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도시괴담 공포게임, ‘신 하야리가미’ 한글판 2015년 정식 발매

/ 1

▲ '신 하야리가미' 메인 이미지 (사진제공: 인트라게임즈)

인트라게임즈는 27일(목), 니폰이치 소프트웨어와 협력하여 PS비타용 공포 어드벤처 게임 ‘신 하야리가미’ 한글판을 오는 2015년 상반기에 정식 발매한다고 밝혔다. 

‘신 하야리가미’는 2004년 발매한 공포 어드벤처 게임 ‘하야리가미 경시청 괴사건파일’ 시리즈 최신작으로, 이번 작품에서는 등장인물을 완전히 새로운 캐릭터로 교체했지만, 시리즈 전체를 관통하는 ‘도시괴담’이라는 키워드, 분위기 그리고 세계관 등은 전작을 그대로 계승했다.

옴니버스 형식으로 구성된 전작들과 달리,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분기점이 발생하는 형식을 채택했다. 또한 진행 도중에 입수한 키워드를 사용하여 사건을 추리하는 ‘추리 로직’과 특정 선택지를 고를 때 필요한 ‘커리지 포인트’, 도시괴담이나 전문용어를 설명하는 ‘F.O.A.F 데이터 베이스’ 같은 다양한 시스템으로 추리하는 재미를 높였다. 이 밖에도 거짓말로 상대를 동요시켜 정보를 빼내거나 연기를 통해 위기에서 벗어나는 ‘라이어즈 아트’ 같은 새로운 시스템도 추가되었다.

시리즈 최초로 국내 정식 발매되는 ‘신 하야리가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트라게임즈 공식 웹사이트(www.intragames.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신 하야리가미 2014. 08. 07
플랫폼
비디오
장르
어드벤쳐
제작사
니폰이치소프트웨어
게임소개
'신 하야리가미'는 호러 어드벤처 게임 '하야리가미' 시리즈 4번째 작품이다. '신 하야리가미'는 시리즈의 분위기와 세계관, 그리고 시리즈를 관통하는 키워드 '도시전설'은 그대로 계승하는 한편, 주인공을 포함한 ... 자세히
이찬중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