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컴퓨터사양은 866/256 지포스mx2입니다. 최소사양이지만 화려한 그래픽과 웅장한 사운드를 감상하며 플레이 할 수 있었습니다. * 주의 전투 시스템은 드워프 전사클래스를 기준으로 하였으며 다른 클래스와 스킬면에서 다를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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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직 탐험하지 못한 던전 및 도시 마을들이 많이 있습니다.
*WoW는 스케일이 굉장히 크다. 아제로스와 칼림도어 대륙으로 나뉘고 아제로스 대륙은 24개의 지역, 칼림도어 대륙은 8개의 지역으로 상당히 큰맵으로 구성되어있다. 하루안에는 세계일주가 불가능할정도의 맵의 스케일을 자랑한다.필자가 아직 던모로 지역을 전부 탐험하지 못한걸보면 엄청난 규모의 맵이라는걸 느꼈고 지역마다의 퀘스트를 주는 NPC또한 많이 분포되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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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OW에는 다양한 커뮤니티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대화,파티대화,길드대화,외침,귓속말등
일반적인 것과 감정표현, 답신, 언어, 음성대화, 매크로 등의 기존 게임에서
보지 못한점등이 있습니다.
매크로등은 버튼등을 설정해놓고
마법,스킬 등을 연속으로 자동시전 할 수 있게 되는거 같습니다.
* 감정표현과 음성대화를 이용하여 보다 재미있는 사람들과의 대화를 할 수 있을 것 입니다.음성대화는 한글음성과 함께 동작을표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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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투화면입니다. 조작키는 마우스와 키보드를 동시에 눌러야하며
W(앞), S(뒤), A(좌), D(우), Q(좌측 싸이드스텝), E(우측싸이드스텝),설정버튼([1]일반공격,[2]일격필살,[3]전투태세)등으로
이루어집니다.
* 전투방식이 새롭긴하나 5분 정도면 적응하실수 있습니다. 또한 분노게이지라는 개념이 있으며 전투태세의 스킬이 활성화 되고 공격을 하거나 공격을 받으면 빨간색 분노게이지가 쌓이고 일정량이 쌓이면 일격필살을 쓸 수 있습니다.
* 하단에 붙은 지연시간 라는것은 자신과 서버와의 속도를 말해주는거 같습니다. 필자는4ms가 나오는군요.
* 한눈에 보아도 온갖것들을 착용할 수 있는 장비창이다(손,발,목,머리,등,허리....) |
* 싸우다 죽을시 페널티(경험치손실 및 아이템드랍)등을 받지 않는다. |
여기까지 간략하게 클로즈베타 WOW를 소개 하였습니다. 주관적인
평이긴 하나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화려한 그래픽과 웅장한 싸운드 저사양에서도 고사양
만큼의
성능을 보여주웠고 클로즈베타가 이정도였군이라는 감탄사가 저절로 나왔습니다.
이번 WOW의 클로즈베타를 해보고서 온라인게임에서는 한국이 세계적인
수준이라는 말이 무색하게 할 정도였으며 국내 회사에서도 보다 나은 게임들이
대한민국의 인력으로 개발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아직 섣부른 판단이긴 하나 이게임으로인해 블리자드의 브랜드 이미지가 한층더 올라갈 듯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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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MOR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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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소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토대로 개발된 온라인게임이다. '워크래프트 3: 프로즌 쓰론'의 4년이 지난 후를 배경으로 삼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플레이어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 자세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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