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롤 마스터즈] 삼성 왕조의 탄생! 롤 마스터즈 결승 리뷰

/ 1





▲ 롤 마스터즈 2014 최종 우승자가 된 삼성 갤럭시 게임단

8일(일), 서울 안암동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SKT LTE-A 리그 오브 레전드 마스터즈 2014(이하 롤 마스터즈)' 4개월간의 대장정을 마무리 짓는 결승전이 펼쳐졌다. 이번 경기에서는 SKT T1과 삼성 갤럭시가 최고의 게임단 자리를 두고 맞붙었다.

SKT T1은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쉽(이하 롤챔스)에서 2연속 우승을 거머쥔 SKT T1 K과 생각 외의 경기에서 저력을 보여주는 SKT T1 S를 지닌 게임단이다. 양 팀 모두 최근 롤챔스 스프링 2014에서 기대한 만큼의 기량을 보여주지는 못했지만, 롤 마스터즈에서는 단 한 번의 경기도 내주지 않고 무패를 기록한 바 있다.

삼성 갤럭시 역시 만만치 않다. 삼성 블루와 오존 모두 롤챔스 스프링 2014에서 최종 우승과 3위를 각각 차지하면서 한껏 물오른 실력을 증명해냈고, 롤 마스터즈 시즌 내내 SKT T1에게 패한 한 경기 외에는 모두 승리했다. 분명히 양 팀 모두 뒤지지 않는 실력을 지니고 있었지만, 각 팀이 유기체나 다름없는 찰떡궁합 호흡을 보여준 삼성 갤럭시 오존과 블루가 3세트까지 내리 승리하면서 롤 마스터즈 2014 첫 우승은 삼성 갤럭시에게로 돌아갔다.

1세트: SKT T1 S vs 삼성 갤럭시 오존

오존과 S는 챔피언을 선택하는 과정에서 '쉬바나'와 '레넥톤'을 각각 탑 라이너로 선택, 안정적인 경기를 노렸다. 본격적인 경기에 들어서자 오존의 '임프' 구승빈과 '마타' 조세형 듀오가 탑 라인으로 이동, 라인스왑을 선택했다. S는 이를 놓치지 않고 탑 라인 1차 타워를 먼저 파괴했으나, 꾸준히 미니언을 잡아 성장한 '루퍼' 장형석의 쉬바나가 S팀의 '뱅' 배준식의 '리신'을 잡아내며 좋은 출발을 알렸다.

오존은 용 앞에서 벌어진 한타는 물론, 17분경 S의 미드라인 1차 타워를 부수고 초반 기세를 단단하게 유지했다. 더불어 쉬바나의 견고한 지원을 무기 삼아 무섭게 성장한 구승빈의 '트위치'가 이어지는 주도권 싸움에서 지속적으로 승리를 견인, 유리한 위치를 굳혀갔다. 

이후 S는 꾸준히 성장한 오존을 막아내지 못하고 본진 내부 타워까지 뺏겼고, 경기 시작 31분 만에 승리를 내주고 1세트는 종료됐다.

2세트: 삼성 갤럭시 블루 vs SKT T1 K

2세트에서는 롤챔스 스프링 2014 우승자인 삼성 블루와 롤드컵 최강자 SKT T1 K의 진검승부가 펼쳐졌다. 경기 초반에는 K '피글렛' 채광진의 트위치가 블루 '에이콘' 카사딘을 잡아내며 첫 승점을 올렸다. 더불어 삼성에게 CS 수에서 조금 앞서며 여유 있는 운영을 보여줬지만, 용 앞에서 벌어진 첫 한타에서 수세에 밀렸다.

블루는 이 기세를 놓치지 않고 K를 압박했다. K의 '페이커' 이상혁의 케일이 혼자 남을 때마다 2~3인이 합심해 그를 잡아내고, 꾸준히 와드로 시야를 확보하며 차이를 벌려갔다. 그러나 K도 밀리지 않았다. 바론 앞에서 벌어진 싸움에서 '푸만두' 이정현의 '나미'가 궁극기를 적절히 활용, 블루쪽으로 기운 경기 판도를 잠깐이나마 바꾸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곡차곡 성장한 블루의 챔피언들을 막기엔 역부족이었다. 경기 시작 39분경 블루는 '에이콘'의 카사딘과 '데프트' 김혁규 코그모를 필두로 K의 본진 앞마당까지 완전히 점령, 2세트 경기까지 가져갔다.

3세트: SKT T1 K vs 삼성 갤럭시 오존

3세트에서는 각 게임단의 메인 팀인 SKT T1 K와 삼성 갤럭시 오존의 경기가 이어졌다. 2세트를 내준 K는 경기 초반부터 3인 갱을 시도하며 공격적인 전략을 펼쳤지만, 오히려 오존 '루퍼' 장형석의 쉬바나에게 퍼스트 블러드를 뺏기면서 난전을 이어갔다.이에 오존은 모든 챔피언을 고르게 성장시키며 서서히 K를 압박했다. 

K는 이에 뒤지지 않으려 '페이커' 이상혁의 '직스'를 필두로 계속해서 한타를 이끌어냈다. 페이커는 상대팀의 공격이 오롯이 자신에게 집중되는 상황에서도 연이어 위기를 극복했고, 33분경 무섭게 성장하던 오존의 쉬바나를 저지했다. 그러나 오존은 쉽사리 경기 주도권을 내주지 않았다. 오존은 손발이 척척 맞는 팀워크를 보여주며 CS와 글로벌 골드에서 모두 앞섰다. 

이에 K는 본진 앞마당 싸움으로 오존이 전멸한 틈을 타 바론을 잡아,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러나 이미 오존 쪽으로 기운 경기 판도를 뒤집을 수 없었고, 3세트도 오존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한편, 리그오브레전드 게임메카에서는 이번 롤 마스터즈 결승에 참가한 프로게이머들의 랭크 및 일반 게임을 관전할 수 있는 관전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 관전하기 콘텐츠로 다음 시즌을 시작하기 앞서 연습 게임을 진행하는 프로게이머들의 챔피언 선택과 템트리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롤 마스터즈 결승에는 진출하지 못했지만 리그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던 다른 선수들의 전적도 확인 가능하다.

 팀
 라인 선수 닉네임 소환사명 랭크 게임 전적 
 SKT T1 S
 탑
 SKT T1 Marin
 SKT T1 Marin
 미드
 SKT T1 EzHoon
 SKT T1 EazyHoon
 정글
 SKT T1 Horo
 SKT T1 H0ro
 원거리 딜러
 SKT T1 Bang
 SKT T1 Bang
 서폿
 SKT T1 Wolf
 SKT T1 WoIf

 팀
 라인 선수 닉네임 소환사명 랭크 게임 전적 
 SKT T1 K
 탑
 SKT T1 Impact
 SKT T1 Impact
 미드
 SKT T1 Faker
 SKT T1 Faker
 정글
 SKT T1 Bengi
 SKT T1 Bengi
 원거리 딜러
 SKT T1 piglet
 Creative Self
 서폿
 SKT T1 Casper
 SKT T1 Poohmandu
 SKT T1 Casper
 SKT T1 Wraith
 SKT T1 Poohmandu




: 게임메카 허새롬 기자(glassdrop@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허새롬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