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하드웨어

WD, 업계 최대용량 8TB 외장하드 출시

/ 1


▲ 마이북 썬더볼트 듀오 8TB (사진제공: WD)

저장장치 기업 WD는 자사의 마이북 시리즈 중 최대 용량인 `마이북 썬더볼트 듀오(My Book Thunderbolt Duo) 8TB’와 ‘마이북(My Book) 4TB’ 외장하드를 출시했다.

업계 최대 용량을 자랑하는 마이북 썬더볼트 듀오 8TB 외장 하드 드라이브는 고해상도 사진 및 HD영상과 같은 대용량 파일 위주의 작업이 많은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를 위한 Mac 전용 외장하드로, 더욱 편리한 사용을 위해 썬더볼트 케이블이 함께 제공된다.

마이북 썬더볼트 듀오 8 TB 제품에는 두 개의 썬더볼트 포트가 탑재되어, 최대 6개의 마이북 썬더볼트 듀오 드라이브(8TB 제품을 6개 연결 시 최대 48TB 용량 구성) 또는 HD 모니터, 미디어플레이어, 비디오/오디오 편집기와 같은 고성능 주변 기기와 데이지 체인방식의 연결을 지원, 크리에이티브 작업 시 놀라운 유연성을 제공한다. 스토리지, 백업, 안전성, 유연성 및 속도가 최적의 조합을 이루고 있는 마이북 썬더볼트 듀오 8TB는 고해상도 및 그래픽 위주의 프로젝트를 위한 파일을 생성, 저장, 보호 및 편집해야 하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이다.

최근 많은 PC 제조사들이 파일 전송 속도가 기존 USB 2.0보다 최대 세 배 빠른 USB 3.0 인터페이스를 데스크톱과 노트북 컴퓨터의 새로운 표준으로 채택하고 있다. 최신 WD 마이북(My Book) 4TB 외장하드는 USB 3.0 연결을 통해 PC 사용자들이 기존과는 비교할 수 없이 빠른 자료의 백업을 가능하게 하는 동시에 4TB의 대용량을 통해 그 어떤 디지털 콘텐츠도 안전하게 저장하고 보호할 수 있게 해 준다. 마이북 4TB는 USB 2.0방식의 PC 및 노트북과도 완벽히 호환된다. 마이북 4TB 제품은 기존 1TB, 2TB, 3TB제품과 마찬가지로 PC 사용자들이 PC에 저장된 디지털 파일을 백업하기에 충분한 스토리지 용량을 제공하며, 새로운 윈도8 운영 체제와도 탁월한 호환성을 자랑한다.

백업을 통한 파일 보호 기능과 함께, 마이북 3.0 4TB 드라이브는 컴퓨터 내에 생성되는 모든 콘텐츠의 자동적, 지속적인 백업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암호 보호 및 하드웨어 암호화를 통해 파일과 데이터에 허가되지 않은 접근을 차단하여 이중의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마이북 썬더볼트 듀오 8TB 외장하드의 국내 출시 가격은99만9천원, 마이북 4TB 외장하드는 27만9천원이며, 구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D의 국내 공식 수입처 유프라자 (02-702-3288)에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