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상반기
모니터 시장에서 알파스캔은 고품질의 신제품 출시와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높은 판매량을
이어가며, 국내 모니터 시장의 대표 업체로써 입지를 다졌다. 고객 만족을 최우선의
가치로 생각하는 알파스캔은 감각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 다양한 기능이 결합된
모니터를 꾸준히 출시해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올 상반기에는 터치 모니터 시장을 겨냥한 안드로이드 기반의 멀티터치 모니터 'SAT22LAN'과 파노라마 21:9 비율로 최적의 영화 감상을 할 수 있는 'AOC 2963 IPS Cinema Wide' 모니터를 선보여 기술선도 업체로써의 자부심을 지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기업 못지 않은 A/S도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요인 중 하나다. 알파스캔의 친절한 응대로 온라인 상에서 큰 이슈를 불러모은 바 있으며, 항상 유저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이를 제품 개발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을 누구보다 빠르게 내놓고 있다. 알파스캔의 이러한 강점은 친환경과 디자인, 고객 행복과 품질을 중시하는 경영 철학을 통해서도 잘 엿볼 수 있다.
최근에는 LED TV까지 출시하는 등 라인업을 점차 늘리고 있어 급변하는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어떤 기술로 소비자들을 놀라게 할지 큰 기대가 되는 브랜드다.
IPS 패널로 선명한 화질 구현한 'AlphaScan AOC 2757 IPS LED 무결점'
최근 판매량이 늘고 있는 27인치 모니터 시장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AlphaScan AOC 2757 IPS LED 무결점'은 IPS(In-Plane Switching) 패널을 탑재했고, 178도의 시야각으로 어느 각도에서나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 것이 특징. 5ms의 빠른 응답속도와 2000만 대 1의 명암비로 또렷한 영상을 보여준다.
또한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할 정도로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며, 울트라 narrow 베젤은 기존 27인치 모니터와 비교해 화면이 더 커진 것 같은 느낌을 준다. 여기에 화면 하단부의 메탈 실버 헤어라인 디자인으로 세련된 느낌을 더했고, 2-way 듀얼 스탠드를 달아 사용환경에 따라 일반형 또는 액자형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HDMI 단자가 2개를 달아 확장성이 뛰어나고, 스테레오 스피커(2Wx2)가 내장돼 멀티미디어 기기로써의 활용도를 높인 것도 특징이다. IPS 패널을 탑재한 제품임에도 전력 소모량이 낮다. 최고 수준의 에너지 효율을 요구하는 미국 Energy Star 인증을 획득했으며, 추가로 전원관리 소프트웨어 e-Saver와 원하는 시간에 모니터를 자동으로 꺼주는 off-timer, 전력 소모를 50% 정도 낮춰주는 Eco 모드로 전기 요금을 아낄 수 있다.
울트라 내로우 베젤로 답답함을 없앤 'AlphaScan AOC 2367 IPS LED 무결점'
현재 23인치 모니터 중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AlphaScan AOC 2367 IPS LED 무결점'은 울트라 내로우(narrow) 베젤을 적용해 같은 크기의 다른 제품에 비해 화면이 더 커진 것 같은 느낌을 준다. IPS 패널을 탑재하고, 상하좌우 178도의 시야각으로 어느 각도에서나 선명한 화질을 자랑하고, 5ms의 빠른 응답 속도와 5000만 대 1의 동적명암비로 동영상 감상 및 게임시 화질의 선명도를 높여준다.
또한 미국 에너지 스타 6.0의 요구스펙을 만족하는 최신 AH-IPS패널을 채택해 전력 소모를 낮췄고, 화면 하단부의 메탈 실버 헤어라인 디자인을 적용해 세련된 느낌을 준다. 여기에 2-웨이 듀얼 스탠드가 장착돼 사용환경에 따라 일반형 또는 액자형으로 쓸 수 있다. HDMI 입력 단자 2개가 장착됐고, 스테레오 스피커를 비롯해 이어폰이나 헤드셋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사운드 아웃 단자도 달았다.
친환경의 철학이 담긴 'AlphaScan AOC 2450 LED 무결점'
이 제품은 스티로폼 대신 100% 재활용 종이 완충재를 비롯해 차세대 LED 백라이트를 적용해 기존 램프 방식 백라이트(CCFL)속 유해물질인 수은이 포함되지 않은 모니터로 친환경을 지향하는 알파스캔의 철학이 잘 담겨 있다.
24형 LED 모니터인 '알파스캔 AOC 2450 LED'는 2ms의 응답속도와 2천만 대 1의 동적명암비, 1920x1080 Full HD 화면으로 선명한 화질을 보여준다. D-SUB와 DVI 단자 외에도 HDCP를 지원하는 최신 HDMI 단자가 들어있어 다양한 외부 디스플레이 기기와 호환이 가능하고, 베사홀을 통해 벽걸이 모니터로도 쓸 수 있다.
여기에 모니터 전원 관리 애플리케이션인 e-Saver, 사용 환경에 따라 6가지 모드로 전력 사용을 줄여주는 Eco 모드, 원하는 시간에 모니터를 자동으로 꺼주는 Off-Timer 등 스마트 절전 기능으로 전력 사용량을 줄여준다. 특히 초박부의 두께는 16mm에 불과해 울트라슬림 디자인을 자랑하고, 스탠드와 후면부에는 헤어라인 스트라이프를 추가해 세련된 느낌을 강조했다.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비교로, 다나와(www.danawa.com)
[지갑이 열리는 뉴스 ] [다나와 이벤트] [여자를 말하다]
- 관련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