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파티플레이 가이드, 시작부터 ‘정복 난이도’ 던전을 공략하자

/ 1

크리티카의 던전은 ‘보통’, ‘도전’, ‘숙련’, ‘정복’ 네 가지 난이도로 나뉘어 있다. 난이도가 높아질 때마다 몬스터들이 강력해지고 경험치도 증가하며 더 좋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는 다음 난이도의 던전을 진입하기 위해서는 이전 난이도를 클리어해야 하지만 이미 정복 난이도를 클리어한 유저와 파티플레이를 하면 이런 순서를 무시할 수 있다.


▲ 스테이지 입장 포탈로 가면 던전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다

난이도 보통을 갖고 있는 유저가 파티플레이를 해 정복을 클리어하면 도전을 입장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이와 같이 3번만 파티플레이를 하면 이후로 혼자서도 정복 난이도에 도전할 수 있다. 혼자서 보통에서부터 정복 난이도까지 차근차근 올라갈 수도 있지만, 파티플레이로 정복 난이도를 플레이하는 것이 경험치나 아이템 드랍율 면에서 더 낫다.


▲ 다른 사람들과 파티를 해서 던전을 공략하면 더 좋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다른 사람과 파티를 하려면 우측 하단에 있는 ‘Ctr’ 버튼을 클릭해 나오는 메뉴 중 ‘파티 찾기’를 클릭하거나 ’]’ 키를 눌러 ‘파티 찾기’ 창을 실행하면 된다. ‘파티 등록’ 키를 눌러 새로운 파티를 모집할 수도 있고, ‘파티 등록’ 키 옆에 있는 ‘새로 고침’ 키를 눌러 다른 파티가 있는지 찾아보는 것도 가능하다.


▲ ’]’ 키를 눌러서 마음에 드는 파티를 찾아보자

크리티카에서는 총 4명까지 파티를 할 수 있고 구성원이 늘어날수록 몬스터가 강해지며 획득 경험치량이 증가한다. 또한, 파티플레이를 하면 엄청난 수의 체인을 기록하게 되어 높은 랭크를 받을 수 있으며 추가 보상 경험치를 받을 수 있다. 파티에 가입한 뒤 던전에 입장하려면 모든 파티원들이 던전 입구에 도달해야만 하며 던전과 난이도는 파티장이 선택할 수 있다.


▲ 크리티카에서는 혼자서 플레이하는 것보다 높은 랭크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정복’ 난이도에다가 파티플레이까지 하면 상급 아이템의 드랍율이 현저히 높아진다. 주사위를 굴려 아이템을 나눠 가져야 하기 때문에 아이템을 독점할 수 없다는 점이 있지만, 그만큼 좋은 아이템이 많이 나오니 혼자 사냥하는 것보다 이득이다.


글: 게임메카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RPG
제작사
올엠
게임소개
초(超)액션을 표방한 '크리티카'는 빠르고 통쾌한 액션을 내세운 액션 RPG로, 카툰 랜더링 그래픽의 특성을 살려 약간은 과장되고 화끈한 액션을 매력적으로 표현했다. 저사양에서도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할 정도의 최...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