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광학드라이브(ODD) 시장에서 고전하고 있던 삼성전자는 신제품 개발에 많은
투자를 단행하면서 품질 좋고, 저렴한 제품을 내놔 꾸준히 시장점유율을 높여왔다.
비록 ODD 시장의 규모는 과거에 비해 다소 줄었다고 하지만, 삼성전자는 신기술이
탑재된 신제품을 계속적으로 출시해 국내는 물론 해외 ODD 시장에서도 약진을 거듭하고
있다.
▲ 2013년 상반기 ODD 브랜드별 시장 점유율 (다나와 리서치)
다나와 리서치를 보면 지난 상반기 ODD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전체 시장의 절반을 넘어서는 높은 점유율로 경쟁사보다 우위를 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의 제품들은 빠른 속도를 보여줌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저렴해 홈시어터PC 등 ODD를 필요로 하는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게다가 최근에는 작고 세련된 디자인의 외장형ODD와 블루레이 레코더 등 제품의 라인업을 공격적으로 늘리고 있어 시장에서의 영향력이 날로 커지고 있다.
ODD 시장의 대표 주자 '삼성전자 Super-WriteMaster SH-224BB'
올 상반기 ODD 시장서 가장 눈에 띄는 제품을 꼽으라면 단연 '삼성전자 Super-WriteMaster SH-224BB'를 들 수 있을 것이다. 다나와 리서치에 따르면 이 제품은 전체 ODD 시장서 약 31.5%의 판매율을 보이며, ODD 시장의 대표 아이콘으로 자리잡았음을 입증했다.
'삼성전자 Super-WriteMaster SH-224BB'에는 삼성전자만의 오버스피드 기술이 탑재됐다. 이는 16배속의 미디어를 24배 수준으로 구현해 주는 것으로 디스크를 읽고 쓰는데 유리한 기술이다. 여기에 내부 트리플 통풍구로 소음을 줄여 환경적인 부분을 개선했다. 여기에 뒤틀린 디스크까지 자동으로 읽을 수 있는 기술과 나사를 사용하지 않은 전통 목조건축 설계방식으로 내구성을 높이는 등 다양한 기술이 들어가 제품의 가치를 높였다.
또한 고객의 요구에 맞춰 발빠르게 펌웨어를 업데이트 하는 것은 물론 삼성전자의 수준 높은 A/S 정책으로 ODD 구매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도 큰 원인으로 꼽을 수 있을 것이다.
확실한 기본기를 갖춘 '삼성전자 DVD-ROM SH-118BB'
이 제품은 기본 기능에 충실한 내장형 ODD로 모든 종류의 CD와 DVD 미디어를 재생할 수 있다. 최신 스핀들 모터를 달아 미디어에 기록된 데이터를 1초에 18초 분량으로 읽어도 안정적으로 작동하게끔 만들어졌다. 여기에 고사양의 칩셋 부품을 사용해 내구성을 높였고, 디스크 상태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최적의 재생속도로 자동 설정하는 SST(Stabilized Speed Technology) 기술로 안정적인 재생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또한 에어로 다이내미컬 프레임 설계로 디스크 재생 시 ODD 내부 공간의 공기 회전방향을 순환시켜 열 발생은 물론 소음까지 줄여 준다. 미디어 호환성 테스트와 물리적인 테스트를 통해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으며, 기존 내장형 ODD 보다 약 8% 크기를 줄여 다양한 크기의 케이스에서 편리하게 쓸 수 있다.
앞선 기술력이란 이런 것 'Slim Portable Blu-ray Writer SE-506BB'
삼성전자는 내장형 ODD 외에 블루레이레코더 시장에서도 큰 활약을 펼쳤다. 삼성전자가 내놓은 제품 중 'Slim Portable Blu-ray Writer SE-506BB'는 세련된 디자인과 안정적인 성능으로 블루레이레코더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USB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외장형 방식의 이 제품은 블루레이를 비롯해 CD와 DVD 등 모든 종류의 미디어를 읽고 쓸 수 있으며, 성능과 안정성을 높이고, 전력을 절감시키는 다양한 기술이 들어갔다.
먼저 손상된 미디어의 자연스러운 재생을 가능케하는 FREEZE-FREE 기술과 전력소모를 줄여주는 스마트 파워, 최대 5개의 서브 폴더를 지원하고 다수의 파일 인식을 자랑해 PC는 물론 TV 등에도 연결해 쓸 수 있는 AV Connectivity 2.0 기술 등 사용자의 눈높이에서 만들어진 유용한 기능이 탑재됐다. 여기에 인터넷을 통해 최신 펌웨어를 자동으로 업그레이드 함으로써 최적의 상태로 제품을 유지시켜주는 기능도 들어가 까다로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비교로, 다나와(www.danawa.com)
[지갑이 열리는 뉴스 ] [다나와 이벤트] [여자를 말하다]
- 관련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