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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Q, 엔비디아 피직스(PhysX) 기술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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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디아는 ‘WWE 스맥다운 vs. 로우 2009’, ‘세인트로우2’ 시리즈 등을 개발한 세계적인 인터액티브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인 티에이치큐(이하 THQ)가 세계 각지의 스튜디오에서 게임 개발에 활용하기 위해 엔비디아의 피직스(PhysX) 기술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엔비디아 피직스 기술은 PC, 닌텐도 Wii, 플레이스테이션3, Xbox 360등 다양한 게임 플랫폼용 인터액티브 엔터테인먼트 게임에 실시간의 현실감 넘치는 효과를 디자인하는데 사용되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물리 연산 솔루션이다.

THQ 프로덕션 및 전세계 스튜디오 수석 부사장 로이 테슬러(Roy Tessler)는 “이제 탁월한 물리 효과를 제공하는 엔비디아 피직스 기술을 적용하여 시장에서 가장 경쟁력 있고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할 수 있게 되었으며, CPU와 GPU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피직스 기술은 실제와 환경을 설계하고 진정으로 몰입할 수 게임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창조적 자유를 줄 것”이라고 말했다.

강력한 물리엔진,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로 구성된 엔비디아 피직스 개발 솔루션을 사용할 경우, 실시간으로 물리효과 제작과 프리뷰가 가능하기 때문에 캐릭터 및 게임 개발자, 애니메이터, 레벨 디자이너 및 아티스트가 캐릭터나 객체 물리적 상호작용에 대해 전례없는 창조적 작업이 가능하게 된다.

피직스 기술은 모든 주요 게이밍 플랫폼에 적용되며, CPU 및 엔비디아 지포스(GeForce) GPU 등 모든 쿠다(CUDA) 범용 병렬 프로세서를 통해 동시 가속된다. 지포스 GPU의 병렬 구조는 기존의 플랫폼에 비해 10-20배 더 많은 시각적 복잡성(Visual Complexity)을 처리할 수 있게 해주며, 사용자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GPU와 CPU 아키텍처의 장점을 모두 활용하게 한다.

엔비디아 지포스 데스크톱 사업부 총책임자인 우제쉬 데사이(Ujesh Desai)는 “인터액티브 게임플레이를 보다 현실감 있게 만드는데 있어 물리적 인터액션의 중요성은 한층 더해지고 있다. 우리는 THQ가 인터액티브 엔터테인먼트 타이틀 개발 플랫폼으로 피직스 기술을 선택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엔비디아 피직스 기술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nvidia.com/physx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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