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기획기사

케플러 시리즈의 최종 완성형 "이엠텍 Geforce GTX 780"

/ 2
제목 없음

 

NVIDIA의 케플러 아키텍쳐를 사용한 GEFORCE GTX 600 시리즈 제품은 지난 2012년 3월 GTX 680을 시작으로 2012년을 뜨겁게 달군 제품이다.

 

기존의 페르미 아키텍쳐 제품이었던 GEFORCE GTX 500 시리즈 제품에 비하여 더욱 강력해진 절대성능은 물론, 획기적으로 개선된 전력소비를 무기로 유저들의 압도적인 사랑을 받았던 제품임에 틀림없다.

 

이러한 케플러 아키텍쳐 1세대였던 GEFORCE GTX 600 시리즈는 맏형인 GTX 680을 필두로 GTX 670과 GTX 660 Ti, 660 형제에 이어 GTX 650 Ti BOOST까지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으며 그야말로 NVIDIA 독주체제라는 이야기가 나올정도로 성공을 거둔 것이 사실이다.

 

또한 지난 3월 환상으로만 남았던 케플러 시리즈의 가장 플래그쉽 제품인 GK110 GPU를 탑재한 GEFORCE GTX TITAN까지 발매하며 케플러 시리즈는 NVIDIA 사상 최고의 성공을 거둔 시리즈로 자리잡게 되었다.

 

그런 성공적인 케플러 시리즈였기에 후속작에 대한 기대는 클 수 밖에 없었다.

 

이에 지난 4월, 유저들이 기다리던 GEFORCE 케플러 차세대인 GEFORCE GTX 780이 출시된다는 소식이 알려지기 시작했고, 그 성능에 대한 기대와 루머들로 인터넷 그래픽카드 커뮤니티는 떠들썩했다.

 

그리고 지난 5월 23일 , 드디어 베일에 쌓여있던 GEFORCE GTX 780이 발매되었다.

 

 

무엇이 달라졌는가 ?

기본적으로 GEFORCE의 싱글 플래그쉽인 X80 시리즈는 가장 해당 세대 하이엔드 칩을 사용하는것으로 유명하다.

 

 

그러나 GEFORCE 케플러 시리즈에는 GEFORCE GTX TITAN이라고 하는 최고급 제품이 존재하는 상태였고, 그 상태에서 X80 시리즈가 채택한 칩셋은 GEFORCE GTX TITAN에 장착된 GK110 GPU지만 TITAN에 비하여 CUDA코어의 삭제가 이루어진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로인해 기존 GTX 480과 GTX 580에 대비하여 GTX 680과 GTX 780이 보여주는 성능차이는 그야말로 공정전환에 준하는 수준의 성능차이를 보여준다.

 

 

여기에 기존 레퍼런스 쿨러보다 더욱 강화된 GEFORCE GTX TITAN에 적용된 레퍼런스 쿨러를 사용함으로써, 한층 더 강력한 쿨링성능은 물론 조용해진 소음 , 그리고 레퍼런스 쿨러에서 최고로 칭찬받고 있는 측면 LED의 삽입으로 외형에 있어서도 한차원 더 발전을 이루었다.

 

 

이엠텍 GEFORCE GTX 780

이런 GEFORCE GTX 780을 알아보기 위해 이엠텍의 GEFORCE GTX 780을 통한 테스트를 해 보았다.

 

 

국내 그래픽카드 시장 점유율 1위, 토종 브랜드의 자존심을 지키며 국내 그래픽카드 업체의 마지막 보루라고 할 수 있는 이엠텍은 차별화된 서비스와 자체 패키지 디자인으로 본인들만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준다.

 

이엠텍 GEFORCE GTX 780은 전체적으로 붉은빛의 강렬한 컬러를 통해 이엠텍이라는 브랜드를 전면에 배치하였다.

 

이 제품은 XENON과 HV라는 이엠텍의 기존 제품라인이 아닌 이엠텍이라는 브랜드를 강조하고 있으며, 이는 지난 이엠텍 GEFORCE GTX TITAN ‘KILL’EM ALL’ 에서도 보였던 모습으로 EMTEK GEFORCE GTX의 고급라인은 앞으로 이엠텍이라는 이름만을 달고 나올것으로 예측된다.

 

 

우리의 토종 그래픽카드 업체가 필요한 이유? 간단히 말하자면 박스의 뒷면을 보자.

 

한글로 되어있고, 누구라도 편하게 읽을 수 있으며 특징에 대한 설명을 쉽게 알아볼 수 있다. 국내 토종업체가 아니라면, 과연 어떤업체가 우리만을 위해서 한글로 박스를 디자인하고 제작할까? 이엠텍이 보여주는 이런 모습은 정말로 기쁘다고 할 수 있다.

 

 

내용물은 GEFORCE GTX 780 그래픽카드와 6핀 전원 변환케이블, 드라이버 CD와 한글 매뉴얼, 그리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이엠텍만이 진행하고 있는 Metro : Last Light의 쿠폰이 들어있다.

 

Metro : Last Light는 근래 발매된 최신작 게임이고 , 또한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꽤나 요구하는 고사양의 그래픽 카드인 만큼 좋은 쿠폰을 유저들에게 제공한다고 단언 할 수 있다.

 

테스트 사양

CPU

Intel Core i5-4670

Mainboard

ESTAR B85S3+ HiFi

Memory

SAMSUNG DDR3 12800 16GB

Graphic Card

EMTEK GEFORCE GTX 780

STORAGE

WESTERN DIGITAL 500GB

Power Supply

GreatWall BFD-750W

 

 

퓨처마크의 3DMARK를 통한 테스트를 실시하였다 . 3DMARK의 FireStrom으로 테스트가 이루어졌으며 테스트 결과는 다음과 같다.

 

 

9320점의 그래픽 스코어를 기록하여 상당히 높은 성능을 보여줌을 알 수 있다.

 

 

툼레이더 리부트의 벤치마크 툴을 통한 테스트를 해 보았다, 1920 X 1080 해상도, 모든 옵션을 다 최대치로 준 상태에서 이루어진 테스트이다.

 

 

평균 68.2 프레임으로 게임을 즐기는데 있어서 전혀 부족함이 없는 성능을 보여준다. 특히 최소 프레임에서도 52프레임을 보여 어지간한 상황에서도 끊김없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최신작이자 이엠텍 GEFORCE GTX 780에 번들로 포함되어 있는 메트로 : 라스트 라이트의 벤치마크 툴을 이용하여 테스트를 하였다. 1920 X 1080 해상도와 Very High 옵션, 그리고 16X Anistropic Filter로 높은 부하를 가하여 테스트 해 보았다.

 

 

평균 61.15 프레임을 보이며 플레이 하는데 큰 문제가 없는 모습을 보여준다. 역시나 강력한 성능으로 압도하는 모습이다.

 

마치며…

이엠텍 GEFORCE GTX 780은 GEFORCE GTX TITAN의 90% 이상 성능을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레퍼런스 쿨링 시스템의 강력함과 GPU Boost 2.0을 통한 더욱 강력해진 성능, 그리고 이엠텍이 보유하고 있는 용산 최고수준의 사후지원까지 더해져 제품의 격을 한층 더 높이고 있다. 강력한 그래픽카드를 합리적으로 만나볼 수 있는 선택 , 바로 이엠텍 GEFORCE GTX 780 이라고 할 수 있다.

 

다나와 테크니컬라이터 김태엽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비교로, 다나와(www.danawa.com)

[지갑이 열리는 뉴스 ] [다나와 이벤트] [여자를 말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