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금주의 골] 피파온라인3, 라보나 페이크로 수비수를 속이자!

/ 1

 
안내 사항

안녕하세요. 피파온라인3 게임메카입니다. 많은 유저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 진행된 게임메카 '금주의 골' 연재가 10월 22일을 마지막으로 종료되었습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천 개가 넘는 영상들이 게임메카에 등록되었으며, 이 중 운영진과 유저들을 깜짝 놀라게 한 환상적인 골장면 수십개가 '금주의 골'에 선정되었습니다.

이벤트는 종료되었지만, 놓치기 아까운 최고의 골장면들을 다시 한 번 유저 여러분들에게 소개하고자 합니다. 오늘(29일)부터 2주간 연재되는 '금주의 골 베스트 오브 베스트' 코너를 통해 피파온라인3의 멋진 영상을 감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본문에 소개된 영상 등록자분에게 추가 문화상품권은 지급되지 않으며, 조만간 새로운 이벤트와 함께 찾아뵐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그 동안 '금주의 골' 연재 기사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점 감사드립니다.


▲ 금주의 골 하이라이트 모음


※ 금주의 골 베스트 오브 베스트는 지금까지 금주의 골에 선정된 영상 중에서 선정되었습니다



'턴 스핀 돌파 골' - 군함거프


▲ 턴스핀으로 기회를 만들었다

첫 번째 베스트 영상은 그동안 화려한 영상으로 게임메카 금주의 골 코너를 빛낸 '군함거프'의 '턴 스핀 돌파 골'이다. 턴 스핀은 개인기 최고등급인 5성 선수만 사용할 수 있으며, 발동이 빠르고 돌아가는 각도가 크기 때문에 수비수를 따돌리기 좋다. 특히, 수비수의 태클 동작이 들어왔을 때 타이밍을 맞춰 사용하면 수비를 완전히 돌파해 찬스를 만들 수 있다.

사용한 기술


턴 스핀 - Shift + ↑, ← or → 끊어서 입력 (패드: LT + RS ↑, ← or → 튕기며 입력) 




▲ 게임메카 FIFA포카칩의 턴스핀


해당 영상을 보면 턴 스핀으로 페널티 에어리어의 수비진을 끌어들어 슛 각도를 만들고 득점에 성공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처럼 턴 스핀은 드리블 방향 전환도 가능하기 때문에 이를 활용한 다양한 장면을 연출할 수 있다.


'논스톱 백힐슛' - hyi101



▲ 낮은 크로스를 논스톱 백힐슛으로 이었다


다음은 게임메카 'hyj101'의 '논스톱 백힐슛' 영상이다. 일반적인 백힐슛의 경우 공을 받아서 일단 멈춘 후 뒷발을 이용해 공을 차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hyj101의 영상에서는 측면에서 올라온 낮은 크로스를 논스톱으로 연결해 득점에 성공했다. 논스톱 백힐슛은 일반 백힐슛에 비해 슛의 발동 타이밍이 빠르다. 여기에 공을 등진 슈팅이기 때문에 키퍼가 방향을 예측하기 어려워 득점 확률이 높다.


▲ 게임메카 골라인판독의 백힐슛


백힐슛은 골문을 등진 상태에서 공을 받은 이후 D키를 누르면 랜덤하게 발동한다. 보통 백힐슛의 경우 슛 타이밍이 느려 키퍼가 예측하기 쉽기 때문에 1:1 상황에서 사용은 추천하기 어렵다. 하지만 수비를 등진 상황이라면 수비수에 의해 키퍼의 시야가 가려져 성공 확률이 높다.


'플릭 포 발리 이후 슛' - 피온3부엉이다



▲ 플릭 포 발리를 활용해 수비수를 돌파했다

세 번째 영상은 1인칭 시점으로 스타일리쉬한 영상을 연출하는 게임메카 '피온3부엉이다'의 '플릭 포 발리 이후 슛'이다. 수비수를 등진 상태에서 개인기 플릭 포 발리 이용해 완전히 제친 후 득점에 성공했다. 플릭 포 발리는 저글링 사용 상태에서만 나가는 개인기다. 

플릭 포 발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인게임 측면 기준 'C + Z'로 저글링을 발동한 후 'C + → or ← or  ↑ or ↓(원하는 방향)'키를 누르면 된다

사용한 기술

 

 저글링 - C + Z /  Shift + Z  

 플릭 포 발리 - (저글링 중) C + → or ← or  ↑ or ↓



▲ 게임메카 aXeHat의 낮은 크로스 이후 발리슛

플릭 포 발리는 사포처럼 정면을 돌파하는데 사용할 수 있지만, 위 영상처럼 발리슛을 차기 위해 공을 살짝 띄우는 준비동작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라보나 페이크 후 고급사포' - BJ칠롤라



▲ 라보나 페이크에 속은 수비수는 무게중심이 흔들린다


네 번째 영상은 게임메카 'BJ칠롤라'의 '라보나 페이크 후 고급사포'다. 측면에서 라보나 페이크로 상대 수비수를 완전히 속인 뒤 고급사포로 중앙으로 파고들어 슛 각도를 만들었다. 이처럼 개인기를 연계해서 사용하면 보다 높은 확률로 상대 수비수를 돌파할 수 있다.

라보나 페이크는 개인기 자체가 페이크 동작이기 때문에 수비가 속아 반응하게 되면 바로 드리블이나 개인기를 연계할 틈이 생긴다.

사용한 기술


라보나 페이크 - 질주 중 C + D or A + ↓(패드: LT + B or X + A + L↓)

고급 사포 - Shitf + ← + →(튕기듯) + →(패드: LT + R↓(튕기듯) + R↑ +  R↑(튕기듯)




▲ 게임메카 꼬마올스타의 라보나 페이크


라보나 페이크에 속은 수비수는 무게중심이 크게 흔들린다. 따라서, 이때 드리블 방향을 바꾸면 손쉽게 돌파할 수 있다. 라보나 페이크 동작이 끝나면 공을 잠시 멈춘 상태가 되기 때문에 드리블 방향 전환 속도도 매우 빠르다. 



'퍼스트터치 골' - 골라인판독



▲ 공중볼을 가슴으로 트래핑했다


금주의 골 베스트 대망의 마지막 영상은 게임메카 '골라인판독'의 '퍼스트터치 골'이다. 패스를 받은 공을 가슴으로 트래핑한 후 퍼스트 터치를 통해 공간을 만들어 득점에 성공했다. 퍼스트 터치는 크게 두가지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그 중 하나가 해당 영상처럼 가슴으로 공을 트래핑해 최대한 공을 몸과 밀착시켜 지켜낸 후 찬스를 만드는 방법이다.

사용한 기술


 퍼스트 터치 - (트래핑 시) C + 방향키 (패드: RS 튕기기)



▲ 게임메카 Mok8의 퍼스트터치 활용 예 (땅볼 패스)


또 다른 하나는 패스받은 공을 전방으로 툭 차 놓고 달려 수비를 돌파하는 방법이다. 주로 땅볼 패스를 받을 때 사용하며, 전방에 수비수가 있을 때 순간적으로 틈을 만들어 돌파할 수 있다.


글: 게임메카 박진욱 기자(리번, wall55@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