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그루브파티, 신규 컨텐츠 업데이트

/ 1

한빛소프트는 댄스파티 ‘그루브파티(www.grooveparty.co.kr)’가 초보 유저들을 위한 트레이너 등록 시스템 등 다양한 신규 컨텐츠를 7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그루브파티’는 처음 게임을 접하는 유저들이 보다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트레이너 등록 시스템을 추가한다. 트레이너 등록 시스템은 초보유저들이 트레이너 자격을 얻은 고수 유저로부터 일대일 개인 지도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여기서 초보 유저들은 자신의 개인 트레이너로 지정된 고수유저와 직접 대화하며 게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함께 플레이하면서 쉽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다.

고수유저들은 두 가지 방법을 통해 트레이너 자격을 얻을 수 있다. 레벨 11 이상인 유저만이 도전할 수 있는 NPC 지나의 퀘스트 수행을 통해 트레이너 자격을 얻는 유저들에게는 자신이 관리하는 초보유저를 일정 레벨 이상 성장시킬 경우 새롭게 추가된 은자물쇠 팬던트를 선물한다. 레벨 제한이 없는 트레이너룸에서 트레이너로 등록해 자격을 얻은 유저들이 초보유저를 성장시키면 일정량의 게임머니를 지급한다.

셀프카메라 시스템도 업데이트한다. 셀프카메라 시스템은 평상시 게임을 플레이하느라 자신의 캐릭터가 어떤 모습으로 춤을 추는지 보지 못했던 유저들을 위해 구현되었다. 셀프카메라방 안에서는 플레이를 하지 않는 상태에서 자신의 캐릭터가 춤추는 것을 4방향의 카메라를 조작해 볼 수 있다. 이때, 같은 방에 함께 있는 다른 유저와 자유롭게 대화를 나눌 수 있으며 특정 단어를 입력하면 효과음과 함께 독특한 모션이 구현되기도 한다. 효과음과 모션에는 47가지 종류가 있으며 이 중 가위, 바위, 보 모션으로는 상대 유저와 가위바위보 게임도 할 수 있다.

현재 사전공개서비스 중인 그루브파티는 정식서비스 이후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컨텐츠를 판매하는 단의 잡화점도 선보인다. 여기서는 캐릭터의 얼굴을 바꿀 수 있는 성형 아이템과 닉네임을 바꿀 수 있는 닉네임교체 아이템 등 다양한 컨텐츠를 판매할 예정이다. 처음 게임을 접속할 때 만든 자신의 캐릭터와 닉네임이 마음에 들지 않지만 바꿀 수 없었던 유저들은, 앞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이용해 변신할 수 있다.

한편, ‘그루브파티’는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커플댄스 등 다양한 컨텐츠를 곧 선보일 예정이다.

groove-2838232.jpg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리듬액션
제작사
게임소개
지엔이 엔터테인먼트(이하 n지엔이)가 개발하고 있는 비보이(브레이크댄서) 기반의 온라인 댄스게임 그루브 n파티에 김종국, 코요태, 주얼리 등의 앨범에 참여한 전문 랩세션인 최지호씨와 n다양한 보컬의 뮤지션들이 대...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