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하드웨어

게임베이스, 한국에 `Gamebryo`개발 킷 무상 공급한다

/ 1

kbg_121011_Gamebryo_m.jpg

게임베이스는 10일 `2012한국국제개발자컨퍼런스(이하 KGC2012)`가 열리고 있는 COEX에서 Gamebryo의 개발 킷 GBK를 앞으로 원하는 개발자들에게 무상으로 공급한다고 선언했다.

게임베이스에 따르면 이번 GBK 무상 공급 계획은 한국에 한해서만 실시하는 것으로, 무상 공급하는 버전은 그동안 교육기관이나 개인 스튜디오에 판매해 오던 Binary 버전이다. 상용화하지 않는다면 무료로 게임개발을 할 수 있으며, 상용화 할 경우에는 상용화시점(OBT 종료시점)에 Binary License를 구매하면 된다.

이번에 무상 공급하는 GBK 제품은 `Gamebryo LightSpeed2012` 로 현재 한국을 비롯하여 전세계에서 많은 개발자들이 본 제품으로 차기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제품이다.

이번 GBK 무상공급 결정에 대해 게임베이스의 신영철 대표는 “그동안 많은 중소규모의 게임개발사들이 재정상의 어려움으로 라이선스를 구매하기 힘들어 했으며, 이로 인해 본의 아니게 불법카피를 사용하여 게임을 만들어 오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대해 게임베이스에서는 무상으로 미리 제품을 공급하고 게임개발이 실패하는 경우엔 추가 비용이 없고, 다만 상용화를 해서 이익이 발생하는 시점에서 라이선스를 구매함으로써, 초기 게임개발에 드는 비용에 대한 부담을 경감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무상공급하는 `LightSpeed Binary version`은 소스 코드는 없지만 게임개발을 하는데는 전혀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Gamebryo는 이로써 그동안 잠재적 문제로 남아 있던 불법카피를 이용한 게임개발자들에게 합법적인 개발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많은 개발자들이 손쉽게 합법적으로 Gamebryo를 이용하여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밑바탕을 만들게 됐다. GBK 무상공급 대상은 Gamebryo로 게임개발을 하고자 하는 개발사로 한정하며 개인이나 학생, 교육기관은 제외된다. 

GBK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게임베이스(www.gamebryo.co.kr)에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강병규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