 방향쯤에 늑대가 있는데, 반지나 동괴(100코퍼)를 꽤 잘 주는 편이니 참고하도록 하자.

또한 킹덤 퀘스트에 들어가기가 쉬우니 ‘킹슬라임의 습격’ 킹덤퀘스트에 자주 참여하자. 경험치를 매우 많이 주는데다 아이템 또한 잘 나오는 편이다. 제련된 아이템이 심심치 않게 나오기 때문에 초반 아이템으론 그만이다(15레벨의 무기 +6제련도 나온다).

▲ 킹덤 퀘스트를 성공했더니 매직 스테프가 나왔다!

▲ 킹 슬라임의 젤리고리도 나온다

★ 레벨 15~20

지금부터는 열심히 재료를 모아야 할 때다. 늑대와 느림보 슬라임을 잡으면서 모은 질긴고기와 하급 마법조각, 하급 정령의 열매 등으로 물약을 만들어 먹어가며 사냥하자(초반 10~25레벨까지는 물약의 도움이 절실하다).

▲ 포션 제작스킬을 배우면 직접 포션을 만들 수 있다

※ 생산 기술은 2개씩만 고르고, 절대로 바꿀 수 없으니 신중히 고르자

승급을 하고 난 뒤부터는 파티사냥 위주로 나가야 한다(승급 퀘스트에서 20대의 무기를 준다). 스크롤은 꼭 필수로 준비해서 다니며(생명증가, 방어증가 등) 던전에서 풀 파티로 사냥하는 것이 좋다.

▲ 생명증가 주문서와 방어증가 주문서는 언제나 필수다

빛나는 돌 1층에는 짭짤한 경험치를 주는 몬스터가 수두룩하다.

이곳에서 파티사냥을 하면 많은 재료가 모이는 데다 쭉쭉 오르는 레벨을 실감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탐욕의 해안의 부기나이트 역시 환수가죽을 많이 주므로, 추천하는 사냥 몬스터다(하지만 마법을 걸어대므로 스머프가 될 확률이 높다 -_-;;).

에픽 퀘스트인 마라해적단 퀘스트 중 최종인 마라 처치 퀘스트는 제법 난이도가 높은 편이다. 풀 파티를 하지 않으면 해치우기 어려운 상대. 고레벨 유저의 도움을 얻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이다.

▲ 마라 수병과 마라 조교

▲ 보스몹인 마라. 카리스마가 넘친다~

환수가죽은 스크롤 제작할 때 많이 필요한 재료이므로 마을에서 비싸게 사겠다는 이들이 많다. 환수가죽과 질긴 고기, 저급 야수의 가죽이나 저급 야수의 송곳니, 찢어진 가죽 역시 비싸게 팔 수 있다.

▲ 저급 야수의 가죽. 유저들에게 비싸게 팔 수 있다

▲ 귀환 스크롤 역시 고가에 거래된다

(1) (2) (3) (4) (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게임소개
`네버엔딩 어드벤처`를 표방하는 정통 MMORPG 피에스타 온라인은 게이머들간의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장치를 게임 안에 포함해놨다. 카툰풍 그래픽의 따뜻함과 대규모 길드 배틀의 박진감 넘치는 액션이 특징...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